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김은진 스페듀(Special Education) 기본이론서 Vol 3 또는 IT 세계의 괴물들(아무나 이해할 수 있는 IT 이야기)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2025 김은진 스페듀(Special Education) 기본이론서 Vol 3 또는 IT 세계의 괴물들(아무나 이해할 수 있는…

시니
2024-02-02 11:31 893 0

본문




2025 김은진 스페듀(Special Education) 기본이론서 Vol 3
9791169876292.jpg


도서명 : 2025 김은진 스페듀(Special Education) 기본이론서 Vol 3
저자/출판사 : 김은진,저자,글,, 박문각
쪽수 : 400쪽
출판일 : 2024-01-20
ISBN : 9791169876292
정가 : 26000

Part 01. 청각장애
Chapter 01. 청각장애의 이해
Chapter 02. 청각장애의 분류
Chapter 03. 청각장애 아동의 특성
Chapter 04. 객관적 청력검사
Chapter 05. 주관적 청력검사
Chapter 06. 보청기와 인공와우
Chapter 07. 청각장애 아동 교육
Chapter 08. 청각장애 특수교육 교육과정

Part 02. 시각장애
Chapter 01. 시각장애의 이해
Chapter 02. 안질환과 교육적 조치
Chapter 03. 저시력 학생을 위한 교육적 중재
Chapter 04. 맹 학생을 위한 교육적 중재
Chapter 05. 시각장애 특수교육 교육과정
Chapter 06. 교과별 지도
Chapter 07. 시각중복장애 학생을 위한 교육 접근

Part 03. 지체장애
Chapter 01. 지체장애의 이해
Chapter 02. 뇌성마비
Chapter 03. 근이영양증
Chapter 04. 이분척추
Chapter 05. 뇌전증(경련장애)
Chapter 06. 골형성 부전증과 외상성 뇌손상
Chapter 07. 자세 및 앉기 지도
Chapter 08. 보행 및 이동 지도
Chapter 09. 식사 기술 지도
Chapter 10. 용변 기술 지도
Chapter 11. 착탈의 기술 지도
Chapter 12. 부분참여의 원리
Chapter 13. 의사소통 지도

Part 04. 건강장애
Chapter 01. 건강장애의 이해
Chapter 02. 건강장애의 유형




IT 세계의 괴물들(아무나 이해할 수 있는 IT 이야기)
9791192932361.jpg


도서명 : IT 세계의 괴물들(아무나 이해할 수 있는 IT 이야기)
저자/출판사 : 아무준수,글,그림, 생능북스
쪽수 : 416쪽
출판일 : 2024-01-10
ISBN : 9791192932361
정가 : 19800

프롤로그

Theme 01. 반도체
1. 트랜지스터(Transistor) _ 전기를 부리는 괴물
2. 2진수 _ 괴물이 쓰는 수
3. 무어의 법칙과 반도체 나노 공정 _ 수백억의 괴물들
4. 반도체 팹리스와 파운드리 _ 줄 잘 서는 회사들
5. CPU의 클럭 속도 _ 뜨거운 심장의 남자
6. CPU와 멀티코어 _ CPU의 코어근육
7. GPU _ 코어가 수천 개
8. 메모리 반도체 _ 기억을 보관하는 방식
〈궁금한 IT 이야기〉
- 라디오 방송 주파수
- GPU가 암호화폐 채굴과 딥러닝에 활용되는 이유
- 엔비디아와 CUDA 플랫폼
- 반도체 설계의 강자 ARM

Theme 02. 소프트웨어
9. 운영체제 _ 그녀의 갑질
10. 커널(Kernel) _ 명품 선글라스
11. 부팅 _ 그녀의 출근길
12. 소프트웨어의 구분 _ 상가 건물과 소프트웨어
13. bit(비트)와 byte(바이트) _ 소프트웨어의 세포
14. 디지털 세계 _ 모든 것이 0과 1
15. 컴파일드 언어 _ 야생의 C 언어
16. 인터프리티드 언어 _ 쪽대본 작가! 파이썬
17. 정적 언어 vs 동적 언어 _ 파이썬의 눈빛
18. 저급 언어 & 고급 언어 _ 수준 낮은 & 수준 높은
〈궁금한 IT 이야기〉
- 윈도우, iOS, 안드로이드
- 최초의 프로그래머
-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메가바이트’는 정확하지 않다

Theme 03. 프로그래밍
19. 프론트엔드 1 _ 모험의 시작 ‘웹’
20. 프론트엔드 2 _ 문어발 사업의 JavaScript
21.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 _ 편리한 개발 도구들
22. 백엔드 _ 자판기를 열어보면
23. API _ 자판기에 카드 결제기 붙이기
24. 웹 스캠/피싱 사이트 _ JavaScript에게 사기를 당하다
25. 데이터 구조 _ RAM 가방 속의 위험한 데이터를 찾아서
26. 알고리즘 _ 미궁에서 들려오는 괴물의 소리
27. 시스템과 SW 개발 분야 1 _ 객체들의 핫플레이스 JAVA 카페
28. 시스템과 SW 개발 분야 2 _ 악당 JavaScript와의 결전
29. 시스템과 SW 개발 분야 3 _ 임베디드 개발자는 여기에 꿰세요
30. 인공지능(AI : Artificial Intelligence) 1 _ 기억을 되찾은 파이썬
31. 인공지능(AI : Artificial Intelligence) 2 _ 중요한 것은 데이터와 컴퓨팅 파워
32. 메모리 누수(Memory Leakage) _ 쓰레기를 치우는 착한 괴물
〈궁금한 IT 이야기〉
- WAT is JavaScript
-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
- 와이파이의 어머니
- AI의 개념을 정립한 비운의 천재
- 로켓의 폭발

Theme 04. 기술의 통합
33. 딥러닝의 발전 _ 세상을 발전시키는 AI
34. 일상과 기술의 통합 _ 자율주행차를 맞게 될 우리의 일상
35. 이야기의 끝 _ 괴물이 급발진하게 된 이유
36. 괴물 _ On? Off? 아니면….

에필로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