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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법 탐구 수업과 학교문법 또는 세르게이의 N회차 인생

시니
2024-02-02 11:31 58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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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법 탐구 수업과 학교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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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문법 탐구 수업과 학교문법
저자/출판사 : 신승용,안윤주,저자,글,, 집문당
쪽수 : 236쪽
출판일 : 2023-12-10
ISBN : 9788930319577
정가 : 30000

제1부 문법 탐구활동과 문법 탐구 수업의 실제
Ⅰ. 문법 탐구와 문법 탐구활동
1.1. 탐구와 탐구학습 모형
1.1.1. 탐구의 정의
1.1.2. 탐구학습 모형
1.2. 탐구활동
1.2.1. 학생 중심 활동과 탐구활동
1.2.2. 탐구활동의 정의
1.3. 탐구활동에서 교사의 역할

Ⅱ. 문법 탐구활동 수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
2.1. 교사 차원
2.1.1. 문법 탐구활동 수업에 대한 교사의 인식
2.1.2. 문법 영역 교사 연수의 필요성
2.2. 교과서 차원
2.3. 교실 환경 차원

Ⅲ. 문법 탐구 수업의 실제
3.1. 음운의 변동 탐구 수업
3.1.1. 학습활동 분석과 탐구활동의 요건
3.1.2. 음운의 변동 탐구활동 수업의 실제
3.1.3. 수업에 대한 평가 및 의의
3.2. 동사/형용사 구분 탐구 수업
3.2.1. 탐구활동의 관점에서 교과서 학습활동의 적절성
3.2.2. 탐구활동을 통한 교수-학습

제2부 학교문법 내용 구성에 대한 비판적 고찰
Ⅰ. 비음화 설명의 문제점과, 비음화와 ‘/ㄹ/ →/ㄴ/ 교체’의 탐구 순서
1. 서론
2. 비음화와 ‘/ㄹ/ → /ㄴ/ 교체’
3. 『국어』 교과서에서 ‘비음화’ 설명의 실태와 문제점
4. 비음화와 ‘/ㄹ/ →/ㄴ/ 교체’의 탐구 순서
5. 결론

Ⅱ. 음운 교육 내용으로서 〈표준발음법〉이 적합한가
1. 서론
2. 음운 교육과 〈표준 발음법〉, 표준 발음
3. 음운 교육 내용으로서 〈표준 발음법〉의 문제점
4. 결론

Ⅲ. 학교 문법에서 /ㅎ/ 기술의 문제점과 /ㅎ/의 음운론적 성격
1. 서론
2. /ㅎ/에 대한 학교 문법 기술의 문제점
3. 유기음 /ㅎ/의 정립과 내용 기술의 정합성
4. 결론

Ⅳ. 학교문법에서 품사 분류 기준 ‘가변어/불변어’의 문제점
1. 서론
2. 교육과정별 ‘가변어/불변어’에 의한 단어 분류 양상
3. 국어 품사 분류에서 ‘가변어/불변어’ 기준의 타당성 여부
4. ‘가변어/불변어’로 인한 학교문법 내용 체계의 비정합성
5. 결론

Ⅴ. 문법 교육에서 구(句)와 어(語)의 문제
1. 서론
2. 합성어와 대비되는 개념으로서의 구(句)와 구절구조규칙 XP의 구
3. 학교 문법에서 구와 어의 기술의 문제, 그리고 둘의 구분
4. 결론

참고 문헌




세르게이의 N회차 인생
9791192988399.jpg


도서명 : 세르게이의 N회차 인생
저자/출판사 : 이사교,저자,글,, 서해문집
쪽수 : 256쪽
출판일 : 2024-01-10
ISBN : 9791192988399
정가 : 14300

1장 장국영 아저씨와 ‘문제적 인간’ 세르게이
2장 못과 우럭에 대한 감각
3장 세르게이의 편지
4장 “길드에 들어오실래요?”
5장 운명의 수레바퀴
6장 명성황후와 시 혐오자들
-부제: 인생의 묘미는 만남에 있다
7장 동굴 할아버지와 임플란트
8장 감상적이고 현학적인 시급 9620원의 깡패
9장 도둑을 위한 도서관
10장 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는가
11장 용서할 순 있어요, 잊지는 못해요
12장 노루발장도리
13장 자주는 아니고 가끔, 알 수 없는 이유로

작가의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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