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desk Inventor 2024: 초급편 또는 철학의 기원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Autodesk Inventor 2024: 초급편 또는 철학의 기원

시니
2024-02-02 11:31 730 0

본문




Autodesk Inventor 2024: 초급편
9791191218268.jpg


도서명 : Autodesk Inventor 2024: 초급편
저자/출판사 : 조성일,저자,글,, 청담북스
쪽수 : 479쪽
출판일 : 2024-01-15
ISBN : 9791191218268
정가 : 32000

PART 1 인벤터 시작하기

Chapter 1 인벤터의 소개
-인벤터란?
-인벤터의 주요 기능 소개
-시스템 요구사항
-PDMC 제품군에 대하여
-Autodesk Inventor 2024 What's New

Chapter 2 인벤터의 인터페이스
-인벤터 실행하기
-인벤터 시작 화면 소개
-새 파일 작성하기
-인벤터의 템플릿 소개
-응용프로그램 옵션 설정하기
-문서 설정하기
-사용자화 설정하기

Chapter 3 화면 제어하기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한 화면 제어
-뷰 큐브를 이용한 화면 제어하기
-탐색 막대로 제어하기
-뷰 탭
-비주얼 스타일
-사용자 인터페이스
-팝업 메뉴에 대해서

PART 2 솔리드 모델링

Chapter 1 솔리드 모델링의 개요
-솔리드 모델링의 기본 구성
-부품 모델링 시작하기
-부품 환경의 인터페이스
-솔리드 모델링의 명령어

Chapter 2 스케치
-스케치란?
-스케치를 작성하는 방법
-스케치 환경의 인터페이스
-스케치 작성 명령
-스케치 수정 명령
-스케치 패턴 명령
-치수 작성하기
-구속조건 명령
-형식
-스케치 편집
-스케치의 완전 정의
*연습예제

Chapter 3 돌출 알아보기
-돌출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돌출 명령어 익히기 - 새 솔리드
-돌출 명령어 익히기 - 접합
-돌출 명령어 익히기 - 잘라내기
-돌출 명령어 익히기 - 교차
-돌출 명령어 익히기 - 테이퍼 옵션
-돌출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4 모따기와 모깎기 알아보기
-모따기 옵션 알아보기
-모따기 명령어 익히기 - 동등 거리
-모따기 명령어 익히기 - 거리 및 각도
-모따기 명령어 익히기 - 두 거리
-모깎기 옵션 알아보기
-모깎기 명령어 익히기 - 모깎기
-모깎기 명령어 익히기 - 모서리 세트 추가
-모깎기 명령어 익히기 - 면 모깎기
-모깎기 명령어 익히기 - 전체 둥근 모깎기
-모따기와 모깎기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5 구멍과 스레드 명령 알아보기
-구멍 옵션 알아보기
-구멍 명령어 익히기 - 단순 구멍 / 거리 입력
-구멍 명령어 익히기 - 카운터 보어 구멍 / 동심
-구멍 명령어 익히기 - 스케치 이용 / 탭 구멍
-스레드 옵션 알아보기
-스레드 명령어 익히기
-구명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6 회전 명령 알아보기
-회전 옵션 알아보기
-회전 명령어 익히기 - 전체 회전
-회전 명령어 익히기 - 각도 회전
-회전 명령어 익히기 - 잘라내기
-회전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7 쉘 명령 알아보기
-쉘 옵션 알아보기
-쉘 명령어 익히기 - 균일 두께
-쉘 명령어 익히기 - 다중 두께
-쉘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8 코일 명령 알아보기
-코일 옵션 알아보기
-코일 명령어 익히기 - 코일 생성
-코일 명령어 익히기 - 코일 컷
-코일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9 리브 명령 알아보기
-리브 옵션 알아보기
-리브 명령어 익히기
-리브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10 작업 피처 명령 알아보기
-작업 형상의 종류 알아보기
-평면에서 간격 띄우기 기능 익히기
-두 평면 사이의 중간 평면 기능 익히기
-점에서 곡선에 수직 기능 익히기
-작업 피처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11 스윕 명령 알아보기
-스윕 옵션 알아보기
-스윕 명령어 익히기
-스윕 명령어 익히기 - 테이퍼 옵션
-스윕 명령어 익히기 - 비틀기 옵션
-스윕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12 로프트 명령 알아보기
-로프트 옵션 알아보기
-로프트 명령어 익히기 - 두 개의 단면 잇기
-로프트 명령어 익히기 - 세 개 이상의 단면 잇기
-로프트 명령어 익히기 - 레일 이용하기
-로프트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13 원형 패턴 명령 알아보기
-원형 패턴 옵션 알아보기
-원형 패턴 명령어 익히기 - 피처 패턴
-원형 패턴 명령어 익히기 - 솔리드 패턴
-원형 패턴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14 직사각형 패턴 명령 알아보기
-직사각형 패턴 옵션 알아보기
-직사각형 패턴 명령어 익히기 - 피처 패턴
-직사각형 패턴 명령어 익히기 - 경로 이용 패턴
-직사각형 패턴 명령어 익히기 - 솔리드 패턴
-직사각형 패턴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15 미러 명령 알아보기
-미러 옵션 알아보기
-미러 명령어 익히기 - 피처 타입
-미러 명령어 익히기 - 솔리드 타입
-미러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16 스케치 연계 패턴 명령 알아보기
-스케치 연계 패턴 옵션 알아보기
-스케치 연계 패턴 명령어 익히기 - 피처 패턴
-스케치 연계 패턴 명령어 익히기 - 솔리드 패턴
-스케치 연계 패턴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PART 3 곡면 모델링

