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의 우뇌 교육 혁명 또는 쉽게 배우는 AI 프로그래밍 파이썬 프로그래밍
시니
2024-02-02 11:31
541
0
본문
김미경의 우뇌 교육 혁명
도서명 : 김미경의 우뇌 교육 혁명
저자/출판사 : 김미경,저자,글,, 미다스북스
쪽수 : 252쪽
출판일 : 2023-12-28
ISBN : 9791169104340
정가 : 18500
프롤로그 - 대한민국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우뇌 세상을 꿈꾸며
Chapter1
왜 김미경의 우뇌 교육 혁명인가?
1. 지금 우리 아이들은 행복한가?
2. 미래는 우뇌 중심 시대다
3. 마법의 뇌, 우뇌를 활용하라!
4. 우뇌 천재로 태어나는 우리 아이를 지키자!
Chapter2
우뇌 발달 황금기, 5가지 훼방꾼을 차단하라!
1. 뇌 발달의 적기를 사수하라
2. 전동 모빌 : 기계와 상호작용하게 하지 마라
2. 공갈 젖꼭지 : 아이의 감정과 필요에 집중하라
4. 보행기 : 너무 쉽게 걷도록 하지 마라
5. 바퀴 달린 자동차 장난감 : 과도한 자극은 위험하다
6. 부모의 무표정 : 무표정은 아이에게 심각한 폭력이다
Chapter3
우뇌를 바보로 만드는 디지털을 차단하라!
1. 영유아 시기에는 디지털을 치열하게 차단하라
2. 식탁 위에서 스마트폰을 내려놔라
3. 디지털 중독의 방어벽은 듣기 환경이다
4. 책, 음악, 목소리로 디지털을 멀리하라
Chapter4
천재 뇌, 우뇌를 깨우는 6가지 방법
1. 우뇌 알고리즘을 만들면 훈육이 쉬워진다
2. 잠재력을 깨워주는 3단계 그림책 활용법
3. 이미지력을 높여주는 3단계 한자 학습법
4. 어느새 한글 떼는 엄마표 우뇌 한글 교육법
5. 공부 천재가 되는 우뇌 교과서 활용법
6. 영어 영재로 만드는 엄마표 우뇌 영어교육법
Chapter5
미숙한 엄마에서 우뇌 교육 전문가가 된 이야기
1. 사랑하는 아이를 지켜만 볼 수 있는 용기
2,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강하게 키워라
3. 아이는 부모가 믿는 대로 자란다
4. 신을 믿듯 아이의 가능성을 믿어라
5. 우뇌를 아는 부모가 되라
에필로그 - 우뇌 교육 혁명으로 행복한 아이를 만들고 행복한 부모가 되자!
쉽게 배우는 AI 프로그래밍 파이썬 프로그래밍
도서명 : 쉽게 배우는 AI 프로그래밍 파이썬 프로그래밍
저자/출판사 : 박상배,윤진원,변선준,저자,글,, 일진사
쪽수 : 268쪽
출판일 : 2024-01-15
ISBN : 9788942919130
정가 : 20000
제1부 파이썬(Python) 시작하기
제1장 소프트웨어의 개념과 이해
1-1 소프트웨어(Software)
1-2 프로그램과 프로그래밍 언어의 이해
1-3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의 특징
제2장 파이썬 프로그래밍의 이해
2-1 파이썬 소개
2-2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징
2-3 파이썬 언어의 활용 및 호환성
제2부 파이썬 및 파이참 환경 구성 및 설치
제1장 파이썬 설치 및 실행
1-1 파이썬 설치 방법
1-2 IDLE 환경에서 파이썬 실행하기
제2장 파이참 Tool 설치 및 사용 방법
2-1 Windows OS 환경에서 파이참 설치 및 실행
2-2 파이참 설치 및 파이썬 연동 방법
제3장 텍스트 및 이미지 출력하기(실습예제)
3-1 텍스트 출력하기
3-2 파이참에서 OpenCV Package를 이용한 이미지 출력 실습
제3부 파이썬 프로그래밍 초급 문법
제1장 파이썬 기초 문법
1-1 입출력 함수
1-2 변수와 상수
1-3 수 체계와 연산자
1-4 예외 처리(try, except, finally, else)
제2장 파이썬의 자료형
2-1 파이썬에서 사용되는 자료형
2-2 수치 자료형(int, float, complex : 단순 숫자 타입)
2-3 불 자료형(boolean, bool)
2-4 군집 자료형(str, list, tuple, dic, set)
제3장 제어문의 구조
3-1 조건문 활용 방법(if-elif-else문)
3-2 for문을 사용한 반복문
3-3 while문을 사용한 반복문
제4부 파이썬 프로그래밍 중급
제1장 프로그램 분할 및 간소화 기법
1-1 함수 및 인수 전달 방법
1-2 continue문과 pass문, break문의 차이
1-3 프로그램 디버깅
1-4 모듈(MODULE)
1-5 람다식 표현 방법
1-6 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
제2장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2-1 객체 지향 프로그램 소개
2-2 파이썬에서의 클래스와 인스턴스
2-3 상속과 오버라이딩
2-4 파이썬 제공 특수 메서드
제3장 파일 및 디렉터리의 읽기, 쓰기, 생성, 복사
3-1 파일 입출력
3-2 디렉터리 제어
제5부 파이썬 프로그래밍 고급
제1장 프로그램 다중 처리
1-1 다중 처리
1-2 멀티 프로세스(Process) 사용 방법
1-3 멀티 스레드(thread) 사용 방법
제2장 GUI 프로그래밍
2-1 Tkinter 라이브러리
2-2 Tkinter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GUI 제작
2-3 Tkinter를 사용한 실습 예제
제3장 예제로 배우는 라이브러리 및 패키지 사용
3-1 웹 크롤링으로 고양이 사진 크롤링하기
3-2 API를 사용하여 날씨 불러오기
참고 문헌 및 웹 사이트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