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형제 이스마엘 또는 영웅소설의 활용과 게임 스토리텔링
시니
2024-02-02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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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잃어버린 형제 이스마엘
도서명 : 잃어버린 형제 이스마엘
저자/출판사 : 황태연,저자,글,, 좋은땅
쪽수 : 200쪽
출판일 : 2024-01-08
ISBN : 9791138826112
정가 : 15000
프롤로그
1장 이슬람의 성경적 관점
1. 형제 종교
2. 잃어버린 아들
3. 창세기와 이스마엘
4. 하나님의 약속
5. 아브라함의 모리아산
6. 아라비아반도와 기독교
Q & A 더 깊은 나눔
2장 이슬람의 시작과 핵심 사상
1. 알라딘과 램프 요정
2. 높은 신 낮은 신
3. 자힐리야 시대
4. 신의 계시
5. 신의 뜻
6. 선택받은 예언자
7. 형제 갈등
8. 핵심 사상과 중심
Q & A 더 깊은 연구
3장 이슬람의 메시아 이해와 종말 사상
1. 꾸란과 예수
2. 마리아와 예수
3. 이슬람 메시아 특징
4. 예수의 사명
5. 무슬림 예수
6. 무슬림의 생각
Q & A 더 깊은 관찰
4장 이슬람의 가르침과 종교적 관행
1. 신의 메시지
2. 계시와 실천
3. 율법과 종교
4. 꾸란의 권위
5. 율법 샤리아
6. 절대 믿음과 순종
7. 신의 음성과 기록
8. 이슬람의 관행
9. 이슬람의 변화
10. 급진 이슬람
Q & A 더 깊은 분석
5장 이슬람의 신앙과 영적 세계
1. 이슬람 이전 영의 세계
2. 아라비아 종교 생활
3. 신앙의 형성
4. 신의 세계
5. 인간의 세계
6. 행동과 심판
7. 신앙의 완성
Q & A 더 깊은 사고
6장 이슬람의 세계관
1. 선지자의 삶
2. 종교적 신념
3. 경전의 권위
4. 믿음의 속성
5. 헌신과 복종
6. 경전의 차이
7. 무슬림의 의무
Q & A 더 깊은 토론
7장 이슬람의 현대 동향과 반응
1. 종교적 차별화
2. 종파 갈등과 분쟁
3. 글로벌 공동체
4. 이슬람포비아
5. 전통과 문화
6. 이슬람의 정착
7. 아랍 세계와 한국
8. 잃어버린 형제 무슬림과 대화
Q & A 더 깊은 적용
부록 인카운터 무슬림
1. M사역 10가지 방법
2. M사역 14가지 금기 사항
3. 무슬림과 대화의 실제
A. 무슬림이 할 수 있는 3가지 보편적 질문
1) 선지자 무함마드를 믿습니까?
2) 유일한 경전 꾸란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3) 예수의 제자라면 당신도 무슬림입니까?
B. 무슬림이 비판하는 이슈
1) 성경은 변질되었다.
2) 이슬람은 세 신을 섬기지 않는다.
3) 예수는 신이 아니다.
4) 예수는 십자가에서 죽지 않았다.
5) 하나님 영광에 들어가는 것은 어렵다.
6) 예수는 구세주가 아니다.
7) 예수는 기적과 이적, 창조의 능력도 있는 특별한 선지자다.
8) 사람은 선한 행위로 천국 갈 수 있다.
C. 무슬림과 대화하기
1) 이슬람의 알라(Allah)와 기독교의 하나님은 같다.
2) 꾸란과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은 다르다.
3) 하나님은 우리와 교제를 원치 않는다.
4) 기독교의 성경은 정통성이 없다.
5) 이슬람은 평화의 종교이다.
6) 이슬람에서 여성은 남성과 동등한 존재다.
7) 무슬림 여성의 히잡은 구속이 아니다.
8) 죄인은 모두 지옥 간다.
9) 천국과 지옥은 저울로 결정된다.
