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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학다식 문해력 수학 초등 6학년 2단계 또는 확률의 모험

시니
2024-02-02 11:31 54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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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학다식 문해력 수학 초등 6학년 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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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박학다식 문해력 수학 초등 6학년 2단계
저자/출판사 : 최수일,문해력,수학,연구팀,저자,글,, 비아에듀
쪽수 : 156쪽
출판일 : 2023-12-22
ISBN : 9791192904450
정가 : 13000

1단원 분수의 나눗셈
01 분모가 같은 (분수)÷(분수)(건강에 좋은 해독 주스 만들기)
02 분모가 다른 (분수)÷(분수)(어니스트 섀클턴의 리더십)
03 (분수)÷(분수)를 (분수)×(분수)로 계산하기(베이커리 맛집 탐방)

2단원 소수의 나눗셈
04 자릿수가 같은 (소수)÷(소수)(해저 터널)
05 자릿수가 다른 (소수)÷(소수)(고도 비만을 조심하라!)
06 (자연수)÷(소수)(학습, 조도로 잡을 수 있다!)
07 몫을 반올림하기와 나누어 주고 남은 양(아프리카 대륙의 진짜 크기는?)

3단원 공간과 입체
08 여러 방향에서 바라보기(2030 월드엑스포 유치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09 쌓은 모양과 쌓은 개수 알아보기(신기한 건축물들)
10 정확한 쌓기나무 개수 알아보기(게임 속에서 큐브 찾기)

4단원 비례식과 비례배분
11 비의 성질(기막힌 공기의 비율)
12 비례식과 그 성질(도전! 슬라임 만들기)
13 비례식의 활용(피라미드의 높이 구하기)
14 비례배분(아버지의 유산)

5단원 원의 넓이
15 원주율(3월 14일 파이데이를 아시나요?)
16 원주와 지름의 길이 구하기(이어달리기 시합)
17 원의 넓이(외계인의 장난? 미스터리 서클)

6단원 원기둥, 원뿔, 구
18 원기둥(우리의 문화유산 측우기)
19 원기둥의 전개도(음료수 캔의 비밀)
20 원뿔(콘 아이스크림의 시작)
21 구(천체가 모두 둥근 이유는 무엇일까?)




확률의 모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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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확률의 모험
저자/출판사 : 유키,히로시,저자,글,이진원,번역,전국수학교사모임,감, 영림카디널
쪽수 : 416쪽
출판일 : 2023-12-30
ISBN : 9788984012493
정가 : 17500

감수의 글
독자에게
등장인물 소개
프롤로그

제1장 1/2 확률의 수수께끼
1-1 유리의 의문
1-2 확률이 1/2이란 말의 뜻은?
1-3 납득하지 못하는 유리
1-4 확률과 가능성
1-5 확률의 정의
1-6 주사위를 굴리는 예
1-7 아직 이해하지 못하는 유리
1-8 두 종류의 동전
1-9 확인하기 위해 던져보자
1-10 동전을 2번 던지는 경우
1-11 동전을 3번 던지는 경우
1-12 동전을 4번 던지는 경우
1-13 패턴을 센다
1-14 패턴은 몇 가지
1-15 상대도수의 정의
1-16 앞면이 10번 나온 다음에는 뒷면이 나올 가능성이 높을까?
1-17 2번 중 1번 일어난다는 의미
제1장의 문제

제2장 전체 중에서 얼마일까?
2-1 트럼프 카드 게임
2-2 스페이드 잭이 나올 확률
2-3 스페이드가 나올 확률
2-4 잭이 나올 확률
2-5 길이와 면적
2-6 힌트가 있을 때의 확률
2-7 곱셈은 어떻게 할까?
2-8 검정과 빨강 구슬이 나올 확률
2-9 기계의 고장
2-10 인과관계는 가르쳐주지 않는다
2-11 고장의 계산
제2장의 문제

제3장 조건부 확률
3-1 확률은 어려워
3-2 마찬가지로 확실한 것 같다
3-3 확률과 경우의 수
3-4 실험과 사건
3-5 동전 1번 던지기
3-6 동전 2번 던지기
3-7 무엇을 실험으로 볼 것인가
3-8 확률과 확률분포
3-9 동전을 2번 던지는 경우의 확률분포
3-10 교집합과 합집합
3-11 배반
3-12 합집합과 여집합
3-13 가법정리
3-14 곱셈법칙
3-15 주사위 게임
3-16 힌트를 얻는다
3-17 독립
제3장의 문제

제4장 생명과 관련된 확률
4-1 도서관에서
4-2 질병 검사
4-3 올바른 검사의 의미
4-4 90%의 의미
4-5 1,000명으로 생각한다
4-6 표를 만든다
4-7 터무니없는 실수
4-8 표로 생각하기
4-9 가짜 양성과 가짜 음성
4-10 조건부 확률
4-11 미르카
4-12 두 개의 조건부 확률
제4장의 문제

제5장 미완의 게임
5-1 ‘미완의 게임’
5-2 다양한 분배 방법
5-3 일반화한 ‘미완의 게임’
5-4 작은 수로 실험한다 P(1, 1)
5-5 작은 수로 실험한다 P(2, 1)
5-6 작은 수로 실험하는 목적
5-7 그림과 식의 대응
5-8 테트라의 깨달음
5-9 확장하여 생각한다
5-10 함수 P의 성질
5-11 P(2, 2)의 값 구하기
5-12 P(3, 3)의 값을 구하는 도중
5-13 P(3, 3)을 일반화
5-14 미르카
5-15 P(3, 2)의 값 구하기
5-16 좀 더 확장해서 생각한다
5-17 좌표평면으로 생각한다
제5장의 문제

에필로그
해답
좀 더 생각해 보고 싶은 독자를 위해
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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