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단한 뼈 또는 관광스타트업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단단한 뼈 또는 관광스타트업

땅끝
12시간 28분전 8 0

본문




단단한 뼈
9791189690823.jpg


도서명 : 단단한 뼈
저자/출판사 : 안일균, 코드미디어
쪽수 : 135쪽
출판일 : 2022-11-09
ISBN : 9791189690823
정가 : 12000

시인의 말 4
작품해설|지연희 120

1부 단단한 뼈
단단한 뼈 _14
돌탑 _15
창가에서 _16
회색도시 _18
송홧가루 _20
문고리 _21
잡초 1 _22
잡초 2 _24
황제 나비는 길을 잃지 않는다 _25
벽걸이 시계 _26
동굴 속에서 _28
형제봉 _30
어미 사랑 _31
엄마의 화원 _32
유전자 주의 _34


2부 바람개비
신두리 사구 _38
손칼국수 _40
속도 _41
인생역전 _42
나무 서기 _44
지금은 단식 중 _46
한 번쯤은 _47
안부 _48
영전에 부쳐 _50
삿갓 대피소 _51
안개 _52
모땜 _53
바람개비 _54
마스크 _56
망종 _58


3부 기억의 들
봄비 _62
봄, 가을 사이 _63
수목원 가는 길 _64
바지랑대 _66
동막골 징잡이 _67
바리캉 _68
조롱박 _70
정신줄을 놓다 _71
선 _72
예당 저수지 _74
장대비 _75
손 _76
가을 호수 _77
길을 묻다 1 _78
기억의 들 _79
오래된 선풍기 _80



4부 오늘 하루
까치밥 _84
산모퉁이 돌아 들꽃 피는 집 _85
가을의 깊이 _86
가마우지 _87
고추밭과 어머니 _88
공존 _89
고인돌 _90
겨울 향기 _91
바램 1 _92
바램 2 _94
흐르는 사랑 _95
하얀 가을 _96
한 사람 _97
오늘 하루 _98
선영아, 사랑해 _99
운탄고도 _100


5부 나브도요
커피 한 잔 _104
코스모스 _105
내 안에 그대가 있다 _106
나브도요 _107
노란 향기 _108
눈길 _109
기다림 _110
길을 묻다 2 _111
멀어져 간 사람아 _112
바람꽃 친구 _113
사랑하라 _114
그리움 _115
가을 손님 _116
가을을 날다 _117
가을의 단상 _118




관광스타트업
9791192381206.jpg


도서명 : 관광스타트업
저자/출판사 : 윤지환 , 한석호 , 정명 , 이용찬, 파지트
쪽수 : 248쪽
출판일 : 2022-09-08
ISBN : 9791192381206
정가 : 18000

들어가며

1장. 관광스타트업이란 무엇인가?

1. 관광스타트업의 개요

2. 관광스타트업의 주요 사업 분야 및 영역
1) 체험콘텐츠형
2) 기술혁신형
3) 시설기반형
4) 기타형

2장. 누가 관광스타트업을 시작하는가?

1. 스타트업의 기업가정신
1) 기업가정신의 개념
2) 기업가정신을 나타내는 PSST 사업계획서

2. 관광스타트업 기업가의 자질과 역할
1) 산업 트렌드 파악 능력
2) 기회 포착 능력
3) 위기관리 능력

3장. 무슨 사업을 어떻게 만들어낼 것인가?

1. 기회의 탐색 및 포착: 관광 생태계 분석
1) 기대하지 않은 사건 (unexpected occurrences)
2) 부조화 (incongruities)
3) 절차상의 필요 (process needs)
4) 산업 및 시장의 변화 (industry and market changes)
5) 인구구조의 변화 (demographic changes)
6) 인식의 변화 (changes in perception)
7) 새로운 지식 (new knowledge)

2. 아이템 발굴: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
1) 창업 아이템의 선정
2) 창업 아이템 선정 팁

3. 랜딩 포인트 찾기: 소구 대상 및 포지셔닝
1) 소구 대상 찾기
2) 포지셔닝

4장. 관광스타트업의 첫 번째 성공 철칙! - 실전 사업계획서 작성

1. 내 사업을 문서로 표현하기 전 마음가짐

2. 관광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 구축
1) 비즈니스 모델(BM)이란?
2) 비즈니스 모델 활용하기

3. 정부 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작성 실무
1) 정부 지원사업의 개요 및 현황
2) PSST 방식 표준사업계획서: 예비창업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
3) 한국관광공사 지원 표준사업계획서: 관광벤처사업공모전, 관광혁신바우처지원사업

4. 관광스타트업을 위한 지원사업 정리

5장. 관광스타트업의 두 번째 성공 철칙! -투자유치의 신(神) 되기

1. 사업자금 조달의 원천은 내 돈 아니면 빌린 돈
1) 투자받은 자금은 내 돈? 아니면 남의 돈?
2) 관광업종(여행업)의 회계 처리 사례

2. 어떤 투자자가 우리 회사에 관심을 가질까?
1) 우리 회사의 사업 발전 단계에 맞는 투자자 찾기 (투자자 Hierarchy)
2) 관광스타트업의 VC 투자유치 및 사례
3)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BM) 발전 방향

6장. 관광스타트업의 세 번째 성공 철칙! -효율적인 네트워킹 방법

1. 스타트업에게 네트워킹이란?

2. 효율적인 네트워킹 방법

7장. 관광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정부의 역할

8장. 관광스타트업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 스타트업 선배들의 조언

ㆍ 정부기관 전·현직 담당자의 조언
ㆍ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들의 조언 및 축사
ㆍ 관광스타트업 대표들의 조언

부록 - 정부지원 사업계획서 작성 사례
예비관광벤처(로컬메이트)·초기관광벤처(프랜딧)·청년창업사관학교(스쿨트립)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