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어 강변화동사 화용의미 또는 영상 제작 Teaching Point: 교육 지도서
시니
2024-02-02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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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독일어 강변화동사 화용의미
도서명 : 독일어 강변화동사 화용의미
저자/출판사 : 여종문,저자,글,, 신아사
쪽수 : 394쪽
출판일 : 2023-12-31
ISBN : 9791193320150
정가 : 20000
머리말
1. [aI-i-i]-〈ei-i-i〉, [aI-i:-i:]-〈ei-ie-ie〉,[aI-i:-i:]-〈ei-ieh-ie〉,
[i:-o-o]-〈ie-o-o〉,[i:-o:-o:]-〈ie-o-o〉,
[e-o-o]-〈e-o-o〉,[i-o-o]-〈i-o-o〉,
·
·
[중략]
·
·
맺는말
참고문헌
부록
영상 제작 Teaching Point: 교육 지도서
도서명 : 영상 제작 Teaching Point: 교육 지도서
저자/출판사 : 연희승,저자,글,, 박영사
쪽수 : 244쪽
출판일 : 2024-01-10
ISBN : 9791130318868
정가 : 19000
PART 01
티칭 포인트의 핵심! 선행 경험
Chapter 01
선행 경험이 필요한 이유
1. 학생들의 과거 경험의 차이 4
2. 제작 교육은 경험의 재구성 5
Chapter 02
선행 경험과 관련된 주요 개념
1. 철학자 ‘존 듀이’의 교육관 8
2. 일차적 경험, 이차적 경험, 하나의 경험 11
3. 선행 경험과 현재 경험의 관계 12
4. 경험의 연속성 13
Chapter 03
제작에서 교사의 역할
1. ‘시청자’이자 ‘제작자’ 17
2. ‘간접 흥미’ 유발자 19
3. ‘선행 경험’ 제공자 20
PART 02
실전! 선행 경험
Chapter 01
제작 3단계 미리 경험하기_feat. 패러디 광고
1. 예술작품 패러디 27
(1) 작품과 메시지의 연관성 체크 | ‘렉서스(LEXUS)’ 자동차 27
(2) 물 흐르듯 이어지는 이미지와 사운드 | ‘팜 힐스 디벨롭먼트(Palm Hills Developments)’ 이집트 부동산 개발 회사 31
(3) 카메라 앵글과 색감을 원작 그대로 | ‘심리스(seamless)’ 배달 서비스 37
(4) 원작 사운드가 독특할 경우, 패러디물에서도 똑같이
| ‘몬스터(MONSTER)’ 구인 구직 사이트 41
2. 인물(캐릭터) 패러디 45
(1) 인물의 외모, 표정, 행동을 흡사하게 | ‘돼지바’ 아이스크림 45
(2) 인물을 어필해주는 장소 선택 | ‘캐딜락(Cadillac)’ 자동차 48
3. 광고 패러디 52
(1) 내레이션도 원작과 같은 톤으로 | ‘왕뚜껑’ 라면 (2013) 52
(2) 원작의 카피 문구와 유사하게 적는 센스 | ‘왕뚜껑’ 라면 (2004) 57
(3) 세트 구성, 소품만 봐도 원작이 연상되게 | ‘지크(ZIC)’ 엔진오일 62
4. 노래 패러디 67
(1) 노래 가사가 곧 카피 문구 | 구몬학습 67
Chapter 02
단계별 제작 방법 자세히 배우기_feat. 월드 광고
1. 첫 번째 단계 Pre-production: 캐릭터, 스토리 72
(1) 초고수가 선택한 상징적 비주얼 | ‘아우디(Audi)’ 자동차 72
(2) 언어 없이 메시지 전달이 가능할까?
| ‘베이에른 3(BAYERN 3)’ 독일 라디오 방송국 75
(3) 시청자도 한마음으로 응원하도록
| ‘리우 올림픽’ 미국 국가대표 후원 광고 78
(4) 웃기지 않고 웃기기(넌지시 던지는 유머)
| ‘어반 래더(Urban Ladder)’ 가구 회사 81
(5) 클리셰를 역으로 사용하면?
