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 그레이 존 아이의 미래는 초등 6년에 결정된다 또는 우리가 안도하는 사이
로즈
2024-09-23 12:09
83
0
본문
발달장애 & 그레이 존 아이의 미래는 초등 6년에 결정된다
도서명 : 발달장애 & 그레이 존 아이의 미래는 초등 6년에 결정된다
저자/출판사 : 이노우에 마사히코 감수 · LITALICO 발달 NA, 이담북스
쪽수 : 288쪽
출판일 : 2024-03-29
ISBN : 9791172171568
정가 : 18800
들어가며
제1장 불안한 건 모두가 마찬가지
1.고민은 혼자만 있는 게 아니다
2.아이의 미숙함부터 이해하자
3.발달장애란?
4.발달장애 진단을 받지 못한 그레이 존 아이들
5.육아가 훨씬 편해지려면?
제2장 ‘생활 습관’이 답답할 때
오늘 할 일, 일상생활을 혼자 할 수 있게 하려면
사례 1.정리정돈이 미숙한 아이
사례 2.학교 준비물을 자주 빠트리는 아이
사례 3.집에서 숙제하지 않는 아이
사례 4.할 일 우선순위 매기기나 시간 배분이 미숙한 아이
사례 5.밥을 잘 안 먹는 아이
칼럼 1. 부모 훈련
제3장 ‘일상생활’에 속일 탈 때
부모의 눈에는 심각해도 아이는 문제라 생각하지 않는다
사례 1.몇 번이고 주의를 주어도 말을 듣지 않는 아이
사례 2.실패와 실수를 극도로 싫어하는 아이
사례 3.같은 질문과 확인을 반복하는 아이
사례 4.흥분하면 아무 데서나 크게 소란피우는 아이
사례 5.게임이나 인터넷만 하는 아이
사례 6.돈 관리가 미숙한 아이
칼럼 2. 진단과 복지 혜택
제4장 ‘학교생활’이 막막할 때
장애가 있는 아이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부모가 해야 할 일
사례 1.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고 돌아다니는 아이
사례 2. 이동 수업을 잊거나 지각하는 아이
사례 3. 정리정돈이 미숙해 물건을 자주 잃고 잊는 아이
사례 4. 집단생활 규칙을 어기는 돌발 행동이 눈에 띄는 아이
사례 5. 학급 내 역할을 잊어버리거나 끝까지 하지 않는 아이
사례 6. 상황 전환이 미숙한 아이
사례 7. 소풍이나 운동회에 참여하지 않는 아이
칼럼 3. 학교 선생님과 연계하는 방법
칼럼 4. 학교 및 학급을 결정하는 기준
제5장 ‘대인관계’가 걱정일 때
쉽게 문제를 일으키는 이유는 상대방의 기분을 헤아리는 게 미숙하기 때문이다
사례 1. 인사를 건네지 못하는 아이
사례 2. 사과하지 못하는 아이
사례 3. 자기 말만 하거나 다른 사람의 대화에 갑자기 끼어드는 아이
사례 4. 의견이나 감정을 표현하기 어려워하는 아이
사례 5. 상대방의 기분을 헤아리지 못하고 쓸데없는 말을 하는 아이
사례 6. 다른 사람과 협동하는 일이 어려운 아이
사례 7. 순서를 기다리지 못하는 아이
사례 8. 사람과의 적절한 거리를 인지 못하거나 스킨십이 과도한 아이
칼럼 5. 아이가 안심할 수 있는 장소
제6장 ‘공부와 운동’이 고민일 때
공부나 운동을 좋아하게 하려면
사례 1. 문장을 잘 읽지 못하는 아이
사례 2. 글씨를 잘 못 쓰는 아이
사례 3. 문장형 문제의 이해가 미숙한 아이
사례 4. 글짓기, 일기 쓰기가 미숙한 아이
사례 5. 학용품 사용이 미숙한 아이
사례 6. 미술 시간이 불안한 아이
사례 7. 체육 시간이 두려운 아이
칼럼 6. 커밍아웃
칼럼 7. 초등학교 졸업 후의 진로 고민
우리가 안도하는 사이
도서명 : 우리가 안도하는 사이
저자/출판사 : 김이설, 자음과모음
쪽수 : 208쪽
출판일 : 2024-05-10
ISBN : 9788954450508
정가 : 15000
10월의 밤
십진분류표
미경의 강릉
정은의 강릉
난주의 강릉
밤바다
우리가 안도하는 사이
작가의 말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