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를 위한 인적자원관리 또는 광고매체기획론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리더를 위한 인적자원관리 또는 광고매체기획론

땅끝
2024-01-25 08:44 495 0

본문




리더를 위한 인적자원관리
9791197339981.jpg


도서명 : 리더를 위한 인적자원관리
저자/출판사 : 유규창,박우성, 창민사
쪽수 : 510쪽
출판일 : 2022-02-25
ISBN : 9791197339981
정가 : 29000

제1장 사람과 경쟁력

제1절 사업, 관리, 인적자원관리
1.1 사 업
1.2 관 리
1.3 인적자원관리
제2절 인적자원관리의 발전과정
2.1 체계화된 인사관리 이전 단계
2.2 인사관리의 등장
2.3 인적자원관리로의 전환
2.4 전략적 인적자원관리로 확대
제3절 인적자원관리와 경쟁력
제4절 인사관리자와 라인관리자
제5절 인적자원관리의 기본 모델
제6절 인적자원관리의 영역
제7절 본서의 구성

제2장 노동법과 인적자원관리

제1절 노동법의 이해
1.1 노동법의 특징
1.2 노동법의 체계
1.3 노동법령의 종류
제2절 인사관리 결정과 노동법
2.1 채용차별과 노동법
2.2 해고결정과 노동법
제3절 직장 내 성희롱
3.1 직장 내 성희롱의 개념
3.2 직장 내 성희롱의 실태
3.3 사용자의 법적 의무
3.4 리더의 역할
제4절 직장 내 괴롭힘
4.1 직장 내 괴롭힘의 금지조항
4.2 직장 내 괴롭힘 행위
4.3 괴롭힘 방지를 위한 리더의 역할
제5절 환경변화와 노동법
5.1 인력의 고령화와 노동법
5.2 기술변화와 노동법
제6절 인사부서의 역할과 책임

제3장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제1절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특징
제2절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개요
2.1 비전, 전략, HR전략
2.2 인사전략
2.3 HR전략과 전략적 HR
제3절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활용
3.1 조직전략과의 적합성
3.2 경영환경과의 적합성
3.3 조직특성과의 적합성
3.4 조직역량과의 적합성
3.5 HR시스템 내부의 일관성
제4절 전략적 인적자원계획

제4장 개인과 직무

제1절 인적자원관리 기본 모델의 확장
제2절 개 인
2.1 개인 차이
2.2 역 량
2.3 동 기
제3절 직 무
3.1 직무에 대한 이해
3.2 직무설계와 재설계
3.3 직무분석
3.4 직무평가

제5장 채용관리

제1절 채용관리의 중요성
제2절 인적자원계획
2.1 인적자원계획의 필요성
2.2 인적자원의 계획과 실행
2.3 상황별 대응방안
제3절 모집관리
3.1 모집원의 분석 및 관리
3.2 고객관점의 모집활동
3.3 수시모집으로의 변화
제4절 선발관리
4.1 기업의 인재상
4.2 선발과정과 선발도구
4.3 선발도구의 조건
4.4 채용과 조직사회화
제5절 채용과 리더의 역할

제6장 인사평가와 성과관리

제1절 인사평가의 전략적 접근과 성과관리
제2절 인사평가
2.1 평가의 목적
2.2 평가기준
2.3 평가방법
2.4 평가의 주체
2.5 평가의 단위
2.6 평가의 주기
2.7 평가의 공개
제3절 성과관리
3.1 성과계획
3.2 성과점검
3.3 성과평가
제4절 관리자의 역할

제7장 역량개발과 교육훈련

제1절 인재육성의 의미와 중요성
1.1 인적자원개발
1.2 경력의 의미와 최근 변화
1.3 핵심 인재관리
1.4 역량개발의 주체와 책임
제2절 역량개발과정
2.1 진단단계
2.2 방향설정단계
2.3 개발단계
제3절 교육훈련
3.1 교육훈련 방법
3.2 교육훈련 내용
제4절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평가
4.1 반 응
4.2 학 습
4.3 행 동
4.4 결 과

