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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중남미 경제 또는 디지털 시대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신론

땅끝
2024-01-25 08:44 48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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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중남미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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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현대 중남미 경제
저자/출판사 : Beatriz,Armendariz,Felipe,Lar, HUINE
쪽수 : 428쪽
출판일 : 2022-03-14
ISBN : 9791159018923
정가 : 27000

서문 5
약어 10

I편. 현대 중남미 경제의 역사적 기원 20
1장. 지리 및 식민지 유산 23
1.1 지리 25
1.2 법적 기원 29
1.3 부존자원 34
1.4 제도적 유산 40
1.5 인종 언어적 분화와 문화 48
1.6 맺는말 49

2장. 수출 주도 성장 및 보호주의의 기원 57
2.1 독립 : 경제적 결과 60
2.2 수출 주도 성장 체제하의 중남미 지역 66
2.3 경제 활동 주역들 : 분산 추세 68
2.4 두 특별 케이스 : 브라질과 쿠바 71
2.5 현대와 대조적인 19세기 수출 주도 성장 74
2.6 맺는말 77

3장. 수입대체산업화(ISI) 83
3.1 역사적 배경 85
3.2 수입대체산업화(ISI) 정책 90
3.3 ISI 수행 지표들 96
3.3.1 기존 경제 활동 주역의 퇴장 및 브라질과 멕시코의 등장 97
3.3.2 ISI 전략에 대한 비판 99
3.3.3 ISI 전략의 조정 101
3.4 새로운 컨센서스의 등장 106
3.5 맺는말 109

4장. 외채 위기와 잃어버린 10년 115
4.1 배경 116
4.2 1930년대 외채 위기 117
4.3 1980년대 외채 위기 119
4.4 또 다른 외채 위기 124
4.4.1 1990년대 멕시코, 브라질 및 아르헨티나 124
4.5 21세기 금융 위기 속 중남미 129
4.6 맺는말 132

II편. 정치 사회적 맥락 136
5장. 빈곤과 소득 불평등 139
5.1 빈곤과 불평등 : 최근 추세와 다양성 141
5.2 빈곤 : 정의와 결과 145
5.3 측정 148
5.3.1 미충족 기본 욕구(UBN : Unsatisfied Basic Needs) 149
5.3.2 기본 욕구 비용(CBN : Cost of Basic Needs) 150
5.4 빈곤의 주요 결정 요소 152
5.4.1 교육 153
5.4.2 실업과 비공식 분야 154
5.4.3 고용 형태 157
5.4.4 연령 158
5.4.5 성별 159
5.4.6 인플레이션 160
5.4.7 민족성과 인종 차별 160
5.5 노동 시장과 빈곤 161
5.5.1 최저 임금 161
5.5.2 해고 비용 162
5.5.3 급여세 163
5.6 빈곤 퇴치 목적 긴급 고용 창출 164
5.7 소득 불균형 : 측정과 최근 추이 165
5.7.1 소득 5분위 지수 및 지니 계수 165
5.7.2 최근 불평등 추이 167
5.8 조건부 현금 이전(CCT : Conditional Cash Transfer) 168
5.8.1 멕시코의 Progresa / Oportunidades / Prospera Program 169
5.8.2 브라질의 볼사 파밀리아 (Bolsa Familia) 및 지속적 현금 혜택 (Benef?cio de Presta??o Continuada) 171
5.8.3 칠레의 윤리적 가족 소득 (IEF : Ingreso ?tico Familiar : Ethical Family Income) 172
5.9 맺는말 174

6장. 중남미 발전의 정치 경제 181
6.1 포퓰리즘 : 역사적 배경 183
6.2 거시 경제적 포퓰리즘 185
6.3 개혁과 거시 경제적 포퓰리즘의 추락 189
6.3.1 성공적인 인플레이션 안정화와 경제 성장의 영향 190
6.3.2 중산층의 부상 : 사회적 안정 또는 불안? 193
6.3.3 자원부국 이면의 좌파 194
6.4 21세기 포퓰리즘의 재등장 196
6.4.1 베네수엘라 196
6.4.2 아르헨티나 198
6.4.3 볼리비아 200
6.4.4 에콰도르 201
6.5 규제 포획(Regulatory Capture) 203
6.6 국영 기업(SOE) 205
6.7 맺는말 206

III편. 21세기 중남미 거시경제학 212
7장. 발전을 위한 재정 정책 215
7.1 1980년대 경제 위기 이전 공공 부문 성장 216
7.2 강력한 공공 부문 감축 221
7.3 국가의 경제적 역할 재정의 224
7.4 재정 정책의 재분배 효과 226
7.5 재정 정책의 제도적 변화 232
7.6 맺는말 237

8장. 인플레이션 퇴치 245
8.1 인플레이션의 주요 원인 247
8.2 인플레이션 비용 251
8.3 정통 및 비정통 안정화 정책 251
8.4 중앙은행 독립성 255
8.5 재정 제도 및 재정 건전성 258
8.6. 인플레이션과 환율 260
8.7 21세기 자본 유입 261
8.8 맺는말 264

9장. 고정, 중간 단계, 변동 환율 제도: 환율 관리 269
9.1 상이한 환율 제도의 특징 270
9.2 중남미의 환율 제도 운영 경험 273
9.3 변동 환율 제도에 대한 컨센서스 276
9.4 21세기 통화 위기의 극복 283
9.5 맺는말 286

