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으로 구현하는 AI 자율주행 자동차 with 아두이노 자동차 만들기 또는 2024 거시조직이론
최고관리자
2024-12-19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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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파이썬으로 구현하는 AI 자율주행 자동차 with 아두이노 자동차 만들기
도서명 : 파이썬으로 구현하는 AI 자율주행 자동차 with 아두이노 자동차 만들기
저자/출판사 : 장문철, 앤써북
쪽수 : 268쪽
출판일 : 2023-11-10
ISBN : 9791193059111
정가 : 20000
CHAPTER 01 자율주행 자동차 시작
01 자율주행 자동차란
02 AI 자동차 조립하기
- 구성품 리스트
- 조립하기
- 아두이노 AI 자동차 부위 명칭
- 각 부위에 따른 명칭
- 자동차 웹으로 접속하여 조종하기
CHAPTER 02 개발환경구성 및 파이썬 기초 문법 익히기
01 파이썬이란
02 파이썬 언어의 특징 및 장점
03 파이썬 개발환경 구성
04 아나콘다 다운로드 및 설치
05 VS Code(비주얼스튜디오코드) 다운로드 및 설치
06 VS Code(비주얼스튜디오코드)에 유용한 기능 설치
07 파이썬 기초 문법
(1) print
(2) input
(3) 변수 - 숫자형, 문자형, 소수점형, BOOL형
(4) 자료형 - 리스트, 튜플, 디셔너리, set
(5) 연산 - 사칙연산, 논리연산, 비교연산
(6) 조건문
(7) 반복문 - while, for 반복문
(8) 오류 및 예외처리
(9) 함수
(10) 클래스
(11) 주석
(12) import
(13) 변수의 범위
CHAPTER 03 OpenCV를 활용한 자동차 조종하기
01 작업영역 폴더 추가하기
02 OpenCV로 자동차 영상 받기
- 자율주행 자동차 영상 스트리밍 데이터 확인
- 영상 프트리밍 데이터 OpenCV를 이용하여 영상 출력
- 이미지의 아랫부분 1/2만 잘라 출력하기
- 이미지의 사이즈를 224×224로 조절
03 OpenCV로 자동차 조종하기
- OpenCV를 이용한 키보드 값 확인
- 키보드 값에 따른 조건문 추가
- 조종 기능을 추가하여 자동차 조종하기
CHAPTER 04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
01 트랙 만들기
02 주행 이미지 데이터 수집하기
- 폴터 생성하고 이미지 1장 저장하기
- 주행 이미지 저장하기
- 주행 데이터 모으기
03 수집된 데이터 학습하기
04 학습데이터 적용하여 자율주행
- 티처블머신의 예측 예제코드로 확인하기
- 쓰레드를 이용하여 영상 수신부와 분리
- 경로 예측
- 자율주행
- 95% 이상일 때만 조종하여 성능 높이기
- 주요 변경 사항
CHAPTER 05 OpenCV를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
- 라이브러리 설치
01 OpenCV로 영상처리 하기
- 자동차의 영상을 OpenCV를 이용하여 출력하기
- 색상 필터링으로 검정색 선 추출
- 영상처리를 통한 무게 중심 찾기
02 OpenCV로 자율주행하기
- 영상처리를 통한 자율주행 완성
- 쓰레드를 이용하여 자율주행 성능 높이기
CHAPTER 06 인공지능 객체 검출하여 자율주행하기
- 라이브러리 설치
- 객체 이미지 인쇄하기
01 Yolo를 이용한 객체 검출하기
- yolov5 기본 모델 사용해서 객체 검출하기
02 새로운 객체를 라벨링하여 추가하기
- 버튼을 눌러 이미지 저장하기
- Yolov5 모델 라벨링하기
- Yolov5 모델 학습하기
- 학습한 객체 검출하기
- 쓰레드 사용하여 객체 검출
03 객체 탐지를 자율주행에 구현하기
- 자율주행과 객체 검출 동시에 사용하기
- 자율주행에 객체 검출 결과 반영하기
CHAPTER 07 아두이노 자동차 개발환경 구성
01 아두이노란?
