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걱정이 너무 많아 또는 2025 해커스임용 김진구 전문상담 기본개념 3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나는 걱정이 너무 많아 또는 2025 해커스임용 김진구 전문상담 기본개념 3

시니
2024-02-02 11:31 925 0

본문




나는 걱정이 너무 많아
9791190312943.jpg


도서명 : 나는 걱정이 너무 많아
저자/출판사 : 이선경,저자,글,, 다른상상
쪽수 : 220쪽
출판일 : 2023-11-20
ISBN : 9791190312943
정가 : 14800

들어가며

1장 내일이 불안해서 잠 못 이루는 당신에게
이것저것 열심히 해도 불안한 이유
걱정은 현실이 아니라 머릿속에 존재한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하지 말자
걱정도 습관이다
마음이 지치면 모든 것이 배가 된다
가장 중요한 건 나 자신을 믿는 마음

2장 꼬리에 꼬리를 무는 생각 정리법
생각이 많으면 의욕이 사라진다
하루가 의미 없었다면 그 이유를 적어본다
1년 후의 시점에서 바라보자
인생에 실패는 있어도 실패한 인생은 없다
결정할 일은 기한을 정해놓고 생각하자
흔들리는 마음을 붙잡아줄 좋은 문장 기록하기
완벽하지 않아도 의미가 있으면 된다
생각이 쌓이기 전에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집중할 것과 놓아줄 것을 정하기

3장 걱정을 놓아주는 확실한 방법
걱정은 잘 해내고 싶다는 마음속 신호
특별한 일도 없는데 예민해지는 이유
걱정이 많은 사람이라는 것을 인정하라
머릿속 걱정이 사라지는 4일 글쓰기
삶의 에너지를 채우는 1일 1 긍정 일기
하루 10분, 머리는 비우고 몸을 움직여라
걱정에 맞서는 가장 좋은 무기는 실행
‘반드시’라는 말을 머리에서 지워라
감사하는 마음이 걱정을 해소시킨다

4장 걱정이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
어떤 사람을 옆에 둘 것인가?
걱정이 태도에 담기지 않도록
걱정을 털어놓을 때 기대하지 말아야 할 것
다른 사람의 불안에 영향받지 않는 법
내가 듣고 싶어 하는 말을 상대에게 해준다
모두가 나를 좋아할 수는 없다
‘나와 너’의 경계 설정하기
비교는 모든 괴로움의 원인이다

5장 걱정을 긍정 에너지로 바꾸는 방법
백 점이 아니라도 인생은 괜찮다
한 걸음만 내딛는다고 생각하자
과정을 해내는 스스로를 칭찬한다
지금 중요한 것에 집중한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만 내 하루를 채운다
작은 행복들이 모여 인생의 행복이 된다




2025 해커스임용 김진구 전문상담 기본개념 3
9791169996631.jpg


도서명 : 2025 해커스임용 김진구 전문상담 기본개념 3
저자/출판사 : 김진구,저자,글,, 해커스임용
쪽수 : 812쪽
출판일 : 2024-01-02
ISBN : 9791169996631
정가 : 52000

제11장 심리검사

제1절 | 심리검사와 심리측정
01 심리검사의 이해
02 심리측정
03 검사의 양호도
04 문항 개발과 분석
05 심리평가를 위한 면담

제2절 | 객관적 성격검사 1
06 MMPI-2 다면적 인성검사 소개
07 MMPI-2 해석: 타당도 척도와 임상 척도
08 MMPI-2 해석: 코드 유형별 해석
09 새롭게 포함된 MMPI-2 척도들

제3절 | 객관적 성격검사 2
10 PAI(성격평가 질문지)
11 SCL-90-R(간이 정신진단검사)
12 16PF(다요인 인성검사)
13 NEO-PI와 NEO-Ⅱ 성격검사
14 CPI와 KPI 성격검사
15 MBTI(성격유형검사)
16 기질 및 성격검사(TCI)

제4절 | 지능 및 인지기능검사 1
17 지능과 웩슬러형 지능검사
18 웩슬러 아동용 지능검사(K-WISC-IV)의 이해
19 한국 웩슬러 아동용 지능검사(K-WISC-IV)
20 한국 웩슬러 성인용 지능검사(K-WAIS-IV)
21 한국 웩슬러 아동용 지능검사(K-WISC-Ⅴ)의 이해
22 한국 웩슬러 아동용 지능검사(K-WISC-Ⅴ) 해석

제5절 | 지능 및 인지기능검사 2
23 KABC-Ⅱ: 한국 카우프만 아동지능검사 2
24 신경심리검사
25 기타 인지기능검사

제6절 | 투사검사
26 HTP(집-나무-사람) 검사
27 로르샤흐검사
28 TAT(주제통각검사)
29 BGT(벤더 게슈탈트검사)
30 SCT(문장완성검사)
31 단어연상검사

