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변두리의 꼬마 마녀 2 또는 웹3 시대와 새로운 기회
로즈
2024-09-23 12:09
85
0
본문
숲 변두리의 꼬마 마녀 2
도서명 : 숲 변두리의 꼬마 마녀 2
저자/출판사 : 야나기, 소미미디어
쪽수 : 396쪽
출판일 : 2024-07-25
ISBN : 9791138428583
정가 : 11000
제3장 레드포드 왕국
1 프롤로그
2 레드포드 왕국 도착
3 왕성의 만남
4 마음이 편안한 장소
5 왕매 라라이아
6 치료 개시!
7 병의 정체
8 정원의 작은 오두막과 미란다의 마음
9 문제 있는 약초원
10 충격적인 캘러스
11 눈을 뜨자 흑역사, 그리고……
12 마을의 아이들
13 약초원의 문제점
14 수수께끼의 소년
15 즐거운 시간
16 캐로의 정체
17 불길한 기척
18 그때 숲속의 집에서는
19 서프라이즈는 갑작스럽게
20 춤과 거리 산책
21 거리 산책 (카이트와 함께 편)
22 첫 야회 1
23 첫 야회 2
24 에필로그 혹은 프롤로그?
추가 번외편 카인의 이야기
추가 흙발 금지에요!
후기
웹3 시대와 새로운 기회
도서명 : 웹3 시대와 새로운 기회
저자/출판사 : 알렉스 탭스콧, 길벗
쪽수 : 440쪽
출판일 : 2024-08-08
ISBN : 9791140710225
정가 : 25000
《웹3 시대와 새로운 기회》에 쏟아진 찬사
한국어판 서문
서문
제1부 파괴
제1장. 인터넷은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
기존 웹의 실패
새로운 웹의 탄생
생명, 자유, 그리고 디지털 재산권의 추구
디지털 공유지의 승리
사업과 우리 세계를 위한 6가지 혁신
제2장. 소유권 웹의 청사진
웹3의 기본 요소
1. 토큰: 디지털로 가치를 표현하는 방법
2. 합의 알고리즘: 분산 네트워크의 상태에 대한 합의 도출 방법
3. 스마트 계약: 상업 계약의 자동화 방법
4. 탈중앙화 자율 조직
5. 영지식증명: 웹3에 프라이버시를 프로그래밍하는 방법
6. 지갑: 디지털 상품과 디지털 신원을 관리하는 방법
웹3 우선사항
결합 가능성
토크노믹스
확장성
상호 운용성
웹3와 인공지능: 저지할 수 없는 두 가지 힘의 충돌
결론 및 핵심 요약
제2부 변혁
제3장. 자산
웹3의 구성 요소
자유 투사들의 자금 지원 토큰
웹1에 웹사이트가 있다면 웹3에는 토큰이 있다
웹3의 킬러 자산은 무엇일까?
1. 암호화폐
2. 프로토콜 토큰
3. 거버넌스 토큰과 유틸리티 토큰
4. 오라클 토큰
5. 상호 운용성 토큰
6. 증권 토큰
7. 기업 토큰
8. 자연자산 토큰
9. 스테이블코인
10. 대체 불가능 토큰
11.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
정책 입안자들은 디지털 자산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
토큰: 인터넷 기반 조직의 구성 요소
결론 및 핵심 요약
제4장. 사람
모두가 창작자이며 후원자다
웹2는 어떻게 창작자들을 실망시키는가
사용자 생성에서 사용자 소유 및 수익화로
기업 통제에서 커뮤니티 통제로
플랫폼 기반에서 휴대가능한 커뮤니티로
새로운 매체가 새로운 메시지다
우리는 모두 창조자다
정신 건강 상태 확인: 토큰 인센티브로 불편한 애플리케이션 경험이 생길까?
가상의 당신
결론 및 핵심 요약
제5장. 조직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소개
합자회사에서 사용자 소유 네트워크로
다시 등장한 혁신가의 딜레마
NFT가 기업의 인지도에 미치는 영향
사용자 소유 네트워크를 위한 프레임워크
비즈니스, 문화, 게임 분야의 DAO
글로벌 문제 해결과 솔루션을 위한 DAO
인공지능 분야의 DAO
기업 이후의 시대?
결론 및 핵심 요약
제6장. 금융의 탈중앙화와 디지털화
웹2 혁신가를 위한 성적표
금융과 화폐를 재구상하기
디지털 화폐
USDC에 집중
디파이의 기능
평판과 신원
디파이의 위험과 기회
웹3 자산의 평가 방법
웹3 금융 프론티어 개척
결론 및 핵심 요약
제7장. 게임
무료 플레이에서 플레이 투 언으로
소유와 수익은 게임하는 재미를 대체하기보다 향상시켜야 한다
웹3 게임에서 디지털 상품의 역할
기존 기업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비디오게임을 넘어 게임화로
결론 및 핵심 요약
제8장. 메타버스: 유토피아, 감시사회, 새로운 지구촌?
약속과 위험
웹3 도구로 메타버스를 구축해야 하는 이유
디지털 쌍둥이
메타버스와 웹3의 구현 과제
웹3 도구를 이용한 메타버스 렌더링: 렌더 네트워크 사례 연구
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
탈중앙화 스토리지와 컴퓨팅
디핀 및 매핑 데이터
트라이버전스
결론 및 핵심 요약
제9장. 문명
웹3의 세계는 더욱 평평해지고 있다
사례 연구 1: 창작자는 글로벌 팬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사례 연구 2: 기업가들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사례 연구 3: 달러화, 불안정화 및 생존
결론 및 핵심 요약
제3부 리더십
제10장. 웹3의 구현 과제
여덟 가지 과제
1. 웹3는 자신이 파괴하려는 자들에게 제압당할 것이다
2. 대중의 사용을 위한 기술이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
3. 에너지 사용이 지속 불가능하다
4. 범죄자들이 웹3를 이용할 것이다
5. 정부가 웹3의 발목을 잡거나 완전히 짓밟을 것이다
6. 인센티브가 채택을 위한 적절한 수준이 아니다
7. 블록체인이 일자리를 없앤다
8. 거버넌스는 매우 어려운 문제다
결론 및 핵심 요약
결론
웹3 S-곡선: 예측 이상의 전망
정책 입안자들을 위한 또 한 번의 중대한 기회
공공의 이익과 개인의 권리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 찾기
정부가 할 수 있는 일
웹3 어디서 만들어질 것인가?
앞으로의 길
감사의 글
참고문헌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