| 런던 필름 아카데미(London Film Academy)(영화 학교) 84
(6) 시청자를 끌어들여라 | ‘스카치 브라이트(Scotch-Brite)’ 수세미 89
(7) 마음을 움직이는 캐릭터 | ‘안드렉스(Andrex)’ 화장지 93
(8) 귀엽고 소소한 반전 | ‘불랑제(Boulanger)’ 전자제품 유통회사 97
(9) 상상 속 즐거움을 현실로? | ‘도미노’ 피자 101
(10) 개념 하나를 여러 이미지로 풀어내기
| ‘라이솔(Lysol)’ 세척 및 소독 제품 브랜드 104
(11) 인간관계에서부터 스토리는 시작한다 | ‘맥도날드’ 패스트푸드 107
(12) 단점을 드러내면 오히려 장점이 커 보인다 | ‘스마트(Smart)’ 자동차 110
2. 두 번째 단계 Production: 촬영, 색감, 조명, 장소, 소품, 의상 114
(1) 숨죽이게 만드는 원 테이크 | 영국 왕립 해병대(Royal Marine) 114
(2) 동영상에서 깔 맞춤이란? | ‘루팍(LURPAK)’ 버터 117
(3) 동시 촬영, 단 한 번의 기회 | ‘볼보(VOLVO)’ 트럭 122
(4) 인테리어와 의상으로 느끼는 시대 배경 | ‘필립스(PHILIPS)’ 색상 조명 127
(5) 배경이 메시지 그 자체 | ‘보스(BOSE)’ 헤드폰 131
(6) 메시지에 초집중한 소재와 색감 | ‘히스케(Risqué)’ 매니큐어 134
(7) 카메라 렌즈를 사람 눈처럼 | ‘Macular Society’ 황반 시각 질환 자선 단체 137
(8) 매칭을 통한 화면 전환의 강한 효과
| ‘운전 중 문자 사용 금지’ 광고(라트비아 공화국) 141
(9) 메시지 전달에 최적의 장소를 찾다 | ‘실릿 뱅(Cillit Bang)’ 다목적 세제 144
(10) 단숨에 시간 압축 | ‘프레스쿨리스(Freskoulis)’ 신선 식품(그리스) 147
(11) 특이한 로케이션 활용은 이렇게 | ‘나이키’ 운동화 150
(12) 캐릭터 특징을 살리는 쉬운 방법? 의상!
| ‘스포티파이(Spotify)’ 음악 스트리밍 154
3. 세 번째 단계 Post-production: 편집, 사운드 157
(1) 카메라의 움직임을 살려주는 편집 | ‘인텔(intel)’ 반도체 157
(2) 이미지와 사운드의 미스 매칭 | ‘베콜(BEKOL)’ 청력 환자 기구(이스라엘) 161
(3) 감쪽같이 자연스럽게 화면 이어주기 | ‘존 루이스(John Lewis)’ 백화점 164
(4) 사운드 레이어 차곡차곡 쌓기 | ‘사리오이넨(Saarioinen)’ 식품 169
(5) 새삼스러운 사실, 동영상은 이미지의 합
| ‘게티 이미지(getty images)’ 스탁 이미지 사이트 172
(6) 효과음으로 말해요 | ‘스트룬스(Stryhns)’ 식품(덴마크) 175
(7) 사운드에 따라 동영상 성격이 왔다 갔다 | ‘미쓰비시(MITSUBISHI)’ 자동차 178
(8) 여러 상황이 연결되는 화면 분할
| ‘해양 관리 협의회(Marine Stewardship Council, MSC)’ 181
(9) 숨은 화면의 감춰진 메시지
| ‘거리의 아이들 협회(Children of the Street Society)’(캐나다) 185
(10) 악기 없어도 연주할 수 있어요 | ‘에데카(EDEKA)’ 슈퍼마켓 188
(11) 중요한 순간은 길고 자세하게 | ‘반 휴센(Van Heusen)’ 셔츠 191
(12) 여러 이미지와 사운드를 한 화면에 | ‘러셀 홉스(Russell Hobbs)’ 생활가전 196
Chapter 03
첫 번째 단계 Pre-production은 중요하니까 한 번 더! : 캐릭터와 스토리_feat. 영화, 소설 등
1. 캐릭터의 프리퀄, 외전, 시퀄 만들기 201
(1) 프리퀄: 캐릭터의 과거 이야기 201
(2) 외전: 현재 시점의 또 다른 이야기 205
(3) 시퀄: 캐릭터의 미래 이야기 208
2. 캐릭터 바꾸기 212
(1) 원작 고르기 212
(2) 주요 캐릭터 분석하기 214
(3) 바꿀 캐릭터 정하기 216
(4) 새 캐릭터 만들기 218
(5) 새 캐릭터 구체화하기 223
(6) 기존 캐릭터 빼고, 새 캐릭터 넣기 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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