Chapter 1 곡면 모델링의 개요
-곡면 모델링의 개요
-곡면 모델링의 작업 종류
-곡면 모델링 명령어

Chapter 2 곡면 돌출 알아보기
-곡면 돌출 옵션으로 바꾸기
-곡면 돌출 명령어 익히기
-분할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분할 명령어 익히기 - 면 분할
-분할 명령어 익히기 - 솔리드 분할
-제도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제도 명령어 익히기
-곡면 돌출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3 곡면 회전 알아보기
-곡면 회전 옵션으로 바꾸기
-곡면 회전 명령어 익히기
-면 대체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면 대체 명령어 익히기
-면 삭제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면 삭제 명령어 익히기
-곡면 회전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4 곡면 로프트 알아보기
-곡면 로프트 옵션으로 바꾸기
-곡면 로프트 명령어 익히기
-곡면 연장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곡면 연장 명령어 익히기
-곡면 자르기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곡면 자르기 명령어 익히기
-두껍게 하기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두껍게 하기 명령어 익히기
-곡면 로프트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5 곡면 스윕 알아보기
-곡면 스윕 옵션으로 바꾸기
-곡면 스윕 명령어 익히기
-패치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패치 명령어 익히기
-스티치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스티치 명령어 익히기
-조각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조각 명령어 익히기
-곡면 스윕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PART 4 판금 모델링

Chapter 1 판금 모델링의 개요
-판금 모델링의 개요
-판금 모델링의 특징
-판금 모델링 명령어

Chapter 2 면 / 접기 / 잘라내기
-면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면 명령어 익히기
-접기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접기 명령어 익히기
-잘라내기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잘라내기 명령어 익히기
-면 / 접기 / 잘라내기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3 플랜지 / 펀칭 도구
-플랜지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플랜지 명령어 익히기
-펀칭 도구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펀칭 도구 명령어 익히기
-플랜지 / 펀칭 도구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4 컨투어 플랜지 / 햄
-컨투어 플랜지 옵션 알아보기
-컨투어 플랜지 명령어 익히기
-햄 명령어 옵션 알아보기
-햄 명령어 익히기
-컨투어 플랜지 / 햄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Chapter 5 로프트 플랜지 / 플랫 패턴
-로프트 플랜지 옵션 알아보기
-로프트 플랜지 명령어 익히기
-플랫 패턴 익히기
-로프트 플랜지 / 플랫 패턴 명령 본문 예제

Chapter 6 윤곽선 롤 / 전개 / 재접힘
-윤곽선 롤 옵션 알아보기
-윤곽선 롤 명령어 익히기
-컨투어 플랜지 응용 명령 익히기
-전개 옵션 알아보기
-전개 / 재접힘 명령어 익히기
-윤곽선 롤 / 전개 / 재접힘 명령 본문 예제
*연습예제

PART 5 조립품 모델링

Chapter 1 조립품 모델링의 개요
-조립품 모델링의 개요
-조립품 시작하기
-조립품 환경의 인터페이스
-검색기 인터페이스
-조립 탭 명령어 알아보기
-설계 탭 명령어 알아보기
-검사 탭 명령어 알아보기

Chapter 2 조립품 명령어 학습하기
-조립품 시작 및 부품 배치하기
-부품 이동 및 회전하기
-부품 복사하기
-구속조건 명령 알아보기
-메이트 구속조건 학습하기
-플러쉬 구속조건 학습하기
-플러쉬 - 거리주기 구속조건 학습하기
-메이트 - 동심 구속조건 학습하기
-삽입 구속조건 학습하기
-각도 구속조건 학습하기
-대칭 구속조건 학습하기
-접합 명령 알아보기
-접합 - 강체 학습하기
-접합 - 회전 학습하기
-접합 - 슬라이더 학습하기
-접합 - 원통형 학습하기
-접합 - 평면형 학습하기
-컨텐츠 센터 라이브러리 부품 배치 학습하기
-컨텐츠 센터 라이브러리 부품 배치 - 리스트에서 고르기
-구속조건과 접합 명령으로 조립품 작성하기
*연습예제

