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처한 동양미술 이야기 3 또는 콘텐츠 투어리즘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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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9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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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처한 동양미술 이야기 3

도서명 : 난처한 동양미술 이야기 3
저자/출판사 : 강희정, 사회평론
쪽수 : 552쪽
출판일 : 2023-06-13
ISBN : 9791162732816
정가 : 25000
I 상인의 길, 미술의 길─ 실크로드의 탄생
01 사막의 모래알은 금이 되고
02 비단길을 장악하라
II 어둠은 성스럽고 공간은 신성하다─ 인도의 석굴사원
01 우주의 중심, 생명의 근원
02 후원으로 완성한 경건함
03 불상의 시대를 향해
III 깨달음과 구원─ 불상과 보살의 등장
01 2천 년 동안의 약속
02 이야기는 형상을 입고 더 또렷하게
03 간다라와 마투라, 누가 원조일까
04 중생을 향한 손길
05 아잔타로 돌아가는 길
Ⅳ사막에 핀 꽃─ 실크로드 도시의 미술
01 반복과 변화의 땅
02 모래바람도 감추지 못한 믿음
03 고개를 들면 희망을 보리
04 탐험인가 약탈인가
콘텐츠 투어리즘 연구

도서명 : 콘텐츠 투어리즘 연구
저자/출판사 : 오카모토 다케시, 보고사
쪽수 : 426쪽
출판일 : 2023-09-08
ISBN : 9791165875565
정가 : 28000
서문: 콘텐츠 투어리즘의 매력
한국어판 서문
일러두기
제1부 콘텐츠 투어리즘의 연구 가능성과 과제
이 콘텐츠 투어리즘을 연구하다
02 콘텐츠 투어리즘의 경제적 임팩트
03 콘텐츠 투어리즘과 경영학
04 콘텐츠 투어리즘과 경제학
05 콘텐츠 투어리즘의 심리. 사회·문화적 임팩트
06 콘텐츠 투어리즘과 심리학
0? 콘텐츠 투어리즘과 사회심리학
08 콘텐츠 투어리즘과 '호스트 & 게스트'론
09 콘텐츠 투어리즘 연구의 분포
제2부 콘텐츠 투어리즘의 기초
10 콘텐츠 투어리즘의 역사
11 콘텐츠 투어리즘의 공간
12 콘텐츠 투어리즘의 액터
13 콘텐츠 투어리즘의 여행 행동
-애니메이션 성지순례의 사례
14 콘텐츠 투어리즘과 젠더
15 콘텐츠 투어리즘의 국제적 전개
16 콘텐츠 투어리즘과 콘텐츠 제작
17 콘텐츠 투어리즘과 일본의 정책
18 콘텐츠 투어리즘과 해외의 정책
제3부 콘텐츠 투어리즘의 연구 방법
19 콘텐츠 투어리즘 연구의 수법
20 전자정보원을 활용한 선행연구의 탐색법
21 도서관의 종류와 활용법
22 사료 분석
23 미디어 분석
24 콘텐츠 분석
25 액세스 해석
26 실험적 수법
27 필드워크
28 인터뷰
29 참여 관찰
30 기록 조사
31 앙케트 조사
32 데이터 분석
33 연표 작성법
34 액션 리서치
제4부 콘테츠 투어리즘의 현장
35 콘텐츠 투어리즘 사례를 보는 법
ㅡ성공/실패의 틀을 넘어서
36 〈마녀배달부 키키〉
ㅡ해외의 여성 콘텐츠 투어리즘
37 〈귀를 기울이면〉
ㅡ테마 파생형 콘텐츠 투어리즘
38 〈신세기 에반게리온〉
ㅡ전통적 관광지의 콘텐츠 투어리즘
39 〈플리즈 티쳐〉
ㅡ호스트와 게스트의 배려가 지키는 성지
40 〈쓰르라미 울 적에〉
ㅡ다양한 관계성 속에서 형태가 만들어지는 관광 공간
41 〈러키☆스타〉
ㅡ유연한 전개에 의한 '재미' 의 지속
42 〈트루 티어즈〉
ㅡ지역주민·작품 팬·제작자가 담당하는 지역 문화
43 〈케이온〉
ㅡ개인의 유희심' 이 축적된 CGM적 관광
44 〈타마유라〉
ㅡ미니 할리우드형 콘텐츠 투어리즘
45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ㅡ콘텐츠를 계기로 한 상재 문화 정착
46 〈꽃이 피는 첫걸음〉
ㅡ동적인 '전통' 창조에 의한 문화 계승
47 〈그 여름에서 기다릴게〉
ㅡ콘텐츠 투어리즘에서 필름 커미션이 하는 역할
48 〈윤회의 라그랑제〉
ㅡ미디어가 만들어내는 '평가' 와의 대치
49 〈빙과〉
ㅡ콘텐츠를 창조하는 원천으로서의 지역 문화
50 〈걸즈 앤 판처〉
ㅡ타이업형 콘텐츠 투어리즘의 전개
51 〈러브 라이브!〉
ㅡ게스트 호스트 모두 콘텐츠를 계속 소비하는 일대 파워 스포트
52 〈울려라! 유포니엄〉
ㅡ다채로운 팬 활동으로 보는 이야기 관광
53 〈유우키 유우나는 용사다〉
ㅡ지역과 팬의 내밀한 교류
54 〈너의 이름은.〉
ㅡ지역의 궁리와 그 효과
55〈러브 라이브! 선샤인!!〉
ㅡ콘텐츠 투어리즘과 팬 투어리즘의 교착
56 스포츠. 콘텐츠와 투어리즘
ㅡ피겨 스케이트와 성지순례
57 게임과 관광
ㅡ현실에 의미를 부여하는 시스템
58 [TOYAKO 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타」
ㅡ관광과 서브컬처 이벤트
59 코스프레 투어리즘
제5부 콘텐츠 투어리즘 연구의 전개
60 콘텐츠를 투어리즘으로 읽다
61 지산지소의 콘텐츠 투어리즘
62 지역 커뮤니티의 콘텐츠 수용 태세
-〈요코가와 좀비 나이트〉
63 세계로 확대되는 콘텐츠, 일본에서 심화되는 콘텐츠
64 타이완·홍콩을 중심으로 본 콘텐츠 투어리즘의 흐름
65 영국 크리에이티브 산업을 둘러싼 정책
66 지역의 관광·문화정책에서 여행자의 역할
67 콘텐츠 투어리즘을 둘러싼 인터넷 담론
68 성우 팬과 콘텐츠 투어리즘
69 아이돌과 투어리즘
70 서브컬처 이벤트와 지역 진흥
거 타자의 다른 가치관을 이해하는 것의 메커니즘
72 심령 스폿과 투어리즘
73 지역 역사와 콘텐츠 투어리즘
74 콘텐츠 투어리즘과 문화유산 가치에 대한 접근
75 콘텐츠 투어리즘과 사회·문화·지역 창조
76 콘텐츠 투어리즘 연구의 확장
자료 일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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