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세상에서 주인공되기 또는 해결사 윤준병의 해결하는 정치
시니
2024-02-02 11:31
540
0
본문
인공지능 세상에서 주인공되기
도서명 : 인공지능 세상에서 주인공되기
저자/출판사 : 오카지마,유시,감수,성재복,번역, 라의눈
쪽수 : 160쪽
출판일 : 2024-01-10
ISBN : 9791192151670
정가 : 15800
시작하며
디지털 시대의 미래 예상도
AI란 무엇일까?
IoT란 무엇일까?
메타버스란 무엇일까?
정보 보안이란 무엇일까?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일까?
Chapter0
0과 1로만 이루어진 신비로운 세계!
디지털의 기본
01 디지털의 원리는 주사위를 던져 보면 알 수 있어요!
02 컴퓨터의 머릿속에는 0과 1밖에 없어요
03 디지털 데이터는 간단히 복사할 수 있어요!
04 좀 외로웠어요! 혼자였던 옛날의 컴퓨터
05 네트워크와 네트워크를 연결하니 인터넷이 되었어요!
06 클라우드 덕분에 모두가 편리한 기능을 쓸 수 있어요
★ 디지털의 기본 ‘복습 퀴즈’
Chapter1
인간의 일이 없어진다고!?
AI
01 AI에는 ‘강한 녀석’과 ‘약한 녀석’이 있어요
02 AI의 공부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져요!
03 인간의 뇌와 똑같다고? 진화한 AI의 공부법
04 AI는 처음 하는 일에는 매우 약해요
05 그림이나 문장을 만들어주는 AI가 등장했어요!
06 대화할 수 있는 AI는 정말 말뜻을 알아듣는 걸까?
07 점점 진화하고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
08 정답이 없는 문제에 AI는 어떻게 대답할까?
09 AI에게 거짓말을 가르치면 어떻게 될까?
10 AI가 정말 사람의 일을 빼앗을까?
★ AI ‘복습 퀴즈’
Chapter2
모든 것을 인터넷에 연결해요
IoT
01 주변의 다양한 물건들이 센서가 되고 있어요
02 축구 공에도 센서가 들어 있어요!
03 이동통신이 진화하면 IoT가 더욱 발전할 수 있어요
04 IoT는 3단계를 거쳐 점점 발전해 나가고 있어요
05 쌀알보다도 작은 센서를 온 지구에 흩뿌린다고!?
06 데이터의 힘으로 야구의 작전도 바뀌었어요!
07 신발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의사가 사용한다고?
08 IoT가 모은 데이터는 누구의 것일까?
09 인간의 뇌가 인터넷에 직접 연결된다면…
★ IoT ‘복습 퀴즈’
Chapter3
인터넷상에 펼쳐지는 ‘또 하나의 세계’
메타버스
01 익숙했던 풍경이 확 바뀌어요! 메타버스 삼총사
02 VR을 이용하면 얼마나 신나는 일이 벌어질까?
03 현실과 디지털이 합쳐지는 AR과 MR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04 하늘을 날고 거대해지고… 생각대로 이루어지는 세계!
05 다양한 친구들이 모이는 수많은 메타버스가 존재해요
06 이미 메타버스를 체험하고 있을지도 몰라요
07 놀이, 일, 공부까지! 메타버스 안에서 살아가는 미래
08 메타버스에 현실의 거리가 등장하기 시작했어요!
09 게임과 애니메이션은 메타버스 세상에 딱 맞아요
10 AI가 진화하면 메타버스도 점점 더 발전해요!
★ 메타버스 ‘복습 퀴즈’
Chapter4
디지털 세계에는 범죄도 많아요!
정보 보안
01 중요한 정보를 가지고 있으면 그것 자체로 위험해요!
02 범죄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공격을 시도합니다
03 공격에는 ‘무차별 공격’과 ‘표적형 공격’이 있어요!
04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공격에도 주의합시다
05 비밀번호를 노리는 사람은 늘 우리 옆에 있어요!
06 이상한 낌새가 느껴진다면 바로 격리하세요!
07 자동차가 갑자기 폭주한다고? IoT 시대에 숨겨진 위험
08 벽을 세워서 외부의 공격을 막아요
09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도 믿을 수 없다고요!?
10 정보 보안을 지키는 사람에게 상금을 줍니다!
★ 정보 보안 ‘복습 퀴즈’
Chapter5
컴퓨터를 마음대로 움직여보자!
프로그래밍
01 컴퓨터 프로그램은 ‘운동회 프로그램’과 비슷해요
02 자세하게 지시하지 않으면 컴퓨터는 움직이지 않아요!
03 정사각형을 그려 달라고 할 때는 어떻게 지시해야 할까?
04 컴퓨터와 대화할 때는 특별한 언어를 사용합니다
05 프로그래밍 언어에는 많은 종류가 있어요
06 블록 쌓기처럼 간단한 프로그래밍 언어도 있어요
07 왜 모두가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하는 걸까?
08 마법 같은 기술도 모두 프로그램으로 되어 있어요
09 프로그래밍 실력을 갈고 닦으면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
★ 프로그래밍 ‘복습 퀴즈
해결사 윤준병의 해결하는 정치
도서명 : 해결사 윤준병의 해결하는 정치
저자/출판사 : 윤준병,저자,글,, 21세기북스
쪽수 : 288쪽
출판일 : 2023-12-29
ISBN : 9791171173259
정가 : 15000
추천사
여는 말 해결해야 좋은 정치
제1장 해결사를 꿈꾸다: 입암면 산골 소년에서 정읍·고창 해결사가 되기까지
제2장 해결사 출동하다: 정읍·고창의 묵은 현안을 속 시원하게 해결했습니다
제3장 입법과 예산으로 해결할 수 있다면: 입법과 예산으로 해결했습니다
제4장 해결사의 생각: 해결사는 생각합니다
제5장 새로운 변화의 시작: 해결은 변화를 불러옵니다
맺음말 해결사의 약속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