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1, 2권과 병행하는 하니와 허니 바이올린 1 또는 예술의 주체
땅끝
2024-01-25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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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스즈키 1, 2권과 병행하는 하니와 허니 바이올린 1
도서명 : 스즈키 1, 2권과 병행하는 하니와 허니 바이올린 1
저자/출판사 : 김유선,박상민, 예솔
쪽수 : 72쪽
출판일 : 2022-04-09
ISBN : 9788959169337
정가 : 13000
1. 비행기(Airplane Song)
2. 학교종(School Bell's Ringing)
3. 뻐꾸기 노래(Cuckoo Song)
4. 작은 별(Twinkle Twinkle Little Star)
5. 곰 세 마리(Three Bears)
6. 산토끼(Jack Rabbit)
7. 나비야(Butterfly Song)
8. 도깨비 나라(Goblin's Magic Stick)
9. 거미(Itsy Bitsy Spider)
10. 환희의 송가(Ode to Joy)
11. 브람스 자장가(Lullaby)
12. 스와니강(The Swanee River)
13. 오 수재너(Oh Susanna)
14. 학교 가는 길(The Way to School)
15. 고향의 봄(Spring in My Hometown)
16. 모차르트 소나타 테마(Sonata Theme)
17. 놀람 교향곡(Surprise Symphony)
18. 피노키오(Pinocchio)
19. 마술피리 중 새잡이 노래(The Bird Catcher's Song from the Magic Flute)
20. 송어(Trout)
21. 빙고(Bingo)
22. 즐거운 나의 집(Home Sweet Home)
23. 할아버지의 시계(Grandfather's Clock)
24. 우유송(Milk Song)
25. 사계 중 ‘봄’의 1악장(Spring from the Four Seasons)
26. 예쁜 아기곰(Lovely Baby Bear)
27. 사계 중 ‘겨울’의 2악장(Winter from the Rour Seasons)
28. 예수 인간 소망의 기쁨(Jesu, Joy of Men's Desiring)
29. 하바네라(Habanera)
30. 바이올린 콘체르토 라(D)장조 Op. 36, 1악장(Violin Concerto in D Major Op. 36, 1st Movement)
31. 바이올린 콘체르토 나(b)단조 Op. 35, 1악장 (Violin Concerto in b minor Op. 35, 1st Movement)
예술의 주체
도서명 : 예술의 주체
저자/출판사 : 고연희,유미나,김계원,서윤정,유재빈,김수진,김소연,이, 아트북스
쪽수 : 400쪽
출판일 : 2022-01-20
ISBN : 9788961964098
정가 : 25000
머리글
매체
1. 그들의 시축(詩軸)을 위하여 붙여진 「몽유도원도(夢遊桃源圖)」_고연희
ㆍ ‘시축’이 예술 제작의 주체였다?
ㆍ 세종 시절의 시축 문화
ㆍ 『몽유도원도시축』 계획에서 완성까지
ㆍ ‘시축’이 발휘했던 에이전시
2. 청록(靑綠): 도가의 선약, 선계의 표상
-조선 중기 청록산수화의 제작에 대한 소고_유미나
ㆍ 청록, 신선 세계를 나타내는 색채
