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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만 핸드북 1 또는 제이캠퍼스 경영 고전 읽기 시즌 2

시니
2024-02-02 11:31 57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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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만 핸드북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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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루만 핸드북 1
저자/출판사 : 니클라스,루만,저자,글,박여성,송형석,이철,번역, 이론출판
쪽수 : 528쪽
출판일 : 2024-01-01
ISBN : 9791196786076
정가 : 42000

역자 서문 6
서문 8

I. 이력 15
1. 니클라스 루만: 성장 과정 16
2. 비밀 없는 스핑크스 23
3. 루만의 메모상자와 간행물 30

II. 토대 41
1. 루만과 후설 42
2. 루만과 파슨스 53
3. 루만과 조직사회학 62
4. 루만, 사이버네틱스 그리고 일반 체계이론 73
5. 루만과 스펜서-브라운 83

III. 이론 줄기 95
1. 분화이론으로서의 체계이론 96
2. 진화이론으로서의 체계이론 109
3. 소통이론으로서의 체계이론 118
4. 매체이론으로서의 체계이론 129
5. 사회이론으로서의 체계이론 139

IV. 개념들 149
1. 자기생산 150
2. 코드/프로그램 155
3. 차이/분화 160
4. 이중 우연성 165
5. 체험/행위 169
6. 기대 173
7. 진화 177
8. 기능적 분석 181
9. 폐쇄성/개방성 185
10. 포함/배제 189
11. 상호작용/조직/사회 193
12. 소통 197
13. 복잡성 202
14. 문화 208
15. 권력 212
16. 매체 215
17. 인간/인물 220
18. 근대 225
19. 도덕 229
20. 작동/관찰 233
21. 역설 238
22. 심리적 체계 242
23. 자기기술 246
24. 의미론 250
25. 의미 255
26. 구조 260
27. 구조적 연동 264
28. 체계/환경 268
29. 세계 272
30. 시간 277

V. 저작과 저작군 281
1. 공식조직의 기능과 결과(1964) 282
2. 목적 개념과 체계 합리성. 사회적 체계에서의
목적의 기능에 관해(1968) 294
3. 신뢰: 사회적 복잡성 환원 기제(1968) 304
4. 절차를 통한 정당화(1969) 313
5. 사회이론인가 사회공학인가 체계 연구는
무엇을 수행하는가?(1971, 하버마스와 공저) 323
6. 열정으로서의 사랑 - 친밀성의 코드화를
위하여(1982) 336
7. 사회적 체계들: 일반이론의 개요(1984) 347
8. 생태학적 소통. 현대 사회는 생태학적
위협에 대처할 수 있는가?(1986) 356
9. 위험사회학(1991) 368
10. 근대의 관찰들(1992) 380
11. 대중매체의 현실(1995) 392
12. 항의. 체계이론과 사회운동(1996) 404
13. 사회의 사회(1997) 411
14. 조직과 결정(2000) 422
15. 사회학적 계몽. 전6권(1970~1995) 436
16. 사회구조와 의미론(1980~1995) 445
17. 사회이론(1988~2002) 453
17.1 사회의 경제(1988) 453
17.2 사회의 학문(1990) 463
17.3 사회의 법(1993) 475
17.4 사회의 예술(1995) 486
17.5 사회의 정치(2000) 495
17.6 사회의 종교(2000) 505
17.7 사회의 교육체계(2002) 517




제이캠퍼스 경영 고전 읽기 시즌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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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제이캠퍼스 경영 고전 읽기 시즌 2
저자/출판사 : 정구현,신현암,저자,글,, 클라우드나인
쪽수 : 280쪽
출판일 : 2023-11-13
ISBN : 9791192966434
정가 : 19000

서문

경영 고전으로 140년 민간 대기업을 이해한다
-정구현

경영 고전은 비즈니스 전쟁터 최고의 무기다
-신현암

1부 경영 고전 사용설명서
: 한국기업이 미국 경영 고전에서 읽어야 할 4가지

경영 고전에서 현대 경영의 4가지 현안의 답을 얻다

2부 인간의 본성
: 인간의 본성은 무엇이며 어떻게 행동하는가?

1권 설득의 심리학

1. 저자
로버트 치알디니

2. 핵심
상대방을 꼼짝없이 당하도록 만든다
1. 상호성의 원칙 | 2. 일관성의 원칙 | 3. 사회적 증거의 원칙 | 4. 호감의 원칙 | 5. 권위의 원칙 | 6. 희귀성의 원칙

3. Q&A
행동경제학은 어떻게 탄생했는가?
조직 내에서도 여섯 가지 원칙이 적용될까

2권 넛지

1. 저자
리처드 탈러와 캐스 선스타인

2. 핵심
타인의 선택에 부드럽게 개입한다
인간은 합리적이지 않다 | 인간은 인지적 구두쇠이다 | CEO는 선택설계자다 | 국민의 행동을 유도해보자