IV편. 21세기 중남미의 경제 성장 및 발전의 토대 290
10장. 무역 자유화와 금융 자유화 293
10.1 일방적 무역 자유화 파도 294
10.2 양자 무역 협정과 무역 블록 300
10.2.1 MERCOSUR 302
10.2.2 안데스공동체(CAN) 305
10.2.3 NAFTA와 CAFTA 307
10.3 태평양 동맹(Pacific Alliance)과 환태평양 경제 동반자 협정(TPP) 313
10.4 금융 자유화 315
10.4.1 금융 감독, 부채의 달러화 및 금융 위기 318
10.4.2 해외 근로자 송금 319
10.4.3 21세기 자본 유입 관리 321
10.5 맺는말 322

11장. 노동 시장, 비공식성 및 근로자 보호 시스템 329
11.1 배경 330
11.2 노동 시장의 규제 완화와 탈 노조화 336
11.3 노동 시장의 전환점 342
11.4 비공식 부문과 일자리 질 348
11.5 연령 구조 및 여성 인력 354
11.6 맺는말 356

12장. 중남미의 성장과 발전 363
12.1 중남미의 경제 발전 : 좌절된 기대 364
12.2 경제 성장 및 발전 : 답변 탐색 367
12.2.1 저축 367
12.2.2 초기 1인당 소득 수준 371
12.3 구조적 요인들 373
12.3.1 국가 규모 373
12.3.2 지리 375
12.3.3 풍부한 천연자원 377
12.4 경제 정책 및 제도 379
12.4.1 무역 개방 379
12.4.2 교역 조건 382
12.4.3 교육 384
12.4.4 재정 정책 389
12.4.5 금융 발전 391
12.4.6 인플레이션 393
12.4.7 제도 394
12.5 생산성 및 혁신 396
12.6 맺는말 400

미주 406




디지털 시대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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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디지털 시대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신론
저자/출판사 : 김병희,오현숙,류진한,이희복,최은섭,박인성,김정우,윤, 학지사
쪽수 : 511쪽
출판일 : 2022-03-20
ISBN : 9788999726064
정가 : 27000

머리말

제1부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기반

제1장 광고 창의성의 개념과 크리에이티브 철학
1. 광고산업과 크리에이티브의 변화
2. 광고 창의성의 개념과 평가 척도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철학
4. 마무리

제2장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광고 전략 수립
1. 크리에이티브에서 전략의 중요성
2. 광고 전략 수립하기
3. 디지털 시대의 광고 전략
4. 마무리

제3장 크리에이티브 브리프와 콘셉트 도출
1. 디지털 시대의 창의성과 콘셉트
2. 크리에이티브 브리프 작성
3. 마무리

제4장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기본 전략
1. 광고 전략
2. 크리에이티브 전략
3. 디지털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사례
4. 마무리

제2부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전개

제5장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법
1. 아이디어 발상의 개념과 기법
2. 디지털 시대의 아이디어 발상
3. 마무리

제6장 광고물 창작 과정의 이해
1. 광고 창작의 과정
2. TV 광고의 창작 과정
3. 인쇄 광고의 창작 과정
4. 소비자의 생활과 함께 변하는 광고 창작 환경
5. 마무리

제7장 카피라이팅의 기본 원리
1. 카피라이팅과 연관된 기본 개념들
2. 카피라이터는 어떤 사람인가
3. 카피라이터의 기본 마인드
4. 카피라이터의 기본적인 기술
5. 마무리

제8장 디자인의 기본 원리
1. 레이아웃 관점에서 고려해야 할 조형원리
2. 디자인 요소로서 고려해야 할 조형원리
3. 마무리

제3부 매체별 광고 창작의 세계

제9장 인쇄 광고의 창작
1. 디지털 시대의 인쇄 매체
2. 인쇄 광고의 특징 및 표현 유형
3. 인쇄 광고 크리에이티브 창작
4. 마무리

제10장 영상 광고의 창작
1. 영상 광고란 무엇인가
2. 영상 광고의 스토리텔링3
3. 로직(Logic)에서 매직(Magic)으로
4. 영상 광고 창작 비결
5. 마무리

제11장 디지털 광고의 창작
1. 디지털 광고 창작, 같거나 혹은 다르거나
2. 전통 매체의 광고 창작과 다른 디지털 광고 창작의 신 요소
3. 구매행동 모델의 다변화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의 역할
4. 마무리

제12장 BTL 광고의 창작
1. BTL 광고의 시작
2. 옥외 광고, 디지털 옥외 광고로의 진화
3. 크리에이티브한 프로모션으로 향하는 시선
4. 마무리

제13장 브랜디드 콘텐츠의 창작
1. 브랜디드 콘텐츠의 이해
2. 유형
3. 창작
4. 마무리

제4부 통합 캠페인과 광고 기술

제14장 디지털 기반 통합 브랜드 캠페인의 창작과 전개
1. 브랜드 캠페인의 변화
2. 통합 브랜드 캠페인과 미디어 환경
3. 디지털 기반의 통합 브랜드 캠페인 사례
4. 마무리

제15장 브랜드 유니버스와 크리에이티브의 창작과 전개
1.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뉴노멀 마케팅 생태계의 등장
2. 플랫폼 비즈니스의 구조와 작동 원리
3. 브랜드 유니버스의 출현과 콘텐츠 창조
4. 마무리

제16장 광고 기술과 크리에이티브의 미래
1. 이미 도착한 미래
2. 미래 크리에이티브의 변화
3.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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