ㆍ 청록 계열의 다채로운 색채와 안료
ㆍ 청록의 석약(石藥)이 지니는 불로장생의 효능
ㆍ 조선 중기 도교의 부상과 청록에 대한 관심
ㆍ 조선 중기 청록산수화의 활발한 제작
3. 일제강점기, 유리건판 사진은 어떻게 고미술을 재현했을까?_김계원
ㆍ 유리건판, 지식의 생산에 매개하다
ㆍ 카메라, 유물 앞에 서다
ㆍ 사진, 촉탁 연구자의 조사 체계를 만들다
ㆍ 사진, 모사도와 협력하다
ㆍ 사진가, 유물 촬영의 테크닉을 개발하다
ㆍ 사진, 유물을 가치중립적인 이미지로 연출하다
ㆍ 유리건판, 현해탄 사이에 맴돌다
왕권
4. 왕의 이름으로
-이성계(1335~1408)의 삶과 자취를 따라 본 관련 유물과 예술_서윤정
ㆍ 행위자성: 예술을 둘러싼 다양한 존재의 활동
ㆍ 어진: 왕과 같은 존재, 물건-행위자
ㆍ 함경도: 이성계의 이름으로 성역화된 풍패지향(豊沛之鄕)
ㆍ 함흥본궁 소나무와 이성계 유품: 신령한 물질적 매개체, 물건-행위자
ㆍ 금강산 출토 이성계 발원 사리장엄구: 예술의 후원자, 행위자성의 발현
ㆍ 건원릉, 전설이 된 태조
5. 움직이는 어진
-태조어진(太祖御眞)의 이동과 그 효과_유재빈
ㆍ 조선 초기 태조 진전의 성립과 어진의 이동
ㆍ 선조 연간 태조어진의 피난과 포상
ㆍ 광해군 연간 태조어진의 입성과 영접
ㆍ 인조 연간 태조어진의 소실과 위안제
ㆍ 이동을 통해 강화된 어진의 행위력
6. 병풍 속의 병풍
-왕실 구성원의 지위·서열·책무를 위한 표상_김수진
ㆍ 연향에 놓인 병풍, 연향을 기록한 병풍
ㆍ 연향에 참석한 왕실 구성원과 병풍
ㆍ 의궤에 기록된 왕실 구성원의 자리와 병풍
ㆍ 왕실 여성을 위해 펼쳐진 병풍
ㆍ 연향에 놓인 십장생병과 서병의 다양한 용도
ㆍ 왕관의 무게를 견뎌라, 왕세자와 왕세자빈을 위한 병풍
ㆍ 계병 속 장병의 기능과 의미
ㆍ 병풍을 소유한 이들, 병풍을 본 이들
ㆍ 장병·의궤·계병의 삼부작(三部作)
이미지
7. 와전을 그리다
-와당과 전돌은 어떻게 예술이 되었는가_김소연
ㆍ 오래된 건축재료를 예술로 재현하다
ㆍ 와전을 옮겨 그리다
ㆍ 먼저 와전을 그린 책이 있었다
ㆍ 와전을 두드리고 본뜨다
ㆍ 우리 와전으로 눈을 돌리다
ㆍ 와전을 비단에 수놓다
ㆍ 깨진 기와도 다시 보자
8. 연출된 권력, 각인된 이미지
-에도시대(江戶時代) 조선통신사 이미지의 형성과 위력_이정은
ㆍ 조선통신사의 행위력(agency): 일본에서 조선통신사는 어떻게 수용되었을까
ㆍ 행렬의 연출: 통신사를 둘러싼 다양한 사회적 주체
ㆍ 삽입된 조선통신사 행렬: 에도 초기 시각화된 조선통신사와 도쿠가와막부
ㆍ 통신사의 닛코 ‘참배’와 「도쇼다이곤겐엔기」
ㆍ 이미지의 소유와 과시: 도쿠가와막부에서 교토 조정으로 보낸 선물
ㆍ 이미지의 유포와 명성의 확산: 센뉴지 가이초
ㆍ 축제가 된 이국인 행렬
9. 신사의 시대
-근대기 광고로 읽는 남성 이미지_김지혜
ㆍ 1920년대 신사의 하루
ㆍ 신사라는 용어
ㆍ 신사의 탄생
ㆍ 신사 만들기, 광고 속 신사 이미지
ㆍ 양복이 없으면 신사가 아니다: 신사의 유행복, 의복 광고 이미지
ㆍ 남자도 화장하는 시대: 신사의 미용법, 화장품 광고 이미지
ㆍ 신사의 취향, 기호품 광고 이미지
ㆍ 꼴불견의 신사들, 현실 속의 신사 이미지
ㆍ 양복 신사라는 못된 유행, 사치와 허영의 신사 이미지
ㆍ 식민지 신사의 한계
ㆍ 불완전한 근대의 신사
주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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