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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6: 강동의 호랑이 또는 내러티브 기반 지식교육의 대전환

땅끝
2024-01-25 08:44 47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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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6: 강동의 호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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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6: 강동의 호랑이
저자/출판사 : 단꿈아이, 단꿈아이
쪽수 : 148쪽
출판일 : 2022-02-28
ISBN : 9791191496154
정가 : 11000

머리말 4
이 책의 특징 5
등장인물 6
제1화 손견의 등장 11
제2화 우리 다시 만날 때까지 45
제3화 슬픈 운명 87
역사 알기 : 삼국지 역사 속으로 131
이야기 Q&A : 질문 있어요! 135
비교 읽기 : 〈삼국지연의〉와 비교해요! 138
비교 읽기 : 한눈에 보는 삼색 삼국지 141
특별 부록 : 삼국지 영웅전 142




내러티브 기반 지식교육의 대전환
9788999726774.jpg


도서명 : 내러티브 기반 지식교육의 대전환
저자/출판사 : 강현석, 학지사
쪽수 : 603쪽
출판일 : 2022-04-25
ISBN : 9788999726774
정가 : 27000

머리말

제1부 지식교육의 위기

제1장 지식교육의 위기: 문제의식
1. 시작하며: 왜, 무엇을
2. 지식교육 위기론
3. 지식교육에 대한 담론 형성 구조
4. 주요 주제 및 접근 방법

제2부 지식교육의 동향과 새 전환

제2장 지식교육의 세계사적 동향
1. 공간적 접근
2. 이념적 접근
3. 역사적 접근

제3장 내러티브 전환
1. 내러티브의 다양한 접근
2. 내러티브 전환의 시대적 배경
3. 내러티브 전환의 역사적 거장들
4. Bruner의 내러티브 이론
5. 지식교육의 함의

제3부 지식교육의 이론적 문제: 지식관과 지식교육의 제 문제

제4장 지식관의 혁명
1. 실증주의 대(對) 구성주의 논쟁
2. 발견 대(對) 발명 논쟁
3. 정초주의 대(對) 포스트모던
4. 패러다임적 접근 대(對) 내러티브 접근
5. 내러티브적 지식관과 그 양상

제5장 지식을 가르치고 배우는 일
1. 전달(도관) 모형
2. 중간 언어 접근
3. 탐구학습과 그 내러티브 전환
4. 발견학습과 그 내러티브 전환
5. 내러티브 기반의 교수와 학습

제6장 지식을 조직하는 일
1. 순차적 접근: 계열성과 순차성
2. 인지 유연성과 래티스 모델
3. 나선형 교육과정의 재해석
4. 스토리텔링과 시나리오 모델
5. 내러티브 기반 교육과정 단원

제4부 지식교육의 토대와 미래

제7장 지식교육의 대전환과 문화적 토대
1. 마음의 이론과 간주관성의 토대
2. 민속심리(학)와 상생성
3. Bruner의 교육의 문화
4. 상호학습 공동체와 학교교육
5. 인간과학의 혁명과 내러티브 과학: Bruner 저작물을 중심으로
6. 지식, 마음, 그리고 문화의 트라이앵글

제8장 내러티브 기반 지식교육의 미래와 과제
1. 지식교육 대전환의 역사적 의미
2. 지식교육의 미래
3. 지식교육의 과제
4. 이론적·실천적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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