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교과 교육론 또는 강한 기업으로 가는 길
로즈
2024-09-23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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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2024 교과 교육론
도서명 : 2024 교과 교육론
저자/출판사 : 김병찬, 에듀에프엠
쪽수 : 408쪽
출판일 : 2024-04-24
ISBN : 9791161701813
정가 : 27000
제1부 도덕심리학 ㆍ 도덕교육론
제1장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 8
제2장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 이론 22
제3장 행동주의 학습 이론 28
제4장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36
제5장 피아제의 도덕성 발달 이론 48
제6장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62
제7장 레스트의 도덕심리학 82
제8장 블라지의 도덕적 정체성 이론 90
제9장 튜리엘의 사회영역이론 98
제10장 여성주의 접근법1:길리건 106
제11장 여성주의 접근법 2:나딩스 118
제12장 호프만의 공감 이론 134
제13장 하이트의 도덕심리학 146
제14장 나바에즈의 도덕심리학과 통합적 윤리 교육 모형 154
제15장 긍정심리학 170
제16장 사회정서학습 178
제17장 피터스의 도덕교육론 184
제18장 구성주의 도덕교육론 192
제19장 인격교육론 1:인격교육론의 특징과 유형 204
제20장 인격교육론 2:리코나의 통합적 인격교육론 218
제21장 덕 교육론 232
제22장 프랑케나:의무 윤리 교육과 덕 윤리 교육의 통합 244
제23장 공동체주의 도덕교육론 250
제24장 뒤르켐의 도덕사회화론 260
제25장 윌슨의 도덕성 요소 이론 272
제26장 콜즈의 도덕적 지능 이론 282
제27장 커센바움의 포괄적 가치교육론 288
제2부 도덕 ㆍ 윤리과 교수 ㆍ 학습 방법
제1장 협동학습 298
제2장 역할채택과 역할놀이 모형 314
제3장 도덕딜레마 토론 수업 모형 328
제4장 가치명료화 수업 모형 334
제5장 셰이버의 이론적 근거 정립 모형 342
제6장 가치 갈등 수업 모형 346
제7장 가치 분석 수업 모형 352
제8장 개념 분석 수업 모형 360
제9장 배려 수업 모형 364
제10장 내러티브 접근법과 도덕이야기 수업 모형 368
제11장 봉사 활동 학습 376
제12장 고려 모형 380
제13장 사회 행위 모형 388
제14장 ICT를 활용한 도덕과 교수 ㆍ 학습 방법 394
제15장 프로젝트 접근법과 프로젝트 학습 모형 398
강한 기업으로 가는 길
도서명 : 강한 기업으로 가는 길
저자/출판사 : 엄영하, 한국표준협회미디어
쪽수 : 309쪽
출판일 : 2024-07-01
ISBN : 9791160100693
정가 : 18000
Chapter1. 경영이란
01. 경영은 계획과 실행이다
02. 경영에 정답은 없지만 최선은 있다
03. 경영은 위험관리이다
04. 경영은 안주하지 않는 혁신이다
05. 프로 바둑기사의 치밀함과 열정을 배우자
06. 치밀하게, 더욱 치밀하게
07. 움직이는 과녁을 맞히는 방법
08. 내일을 예측하는 기술
09. 2등이 살 수 있는 길은 없다
10. 위기는 두 번째 기회다
11. 준비와 예방이 성패를 가른다
12. 긍정의 회사 문화로 만들어야 한다
13. 칭찬은 최고의 경영 Skill이다
14. 항상 자만을 경계하라
15. 실패의 습관화를 경계하라
16. 올바른 제품은 강한 현장에서 나온다
17. 현장을 강하게 만드는 인자와 툴
18. 품질을 개선하려면 근본인자가 관리되어야 한다
19. 미래를 위한 투자
20. 영업이익과 원가절감
Chapter 2. 혁신의 자세
01. 멈춘 회사를 움직이는 회사로
02. 혁신은 문제를 들여다보는 것에서 출발한다
03. 일의 기준점 관리
04. 목표 설정 : 왜 높게 잡아야 하는가?
05. 운도 준비된 사람에게 온다
06. 수동과 능동의 차이
07. 경쟁력을 만드는 툴 : PDCA와 PSA
08. 아생연후살타(我生然後殺他)
09. 문제 대책을 세울 때 절대 간과해서는 안되는 것
10. 관점을 달리하라
11. 이(異) 업종을 벤치마킹하자
12. 스마트공장의 전제 : 생각을 디지털화하라
13. 문제 발생 확률을 낮추는 방법
14. 지식과 지혜 그리고 지략
15. What to do에서 How to do로
16. 검사를 하는 이유 3가지
17. 모든 답은 현장에 있다
18. 제3자의 눈으로 문제를 바라보자
19. 한 번 올라간 전투력은 쉽게 약해지지 않는다
20. 누구에게서 일을 배워 이렇게 일을 잘하는가?
21. 자기 능력의 최대 140% 업무를 주어라
22. 회의에는 결론이 필요하다
Chapter 3. 혁신의 방법
01. 즐겁게 일하는 방법
02. SCM의 목적은 무엇인가?
03. 믿을 수 있는 데이터가 튼튼한 현장을 만든다
04. 스스로 답을 찾아내는 현장
05. 지표와 통계는 품질관리의 기본이다
06. 불량이 재발되지 않는 방법
07. 하타다 박사의 방문 : 혁신의 방향은 틀리지 않았다
08. 바둑 격언에서 배운 혁신법
09. 침소봉대(針小棒大) 의식으로 무장하자
10. 스스로 움직이는 조직
11. 고객이 느끼는 문제는 모두 불량이다
12. IT 시대의 기술 진보 : 한 기술이 3년 가기 어렵다
13. 기술 다양화가 곧 경쟁력
14. 기술이 고객을 쫓아가서는 안된다
15. 특허의 중요성 : 체계적인 분석 툴과 교육
16. 스마트공장(Smart Factory)
17. 미래 경쟁력은 어디서 나오는가?
18. 인재가 회사의 최고 자산이다
19. 제조업에서의 여성 엔지니어
20. 교육의 힘
21. 용장 밑에 약졸 없다 : 최고에서 배우면 누구나 최고가 될 수 있다
22. Open Innovation : 최고의 선생을 찾아라
23. 일상(日常)관리와 이상(異常)관리의 차이
24. 업무 효율을 올리는 조직문화
25. 줄탁동시(啐啄同時)가 필요하다
26. 성과보상 문화 만들기
Chapter 4. 경영의 알파와 오메가
01. 무사고는 회사의 핵심가치
02. 실전과 같은 훈련
03. 현상을 대변할 수 있는 숫자를 연구하라
04. 전원참여 안전제안제도 도입
05. 안전분임조
06. 안전담당제도와 부장 승진
07. 회사의 진짜 경쟁력은 어디에서 나오는가?
08. 안전과 무사고를 추진하는 문화
09. 영업의 비결은 발품과 전략
10. 신시장 개척시 유념할 것
11. 스마트공장 프로젝트와 궁즉통(窮則通)
12. 부가가치를 올리는 영업의 방향
13. 영업의 기능은 무엇인가?
14. 영업맨이 가져야 할 기본자세
15. 장기적인 그림을 그려라
16. 업무의 부가가치 높이기
17. 원가 의식과 신제품 개발
18. 고객의 요구를 아이디어로 연결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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