Chapter 3 조립품 명령 활용하기
-간섭 분석하기와 작동가능
-유연성
-구속조건 구동하기
-충돌 탐지
-접촉세트
-표현-뷰
-표현-위치
-표현-위치 응용편

Chapter 4 프리젠테이션
-프리젠테이션 시작하기
-프리젠테이션 명령어 알아보기
-구성요소 미세조정 명령어 실습하기
-불투명도 명령어 실습하기
-카메라 캡처 명령어 실습하기
-스냅샷 뷰와 래스터 이미지로 내보내기
-스토리보드 제어하기
-게시 명령어 실습하기
-프리젠테이션 본문 예제
*연습예제

PART 6 도면 작성하기

Chapter 1 도면의 개요
-인터페이스 알아보기
-시트에 대해서
-축척에 대해서
-도면 환경의 검색기 알아보기
-시트 설정하기

Chapter 2 도면 템플릿 작성하기
-도면 시작하기
-경계 작성하기
-제목 블록 작성하기
-템플릿으로 저장하기
-스타일 편집기 알아보기

Chapter 3 뷰 배치 명령어 알아보기
-뷰 배치 명령어 알아보기
-기준 뷰 명령 실습하기
-투영 뷰 명령 실습하기
-보조 뷰 명령 실습하기
-단면 뷰 명령 실습하기 - 전단면
-단면 뷰 명령 실습하기 - 계단 단면
-상세 뷰 명령 실습하기
-오버레이 뷰 명령 실습하기
-끊기 뷰 명령 실습하기
-브레이크 아웃 뷰 명령 실습하기
-오리기 명령 실습하기

Chapter 4 주석 명령어 알아보기
-주석 명령어 알아보기
-치수
-피처 주
-텍스트
-기호
-중심선 마크 기호
-테이블
-내보내기
*연습예제




철학의 기원
9788961095303.jpg


도서명 : 철학의 기원
저자/출판사 : 이정인,저자,글,, 지식여행
쪽수 : 296쪽
출판일 : 2024-01-19
ISBN : 9788961095303
정가 : 19800

프롤로그 - 철학의 기원을 찾아가는 여정

1장 필로소피아 혹은 철학의 기원
철학이라는 말의 기원 | 필로소피아라는 말은 어디서 나왔는가? | 아테네와 민주주의 |
소피스트 vs 소크라테스 | 민주주의 체제의 위험인물 |
필로소피(철학자)라는 새로운 계보를 세우다

2장 철학의 탄생설화는 어떻게 생겨났는가?
이오니아학파와 그리스 사회의 변화 | 아르케에서 로고스로 | 로고스 vs 원자론 |
필로소피아적 사유가 과연 그렇게 합리적인 사유였을까?

3장 플라톤의 꿈과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
오! 꿈의 나라 | 플라톤의 이데아 | 도시국가 세계의 쇠락 |
하늘의 플라톤과 땅의 아리스토텔레스 | 철학제국의 해체

4장 축의 시대
전사들의 세상 | 페르시아와 조로아스터교 | 유대 왕국과 야훼 |불교와 육사외도(六師外道) |
공자와 제자백가 | 축의 시대에서 제국의 시대로

5장 철학, 신의 나라 이념이 되다
쇠락하는 제국 | 로마와 그리스도교 | 필로소피아와 그리스도교 | 민중종교에서 국가이념으로 |
아우구스티누스, 그리스도교 철학의 완성 | 교회의 신성화 | 신의 나라가 도래하다

6장 중세의 황혼과 아리스토텔레스의 부활
플라톤주의와 봉건제 | 사회변화와 새로운 요구 | 아리스토텔레스의 부활 | 토마스 아퀴나스 |
형이상학에 대한 저항

7장 중세에서 근대로, 프랜시스 베이컨과 새로운 철학
르네상스와 새로운 종교운동 | 혁신의 16세기 | 프랜시스 베이컨과 학문의 대혁신 |
학문의 새로운 방법론 | 번영의 시대에서 혼란의 시대로

8장 데카르트와 새로운 체계
귀족, 가톨릭, 군인, 스파이? | 프랑스의 귀족에서 네덜란드의 철학자로 |
자연 마술과 가톨릭 기계론 | 새로운 체계의 완성 | 과학혁명과 데카르트의 수학적 기계론 |
로고스를 넘어서
9장 데카르트의 적과 친구들
진보적인 철학자라는 신화 | 제1 철학에 대한 성찰 | 무신론자 홉스의 비판 |
원자론자 가상디의 비판 | 아르노와 얀센주의 | 영혼과 육체덩어리 |
신과 자연 사이에서 철학을 창조하다

에필로그 - 필로소피아 혹은 철학의 흥망
참고문헌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