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는 감정이다 또는 OTT시대 미디어 거버넌스
땅끝
2024-01-25 08:44
497
0
본문
관계는 감정이다
도서명 : 관계는 감정이다
저자/출판사 : 노은혜, 유노북스
쪽수 : 268쪽
출판일 : 2022-03-10
ISBN : 9791192300030
정가 : 15500
저자의 말 인간관계의 해답은 감정에 있다
1장 나도 나를 모르고 너도 너를 모른다 _감정 이해하기
나는 내 마음과 얼마나 친할까?
감정을 억누르지 말고 허락하라
방어막을 걷어 내면 새로운 내가 보인다
나를 지키기 위해 튀어나오는 감정을 찾아라
날선 마음을 돌보는 세 가지 방법
타인의 평가에 집착하면 오해가 생긴다
“나 따위가 뭘”이라는 생각을 조심하라
갈등을 부르는 틀린 생각, 가짜 감정 찾기
불편한 감정을 다스리는 세 가지 방법
상처 주는 사람의 언어는 늘 뜨겁다
솔직하지 않을 때 문제 있는 말이 튀어나온다
나를 돌보지 못하면서 관계를 돌볼 순 없다
관계를 망치는 감정에서 벗어나는 법
꼬인 감정을 푸는 가지치기, 묘사하기, 애도하기
2장 이 사람과 잘 지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_감정 조절하기
나는 불편한 관계에 어떻게 반응할까?
감정을 직면하고 솔직하게 전하라
좋아하면서도 미워할 수 있다
이중 언어만 주의해도 오해가 풀린다
때로는 화를 간직할 시간도 필요하다
불통을 소통으로 바꾸는 감정 표현 설명서
나는 왜 그 사람에게 유독 쏘아붙일까?
속사정을 알면 비난도 멈춘다
빙빙 돌려 말하지 말고 직구 날리기
내 기분을 부드럽게 표현하는 기술
소통을 좌우하는 인생 필름 닦기
귀를 열면 관계가 풀린다
호감 가는 사람의 인정하기 화법
마음에 양질의 음식 먹이기
내 말을 왜곡하지 않고 표현하는 법
3장 대화하고 돌아서면 후회하지 않도록 _감정 표현하기
잘 소통하고 싶다면 코치로서 대화하기
화가 날 땐 “조금만 시간을 줘”
비난받을 땐 “네 말은 이렇다는 거지?”
사과할 땐 “내가 잘못한 거야”
가스라이팅이 느껴질 땐 “그 말 무슨 뜻이에요?”
공감해 줄 땐 “그랬겠네. 이런 마음이겠다”
서운한 마음이 들 땐 “그렇게 말해서 속상했어”
대화가 단절될 땐 “어떻게 말해 주면 좋겠어?”
상대방이 선을 넘을 땐 “그건 괜찮지만 이건 불편해”
과격한 표현을 들을 땐 “그만큼 너에게 중요했구나”
불만을 들을 땐 “어떨 때 그렇게 느껴져?”
고마움을 표현할 땐 “덕분에 내가 힘이 나”
바라는 게 있을 땐 “이렇게 말해 주면 좋겠어”
중요한 이야기를 나눌 땐 “요약해 줄래요?”
OTT시대 미디어 거버넌스
도서명 : OTT시대 미디어 거버넌스
저자/출판사 : 공도훈, 자유문고
쪽수 : 432쪽
출판일 : 2022-01-27
ISBN : 9788970301600
정가 : 23000
서문ㆍ5
추천사ㆍ9
제1부 역대 정부의 미디어 거버넌스 17
제1장 미디어 시스템과 거버넌스 19
1. 미디어 시스템 19
2. 미디어 거버넌스 23
3. 한국의 미디어 시스템 28
제2장 노태우 정부 48
1. 국제적 격변기와 직선제 도입 48
2. 미디어 법제와 정책의 변화 50
3. 다공영 일민영 체제 57
4. 시민사회 운동의 확산 59
제3장 김영삼 정부 62
1. 정치의 민주화, 경제의 세계화 62
2. 작고 효율적인 정부 64
3. 산업으로서의 방송 72
4. 멀어지는 시민사회 81
제4장 김대중 정부 83
1. 정권교체와 경제회복 83
2. 정부조직 변화와 방송위원회 85
3. 위성방송의 도입과 디지털화 103
4. 시민사회와의 연대 108
제5장 노무현 정부 111
1. 진보와 혁신의 추구 111
2. 소규모 정부조직 개편 113
3. 뉴미디어의 출현과 갈등 127
4. 시민사회의 영향력 증대 138
제6장 이명박 정부 144
1. 성장 지향의 보수정부 144
2. 방송통신위원회와 미디어 법 146
3. 뉴미디어 도입과 공영방송의 혼란 167
4. 시민사회단체의 양분 176
제7장 박근혜 정부 179
1. 창조경제 179
2. 방송통신 기구의 분리와 거버넌스 논의 181
3. 유료 방송시장의 변화 208
4. 시민사회단체의 신뢰 저하 215
제8장 문재인 정부 218
1. 소득주도 성장에서 혁신 성장으로 218
2. 최소한의 정부조직 개편 221
3. 방송시장에서의 합종연횡 237
4. 언론노조와 시민의식의 성장 255
제2부 미디어 통합법제와 거버넌스 259
제9장 OTT와 통합법제의 방향 261
1. OTT의 성장 261
2. 주요 OTT 사업자 274
3. 국내 OTT 사업자와 대응 290
4. 주요 선진국들의 전략 299
5. OTT 제도화 방안의 모색 312
제10장 미디어 거버넌스 모색 330
1. 한국의 미디어 거버넌스 특징 330
2. 미디어 거버넌스의 원칙 337
3. 공영방송 거버넌스 349
4. 유료방송과 거버넌스 371
5. 미디어 거버넌스의 정책 방향 381
제11장 OTT 시대 미디어 거버넌스 403
1. 미디어 거버넌스 방향 403
2. OTT와 방송통신법제 410
참고문헌ㆍ417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