제8장 보상관리(I): 임금관리와 임금체계

제1절 총체적 보상
제2절 임금의 중요성
2.1 구성원 관점에서 임금의 중요성
2.2 회사 관점에서 임금의 중요성

제3절 임금관리의 틀
3.1 임금수준의 관리
3.2 임금형태의 관리
제4절 임금체계의 관리

제9장 보상관리(II): 성과임금

제1절 환경변화와 성과임금
제2절 성과임금과 동기부여
제3절 성과임금의 유형과 특징
3.1 성과에 기초한 기본급의 인상
3.2 개인 인센티브
3.3 집단 인센티브
제4절 성과임금의 전략적 활용 및 유의사항

제10장 복리후생관리

제1절 복리후생의 역할
1.1 복리후생의 개념과 특징
1.2 복리후생의 필요성과 역할
제2절 환경변화와 복리후생
2.1 복리후생 비용의 증가
2.2 복리후생욕구의 변화
2.3 법제도의 변화
제3절 복리후생의 유형과 제도
3.1 복리후생의 유형
제4절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4.1 등장 배경
4.2 선택적 복리후생의 효과
4.3 유형과 특징
4.4 도입 및 운영상의 주의사항
제5절 복리후생의 전략적 관리
5.1 전략적 관리의 필요성
5.2 복리후생의 효율적 운영

제11장 이직관리

제1절 이직의 유형
제2절 자발적 이직
2.1 최적의 이직비율
2.2 자발적 이직의 기능
2.3 자발적 이직의 방지활동
제3절 비자발적 이직
3.1 통상해고·징계해고
3.2 경영상의 이유에 의한 해고
제4절 지도와 징계
4.1 경영권
4.2 문제 사원
4.3 지도와 징계의 목적과 효과
4.4 지도와 징계의 기본 원칙
4.5 지도와 징계의 절차
4.6 리더의 역할

제12장 세계화와 인적자원관리

제1절 경영의 세계화와 발전 단계
1.1 국내 사업
1.2 수출 사업
1.3 지사 혹은 합작투자
1.4 다국적기업
1.5 초국적기업
제2절 국제인적자원관리의 특징
제3절 국제인적자원관리의 유형
제4절 문화와 국제인적자원관리
4.1 홉스테드의 문화차원
4.2 트롭페나스와 햄든 터너의 문화차원
제5절 주재원 관리
5.1 주재원 활용의 장단점
5.2 주재원의 선발
5.3 주재원의 교육훈련 및 개발
5.4 주재원의 보상관리
5.5 유배증후군과 귀임의 문제
제6절 한국 기업 국제인사관리의 과제
6.1 한국 기업의 본국중심형 전략
6.2 글로벌 통합과 현지화의 조화
6.3 본사의 세계화

참고문헌과 자료원
찾아보기




광고매체기획론
9788968443985.jpg


도서명 : 광고매체기획론
저자/출판사 : 박현수, 한경사
쪽수 : 404쪽
출판일 : 2022-01-20
ISBN : 9788968443985
정가 : 30000

1장 매체 기획: 개요 및 패러다임의 변화
2장 광고 효과와 매체 기획
3장 매체 및 기타 환경의 변화
4장 광고 매체의 종류 및 특성 I: TV, 신문, 라디오, 잡지
5장 광고 매체의 종류 및 특성 II: 뉴미디어
6장 광고 매체의 종류 및 특성 III: 옥외, 교통, 기타 매체
7장 기본적인 측정 단위와 요인
8장 효과 빈도수 및 효과 도달률
9장 도달률, 빈도분포 계산 및 플로차트 작성
10장 매체 기획 과정
11장 매체 기획 과정에서의 중요 고려 요인
12장 국내 매체 기획 및 매체 판매·구매 상황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