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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장사의 신이다 또는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젝트를 만나다. 1

로즈
2025-02-27 17:12 3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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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장사의 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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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나는 장사의 신이다
저자/출판사 : 은현장, 떠오름.RISE.
쪽수 : 248쪽
출판일 : 2021-12-20
ISBN : 9791197646751
정가 : 16800

프롤로그

제1장 장사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다
01. 난생처음 장사를 하기로 결심하다
02. 한 달에 천만 원 벌던 중국집 사장님
03. 알바가 아닌 사장의 마인드로 일하라
04. 비로소 부모님께 인정을 받다
05. 제대로 버텨라! 버텨야 이긴다
06. 메뉴 개발에 집착하지 마라
07. 불이 꺼지지 않는 가게
08. 장례식장에서도 주문을 받다
09. 내 가족을 챙기면서 행복을 느끼다
10. 진짜 간절함과 가짜 간절함을 구분하라

제2장 장사의 기본을 반드시 지켜라
01. 대박집과 쪽박집은 작은 차이로 결정된다
02. 프랜차이즈 사업을 차근차근 준비하다
03. 인사만 잘해도 반은 성공이다
04. 초심, 첫 마음가짐을 잊지 말아야 한다
05. 가게의 위험 상황을 빨리 알아차려라
06. 문제의 원인은 항상 나에게 있다
07. 힘든 상황에서도 잘 될 이유를 찾아라
08. 일만 잘하는 것보다는 성실함도 필요하다
09. 사장이 변하면 가게가 망한다
10. 광고비를 아껴도, 많이 써도 안 된다
11. 폐점률 0%의 노하우를 밝힌다
12. 사소한 것들이 기적을 만든다
13.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라

제3장 돈 잘 버는 나만의 장사 노하우
01. 블랙 컨슈머, 이렇게 대응하라
02. 준비가 안 된 상태에서 리스크를 안지 마라
03. 아낄 것과 아끼지 말 것을 구분해라
04. 최소한 5년은 버텨야 성공할 수 있다
05. 가게 오픈은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해라
06. 장사는 공무원이 아니다
07. 진짜 바쁠 때만 브레이크 타임을 가져라
08. 메뉴 개발할 시간에 할 일이나 열심히 해라

제4장 장사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다
01. 통장에 200억이 찍히자 삶이 허무해졌다
02. 유튜브를 시작하며 많은 사람을 도와주다
03. 기회는 찾아오는 게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04. 나는 아직도 배가 고프다
05. 누군가를 도와주면서 삶의 의미를 찾는다
06. 내 영상에 나온 사람들은 바보가 아니다

부록_ 대박 난 가게의 비결, 장사의 신의 컨설팅 이야기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젝트를 만나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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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젝트를 만나다. 1
저자/출판사 : 문유진, 북랩
쪽수 : 244쪽
출판일 : 2021-12-20
ISBN : 9791168360488
정가 : 20000

1장 sw 프로젝트
변화하는 세상, 응답하라 교육
아는 만큼 보이는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아는 만큼 보이는 프로젝트 학습
교사의 강점을 살리는 지피지기 프로젝트

2장 오조봇
오조봇이란?
1. 오조봇 사용법 알아보기
2. 오조코드를 활용하여 미션 해결하기
3. 오조블록클리에 접속하여 프로그래밍하기
4. 오조봇을 활용한 미술활동 해보기
5. 오조봇을 활용한 다양한 게임활동 해보기
6. 오조봇으로 개인정보 보호 게임 하기
7. 오조봇을 활용한 게임 계획하기
8. 오조봇을 활용하여 게임 제작하기
9. 모둠별로 만든 게임 발표회하기
10. 모둠별로 만든 보드게임 활용하여 게임하고 평가하기

3장 엔트리
프로젝트 1
1. 엔트리 사용 방법 알아보기
2. 엔트리 프로그램의 구성요소 알아보기
3. 오브젝트 편집 방법 알아보기
4. 움직임 블록 사용하기
5. 생김새 블록 사용하기
6. 두 오브젝트 간의 대화 장면 표현하기
7. 두 오브젝트 간 신호 주고받기
8. 소리블록 사용하기
9. 붓 블록 사용하기
10. 복제본 만들기
11. 데이터 분석 블록으로 정보 활용하기
12. 인공지능 블록으로 지구촌 소식 전하기
13. 다양한 지구촌 문제 알아보기
14. 에너지 사용실태 취재하기
15.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 좋은 미래 만들기
16. 뉴스 주제를 정하고 스토리보드 작성하기
17. 엔트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뉴스 만들기
18. 뉴스 발표회 갖기

프로젝트 2
1. 퀴즈 프로그램 만들기
2. 변수 활용하기
3. 계산기 만들기
4. 함수 활용하기
5. 리스트 사용하기
6. 복제 기능 활용하기
7. 무작위를 이용한 프로그램 만들기
8. 소리 활용하기
9. 초시계 활용하기
10. 조건을 이용한 게임 만들기
11. 변수를 사용하여 게임 만들기
12. 무작위 당첨 게임 만들기
13. 게임 제작 계획 세우기
14. 게임을 만들고 수정하기
15. 게임 프로그램 발표회 하기

4장 언플러그드 활동
1. 교과와 연계한 언플러그드 활동하기
2. 다양한 수업 전략 사용하기
부록 프로젝트 성장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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