- 아두이노란 무엇인가?
- 우리는 아두이노를 어떻게 동작 시키는가?
- 아두이노로 무엇을 만들 수 있나?
- 왜 세계 여러 사람이 아두이노를 사용하는가?
- 인공지능과 아두이의 만남
- 아두이노 보드 종류
02 아두이노 설치하기
03 아두이노에 ESP32 개발환경 구성하기
CHAPTER 08 아두이노 자동차 기능 테스트
- 아두이노 코드 폴더 구조
01 LED 테스트
- 2초마다 LED를 깜빡이는 코드
- LED의 밝기를 점점 밝게하는 코드
- map 함수 사용 밝기를 점점 밝게하는 코드
02 시리얼통신
- 시리얼통신으로 1초마다 hello 전송
- 시리얼통신으로 1초마다 hello 전송 줄바꿈
- 통신속도 변경
- 통신으로 응답하기
- 통신으로 LED 밝기조절
03 모터 구동하기
- 모터를 정방향으로 동작
- 자동차를 전진, 후진, 좌회전, 우회전으로 동작
- 자동차의 이동 방향을 함수를 사용하여 간결하게 수정
04 OLED 테스트
- 라이브러리 설치
- OLED를 테스트하는 코드
- OLED와 모터를 같이 사용하기
05 EEPROM 테스트
- EPROM에 데이터 쓰기
- EPROM에 데이터 읽기
- EPROM에 랜덤한 이름 부여하기
06 WIFI 접속
CHAPTER 09 웹 서버로 조종하는 자동차 만들기
01 라이브러리 설치
02 웹서버로 조종하는 자동차 최종 코드 작성하기
03 코드 설명
2024 거시조직이론
도서명 : 2024 거시조직이론
저자/출판사 : 최우정, 이패스코리아
쪽수 : 232쪽
출판일 : 2023-09-26
ISBN : 9791193111420
정가 : 20000
제1편 조직이론
제1장 조직의 의의와 목표
제2장 조직의 목표:조직효과성
제3장 인간의 행동을 설명하는 관점
제4장 조직이론
제5장 시스템 이론
제6장 상황적합이론
제7장 전략적 선택 이론
제8장 조직군 생태학 이론
제9장 자원의존이론
제10장 제도화 이론
제11장 네트워크 이론
제12장 대리인 이론, 거래비용이론
제13장 공동체 생태학 이론
제14장 조직이론 분류-Astley & Van de ven의 분류
제15장 조직이론 분류-Scott의 분류
제16장 조직이론 분류-Narasimhan & Daft
제2편 상황변수와 조직구조
제1장 조직구조적 차원의 변수:조직구조 구성요소
제2장 환경과 조직구조
제3장 환경과 조직구조의 관계에 대한 연구
제4장 기술과 조직구조
제5장 규모와 조직구조
제6장 전략과 조직구조
제7장 권력과 조직구조
제8장 구조적 차원과 조직설계
제9장 기계적 조직구조와 유기적 조직구조
제10장 민쯔버그(Mintzberg)의 조직구조 유형 분류
제3편 조직구조 이해
제1장 기능식 조직
제2장 사업부제 조직
제3장 매트릭스 조직
제4장 애드호크러시 조직
제5장 프로세스 조직
제6장 프로젝트 조직
제7장 네트워크 조직
제8장 역피라미드 조직
제9장 양손잡이 조직
제10장 혼합형 조직
제11장 팀 조직
제12장 사내벤처·분사 조직
제13장 학습조직
제4편 조직수명주기, 조직쇠퇴
제1장 퀸과 카메론의 조직수명주기
제2장 민쯔버그의 조직성장경로
제3장 Weitzel & Jonsson의 조직쇠퇴 모형
제4장 Miller의 조직쇠퇴 모형
제5장 글로벌 조직설계
제6장 정보기술의 발달과 조직에 미치는 영향
제7장 서비스기술을 사용하는 조직의 설계
제8장 관리자의 기술
제9장 빅데이터와 조직구조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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