4. 사영리(4가지 영적 원리)
5. 자주 쓰는 이슬람 용어
참고 문헌 및 온라인 자료
영웅소설의 활용과 게임 스토리텔링
도서명 : 영웅소설의 활용과 게임 스토리텔링
저자/출판사 : 안기수,저자,글,, 보고사
쪽수 : 606쪽
출판일 : 2023-12-30
ISBN : 9791165876548
정가 : 38000
머리말
제1부 영웅소설과 게임 스토리텔링
영웅소설의 게임 콘텐츠 스토리텔링
1. 서론
2. 영웅소설의 게임 콘텐츠화 가능성
3. 영웅소설의 게임 콘텐츠 방안
4. 결론
영웅소설의 게임 캐릭터 스토리텔링
1. 서론
2. 영웅소설과 캐릭터 스토리텔링
3. 영웅소설에 수용된 캐릭터의 형상화와 의미
4. 결론
영웅소설의 흥미 요소와 스토리텔링
1. 서론
2. 영웅소설의 흥미 요소와 스토리텔링의 의미
3. 결론
영웅서사의 게임 시나리오 스토리텔링
1. 서론
2. 영웅과 게임 서사의 시나리오 스토리텔링 양상과 의미
3. 영웅과 게임 시나리오의 스토리텔링 양상과 의미
4. 결론
제2부 영웅소설의 모티프 활용과 게임 스토리텔링
'도술'의 게임 스토리텔링
1. 서론
2. 영웅소설에 수용한 '도술'의 의미와 게임 스토리텔링 가능성
3. 도술 모티프의 서사구조와 특성
4. 결론
'요괴 퇴치담'의 게임 스토리텔링
1. 서론
2. '요괴 퇴치담'의 서사와 게임의 스토리텔링 구조
3. 요괴 퇴치담'의 게임화 방안
4. 결론
'대적퇴치담'의 게임 스토리텔링
1. 서론
2. 대적퇴치담'의 구조와 의미
3. '대적퇴치담'의 게임 스토리텔링 요소와 의미
4. 결론
영웅소설의 이미지 스토리텔링
1. 서론
2. 창작 영웅소설의 이미지 스토리텔링과 의미
3. 결론
제3부 영웅소설의 게임 공간 스토리텔링
영웅소설의 공간 스토리텔링 양상과 의미
1. 서론
2. 영웅소설의 공간 스토리텔링 양상과 의미
3. 결론
영웅소설 공간의 게임 시나리오 스토리텔링
1. 서론
2. 영웅소설 공간의 게임 시나리오 스토리텔링의 양상과 의미
3. 결론
영웅소설의 공간구조와 스토리텔링의 의미
1. 서론
2. 영웅소설의 공간구조와 스토리텔링의 양상
3. 결론
제4부 영웅소설과 치유 스토리텔링
영웅소설의 치유 스토리텔링과 의미
1. 서론
2. 영웅소설의 성격과 치유 스토리텔링의 의미
3. 영웅소설의 유형과 치유 스토리텔링의 성격
4. 영웅소설의 치유 문학적 의의
5. 결론
명문거족의 치유 스토리텔링 양상과 의미
1. 서론
2. '명문거족'을 수용한 영웅소설의 치유적 성격
3. 치유 스토리텔링 양상과 의미
4. 영웅소설의 치유 문학적 의의
5. 결론
'애정 모티프'를 활용한 영웅소설의 치유 스토리텔링과 의미
1. 서론
2. 영웅소설의 애정 치유적 성격
3. 영웅소설의 치유 스토리텔링 양상과 의미
4. 영웅소설 애정 치유의 소설적 의의
5. 결론
제5부 영웅소설 작품별 게임 스토리텔링
〈금령전〉의 게임 스토리텔링
1. 서론
2. 〈금령전〉의 서사구조와 게임 가능성
3. 게임의 요소와 스토리텔링
4. 결론
〈유충렬전〉의 게임 스토리텔링
1. 서론
2. 스토리의 요소와 게임의 구조
3. 서사요소별 게임 스토리텔링 방안
4. 결론
〈조웅전〉의 게임 스토리텔링
1. 서론
2. 〈조웅전〉의 게임 성향과 스토리텔링 구조
3. 〈조웅전〉의 서사요소와 게임 스토리텔링 방안
4. 〈조웅전〉의 단계적 게임스토리텔링 구성
5. 결론
〈전우치전〉의 게임 스토리텔링
1. 서론
2. 〈전우치전〉의 서사구조와 게임의 가능성
3. 〈전우치전〉의 게임요소와 스토리텔링
4. 결론
〈홍길동전〉의 게임 스토리텔링
1. 서론
2. 〈홍길동전〉의 서사구조와 영웅스토리텔링
3. 〈홍길동전〉의 게임화 가능성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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