3. Q&A
우리는 대부분 비현실적 낙관주의자다
동양 고전을 보면 인간을 안다

3권 삶의 정도

1. 저자
윤석철

2. 핵심
복잡화를 떠나 간결함을 추구하라
수단매체를 통해 한계를 확장한다 | 목적함수가 없으면 수단매체도 쓸모없다 | 목적함수에 따라 경영 방식도 달라진다 | 우회축적이야말로 삶의 정도이다

3. Q&A
독특한 인생과 철학이 합쳐져 있다

3부 효율적 조직관리
: 여러 사람이 모여서 효과적으로 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4권 매니지먼트

1. 저자
피터 드러커

2. 핵심
전 세계가 벤치마킹하던 기업도 망했다
기업의 지속 가능성 안에서 사회적 책임이다 | 경영자는 만들어지지만 인테그리티는 타고난다 | 리더는 타인에게 지시함으로써 업무를 완수한다

3. Q&A
경영학을 전체론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리더들을 위한 최고의 경영 바이블이다

5권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1. 저자
짐 콜린스

2. 핵심
플라이휠을 통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한다
1. 5단계 리더십 | 2. 사람 먼저이고 다음에 할 일이다 | 3. 냉혹한 사실을 직시하지만 믿음은 잃지 말라 | 4. 고슴도치 콘셉트 | 5. 규율의 문화 | 6. 기술 가속 페달
위대한 기업은 5단계를 거쳐 몰락한다
1단계: 성공으로부터 자만심이 생겨난다 | 2단계: 원칙 없이 더 많은 욕심을 내기 시작한다 | 3단계: 위험과 위기 가능성을 부정한다 | 4단계: 구원을 찾아 헤맨다 | 5단계: 유명무실해지거나 생명이 끝난다

3. Q&A
전략의 문제인가, 조직의 문제인가
가설의 도출과 검증이 주관적이다

6권 이카루스 패러독스

1. 저자
대니 밀러

2. 핵심
성공 원인이 오히려 실패 원인이 된다
실패 기업의 4가지 유형이 있다 | 위대함은 최선을 다하려는 태도에서 시작된다 | 경영자는 좀 더 자기 반성적이 돼야 한다

3. Q&A
이카루스 패러독스와 메두사 콤플렉스도 있다
7가지 위험한 습관 때문에 망한다

4부 이기는 전략
: 시장경쟁에서 이기는 전략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7권 전략의 적은 전략이다

1. 저자
리처드 루멜트

2. 핵심
좋은 전략은 시장을 지배한다
나쁜 전략에는 4가지 특징이 있다 | 엔트로피에 민감해져야 한다 | 몸만 커지는 성장은 위험하다

3. Q&A
변화의 흐름이 아닌 내용을 읽어라
전략적 자산이 무엇인지 생각해야 한다
결국은 일의 순위를 정하는 것이다

8권 꿀벌과 게릴라

1. 저자
게리 해멀

2. 핵심
혁명적인 변혁을 일으켜야 한다
비즈니스 모델로 차별적 우위를 만들어라 | 호기심과 상상력으로 무장한 게릴라가 돼라 | 경영의 미래를 상상해보자

3. Q&A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할 것인가

9권 저소득층 시장을 공략하라

1. 저자
C. K. 프라할라드

2. 핵심
저소득층을 창조적 고객으로 인식하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어떤 사업이 가능할까? | 어떻게 저소득층을 구매자로 전환시킬 것인가 | 왜 초일류 기업이 역혁신해야 하는가 | 패러다임 전환으로 고객을 창조한다

3. Q&A
피라미드 바닥을 상대로 비즈니스가 가능한가
왜 다국적기업보다 현지기업의 혁신이 더 중요한가

5부 히트 상품 만들기
: 어떻게 제품과 아이디어를 고객들에게 빨리 퍼뜨릴 것인가?

10권 포지셔닝

1. 저자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

2. 핵심
고객의 마음속에 당신이 최초인가
고객의 머릿속에 최초로 기억돼야 한다 | 최초가 아니면 최초 카테고리를 만들어라 | 좁히고 좁혀서 궁극적 고객에게 어필하라 | 재포지셔닝으로 틈새를 만들어 최초가 돼라 | 최초가 돼도 일관성이 없으면 실패한다

3. Q&A
1등 아닌 브랜드는 어떻게 포지셔닝해야 하는가
성공한 제품을 따라해서는 이길 수 없다

11권 티핑 포인트

1. 저자
말콤 글래드웰

2. 핵심
대박 상품에는 티핑 포인트가 있다
12권 보랏빛 소가 온다
소수의 빅마우스가 감염을 일으킨다 | 메시지가 고객의 머릿속에 달라붙어야 한다 | 상황의 힘이 티핑 포인트를 점화한다

3. Q&A
상황의 법칙은 깨진 유리창 이론과 통한다

12권 보랏빛 소가 온다

1. 저자
세스 고딘

2. 핵심
마케팅 4P에 새로운 P가 필요하다
보랏빛 소 사례는 다양하다 | 왜 보랏빛 소가 떠오르는가 | 어떻게 보랏빛 소가 될 것인가

3. Q&A
매스 마케팅 시대는 끝났다
리마커블한 제품으로 승부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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