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AI 페어 프로그래밍 또는 행성 지구와 이렇게 어울려 살아요
로즈
2024-09-23 12:09
81
0
본문
요즘 AI 페어 프로그래밍
도서명 : 요즘 AI 페어 프로그래밍
저자/출판사 : 서지연, 골든래빗.주.
쪽수 : 264쪽
출판일 : 골든래빗(주)202
ISBN : 9791191905748
정가 : 24000
[PART 1_ AI 페어 프로그래밍의 세계로]
01장 AI 페어 프로그래밍
__1.1 전통적인 페어 프로그래밍
__1.2 AI 페어 프로그래밍
__1.3 왜 AI 도구와의 페어 프로그래밍일까?
핵심 리마인드
02장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이해
__2.1 첫 번째 AI 프롬프트, 챗GPT의 등장
__2.2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의 중요성
__2.3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4S 원칙
__2.4 반드시 알아둬야 할 프롬프팅 테크닉
__2.5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가이드
핵심 리마인드
03장 코파일럿 동작 원리와 사용법
__3.1 깃허브 코파일럿이란?
__3.2 깃허브 코파일럿 프로세스
__3.3 깃허브 코파일럿 챗 소개 + VSCode에서 사용하기
__3.4 코파일럿 예약어 소개
핵심 리마인드
04장 게임 만들며 코파일럿 체험하기
__[실습 01] 파이게임을 활용한 틱택토 게임 만들기
핵심 리마인드
[PART 2_ 실습으로 배우는 상황별 AI 활용]
05장 버그 픽스하기
__[실습 02] 터미널 에러 메시지로 버그 픽스하기
__[실습 03] Lint 도구로 터미널 에러 수정하기
__[실습 04] 예외 처리 및 코드 개선하기
핵심 리마인드
06장 데이터 생성하기
__[실습 05] VSCode로 가짜 데이터 CSV 파일 생성하기
__[실습 06] 스타워즈 인물 데이터 CVS 파일 생성하기
__[실습 07] JSON 형식으로 이커머스 상품 및 리뷰 생성하기
__[실습 08] 파이썬으로 대량의 데이터를 만들기
__[실습 09] 파이썬으로 클래스 코드를 활용해 예제 데이터 생성하기
핵심 리마인드
07장 DB 스키마 설계, 쿼리 생성, 시각화하기
__[실습 10] 데이터베이스 스키마와 쿼리 설계하기
__[실습 11] ERD로 데이터 시각화하기
__[실습 12] 깃허브 Gist 사용해 ERD로 시각화하기
__[실습 13] 깃허브 Gist 사용해 DFD로 시각화하기
__[실습 14] 깃허브 Gist 사용해 시퀀스 다이어그램으로 시각화하기
핵심 리마인드
08장 리팩터링하기
__[실습 15] 함수, 클래스 추출하여 재사용성 높이기
__[실습 16] 알고리즘 최적화하기
__[실습 17] 내 코드에 디자인 패턴 적용하기
핵심 리마인드
09장 개발 문서 생성하기
__[실습 18] 오픈 소스 프로젝트 README.md 역할과 중요성 확인하기
__[실습 19] 이미 존재하는 코드의 README.md 문서 생성하기
__[실습 20] FastAPI의 함수에 설명 추가하기
핵심 리마인드
10장 코드 분석하기
__[실습 21] AI 도구를 활용해 효율적으로 탐색하기
__[실습 22] 비밀번호의 유효성 검사 정규식 확인하기
핵심 리마인드
11장 AI로 스터디하기
__[실습 23] 코파일럿으로 코드 리뷰하기
__[실습 24] 챗GPT로 코드 리뷰하기
__[실습 25] AI를 활용해 리트코드 알고리즘 학습하기
__[실습 26] AI 도용해 도구를 활용해 디자인패턴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__[실습 27] 옵저버 디자인 패턴을 활용한 이메일 서비스 구현하기
핵심 리마인드
12장 데이터 분석하기
__[실습 28] 호텔 리뷰 데이터셋을 활용한 감성 분석
__[실습 29] 데이터 이용해 그래프 그리기, 시각화하기
핵심 리마인드
부록 A 코파일럿 CLI 소개 + 사용하기
행성 지구와 이렇게 어울려 살아요
도서명 : 행성 지구와 이렇게 어울려 살아요
저자/출판사 : 박은영 , 장희엽 , 염경미 , 정성욱 , 이종훈 ,, 기역
쪽수 : 200쪽
출판일 : 2024-03-20
ISBN : 9791191199833
정가 : 17000
004 펴내는 글 | 작은 마음들이 쏘아올린 SDGs 작은 별
007 추천글_ 학교 교육과 지속가능발전교육_오수길(고려사이버대학교 교수)
012 프롤로그 | SDGs 렌즈로 보니 더 선명해지는 세상
_강소영(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
019 지속가능발전목표 적용 사례: SDGs, 이렇게 수업해요
020 지속가능한, 인간다운 삶을 위한 교육 | 박은영
042 인권·환경 융합교육 | 장희엽
062 SDGs와 우리의 삶은 하나다 | 염경미
080 SDGs를 이뤄가는 미래 리더들을 위해 | 정성욱
099 SDGs가 에듀테크를 만나 홍보에 날개를 달다 | 이종훈
115 지속가능한 발전, 화학과 함께 살아남기 | 신동준
125 변화의 시작은 ‘우리’ 동네부터 | 채민수
138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기술교사의 고군분투 이야기 | 이중철
155 SDGs가 17가지이어야 하는 이유 | 정수희
166 팬데믹으로부터 출발한 나의 환경수업 | 변희영
183 부록 | ‘미래교육과 SDGs 교사 워크숍’을 돌아보다
190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란?
192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Korea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란?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