제7절 | 발달 및 적응검사
32 발달검사
33 적응행동검사

제8절 | 행동평가 및 장애별 척도
34 행동 평정 척도
35 한국 아동 인성 평정 척도(KPRC)
36 한국판 아동청소년 행동평가 척도(CBCL) 6-18
37 인터넷 및 스마트폰중독 척도
38 자폐증 관련 검사
39 정서행동문제 관련 척도

제9절 | 학습 관련 검사
40 학습장애 관련 검사
41 학습태도 및 학습종합검사

제10절 | 평가자료 활용
42 심리평가 보고서 작성

제12장 특수아 상담

제1절 | 특수아 상담의 기초
01 특수아와 특수아 상담
02 통합교육과 개별화교육계획(IEP)
03 장애 아동 진단 및 특수교육대상자 평가과정

제2절 | 장애영역별 상담
04 지적장애 상담
05 자폐 스펙트럼장애 상담
06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상담
07 특정 학습장애 상담
08 운동장애 상담
09 의사소통장애 상담
10 영재아 상담

제3절 | 파괴적 충동조절 및 품행장애 상담
11 적대적 반항장애 상담
12 품행장애 상담

제4절 | 특수아 상담의 실제
13 특수아 부모 상담
14 문제행동과 긍정적 행동지원
15 미술치료
16 놀이치료
17 전환교육

제13장 이상심리학

제1절 | 이상행동의 분류와 평가
01 DSM-5 장애 유형
02 이상행동 관련 용어
03 이상행동의 기준과 분류
04 증상과 징후

제2절 | 불안장애
05 분리불안장애
06 선택적 함구증
07 특정 공포증
08 사회불안장애
09 공황장애
10 광장공포증
11 범불안장애

제3절 | 우울장애, 양극성 및 관련 장애
12 우울장애의 임상적 특징과 유형
13 우울장애의 원인과 치료
14 양극성장애

제4절 | 강박 및 관련 장애
15 강박장애
16 신체이형장애
17 수집광
18 발모광 또는 모발뽑기장애
19 피부뜯기장애

제5절 | 외상 및 스트레스 사건 관련 장애
20 반응성 애착장애
21 탈억제성 사회적 유대감장애
22 외상 관련 장애

제6절 | 해리장애
23 해리성 정체감장애
24 해리성 기억상실
25 이인성 또는 비현실감장애

제7절 | 조현병 스펙트럼장애
26 조현병
27 망상장애
28 기타 정신병적 장애

제8절 | 신체증상 및 관련 장애
29 신체증상장애
30 질병불안장애
31 전환장애
32 인위성(허위성)장애

제9절 | 급식 및 섭식장애
33 신경성 식욕부진증
34 신경성 폭식증
35 폭식장애
36 급식장애

제10절 | 물질 관련 및 중독장애
37 알코올-관련 장애
38 비물질-관련 장애: 도박장애

제11절 | 성격장애
39 일반적 성격장애
40 A군 성격장애
41 B군 성격장애
42 C군 성격장애

제14장 심리학개론

제1절 | 심리학의 이해
01 심리학의 정의와 역사
02 심리학 연구방법론
03 연구윤리

제2절 | 신경과학과 행동
04 신경계의 기본 단위: 뉴런
05 신경계의 구성
06 뇌와 행동
07 내분비계

제3절 | 감각과 지각
08 감각과 지각의 기본 개념
09 시각: 감각과 지각처리
10 청각: 감각과 지각처리
11 지각과정

제4절 | 의식과 변경 상태
12 의식의 내용과 기능
13 수면과 꿈
14 마음에 작용하는 약물

제5절 | 기억과 사고
15 기억의 일반적 특징
16 기억과정
17 장기기억의 기억모듈과 회상
18 망각의 원인
19 기억 향상 전략
20 사고와 문제 해결

제6절 | 사회심리
21 사회적 지각
22 자기(Self) 이론
23 사회적 관계
24 사회적 영향
25 집단에서의 행동

제7절 | 동기와 정서
26 동기에 대한 이해
27 생리적 동기
28 심리적 동기이론
29 정서

제8절 | 스트레스와 건강
30 스트레스와 스트레스 이론
31 스트레스 종합 모형

제15장 교육심리학

제1절 | 교육심리학의 기초
01 교육심리학의 이해
02 교육심리학의 연구방법

제2절 | 지능, 창의성 및 학습양식
03 지능에 대한 이해
04 지능의 측정
05 지능 관련 쟁점
06 창의성에 대한 이해
07 창의성의 측정과 훈련
08 학습유형

제3절 | 인지주의 학습
09 인지주의 학습
10 정보처리이론

제4절 | 구성주의 및 문제 해결과 학습
11 구성주의 학습이론
12 문제 해결과 학습

제5절 | 동기
13 동기의 개념과 역할
14 동기이론

부록 1 | 심리검사 참고자료
Ⅰ 표준정규분포표
Ⅱ HTP와 KFD의 해석
Ⅲ 학생정서 ㆍ 행동특성검사

부록 2 | 전문상담 과목별 평가영역
Ⅰ 심리검사 평가영역
Ⅱ 특수아 상담 평가영역
Ⅲ 이상심리학 평가영역
Ⅳ 심리학개론 평가영역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