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시간을 줄여드립니다 또는 만들면서 배우는 C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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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9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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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일하는 시간을 줄여드립니다

도서명 : 일하는 시간을 줄여드립니다
저자/출판사 : 크리스 베일리, 알에이치코리아
쪽수 : 428쪽
출판일 : 2023-11-15
ISBN : 9788925575827
정가 : 19500
들어가는 말_ 별걸 다 실험하는 남자의 생산성 프로젝트
서문_ 비결의 핵심: 시간, 집중력, 에너지
CHAPTER 1 중요한 일부터 먼저 한다
01 진짜 목적을 찾기
02 가장 영향력 있는 일 가려내기
03 하루에 딱 세 가지 해내기
04 생물학적 황금 시간대 파악하기
CHAPTER 2 생산적으로 일 미루는 법
05 거들떠보기 싫은 일과 친해지기
06 미래의 자신과 접촉하기
07 규칙적으로 인터넷 차단하기
CHAPTER 3 오래 일하지 마라
08 ‘나인 투 식스’에서 벗어나기
09 주 20시간 일하고 문제없이 살기
10 메이커 스케줄인가, 매니저 스케줄인가
11 잡일은 한꺼번에 해치우기
CHAPTER 4 주의력은 무조건 사수한다
12 영향력 낮은 일 단순화하기
13 보조 업무에 집중하는 빈도 낮추기
14 시간 가치가 낮은 일 위임하기
CHAPTER 5 더 나아가기 위한 점검
15 할 일 목록 만들기와 머릿속 비우기
16 일상에서 한발 물러나 관찰하기
17 생각이 방랑하는 시간 갖기
CHAPTER 6 주의력 근육 단련하기
18 속도를 늦추고 의식적으로 일하기
19 디지털 단식하기
20 한 번에 한 가지만 하기
21 마음챙김과 명상을 일상화하기
CHAPTER 7 에너지 재충전하기
22 작은 변화로 식습관 개선하기
23 영리하게 카페인 섭취하기
24 운동으로 뇌 기능 키우기
25 잠자리에 드는 시간 통제하기
CHAPTER 8 프로젝트를 마치며
마지막으로_ 자신에게 관대해지기
후기_ 그리고 1년 후
감사의 말_ 진짜 특별한 감사
옮긴이 후기_ 나만의 소망길을 찾아 나서다
주
만들면서 배우는 C언어

도서명 : 만들면서 배우는 C언어
저자/출판사 : 천인국, 생능출판
쪽수 : 672쪽
출판일 : 2023-08-10
ISBN : 9791192932293
정가 : 30000
CHAPTER 01 기초사항
1. 컴퓨터가 이해하는 언어
2. C언어
3. 프로그램 개발 과정
4.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5. 첫 번째 프로그램 작성하기
6. “Hello World!” 프로그램 설명
7. 화면 출력
Lab 피라미드를 출력해 보자
8. 알고리즘이란?
Coding Test 3개의 숫자 중에서 가장 큰 수
■ 연습문제
CHAPTER 02 변수와 입출력
1. 이번 장에서 만들 프로그램
2. 변수
3. 변수의 이름 짓기
4. 변수와 연산
Lab 고양이와 강아지를 교환해 보자
Lab 사칙 연산
5. printf()로 변수값 출력하기
6. 사용자로부터 입력받기
Lab 사칙 연산
7. 오류 수정 및 디버깅
Lab 형식 지정자 사용하기
Coding Test 체크 디지트
Coding Test 저축 금액 계산
■ 연습문제
■ Programming
CHAPTER 03 자료형
1. 이번 장에서 만들어 볼 프로그램
2. 자료형
3. 정수형
Lab 정수형 입출력하기
Lab 16진수로 하드웨어 제어하기
4. 부동소수점형
Lab 실수 3개의 평균과 표준편차
Lab 야구공이 도착하는 데 걸리는 시간
Lab 부동소수점 오차
5. 문자형
Lab 학생의 평균 성적 계산하기
Coding Test 어떤 자료형을 사용할까?
Coding Test 달을 레고로 만든다면?
Coding Test Are we alone?
■ 연습문제
■ Programming
CHAPTER 04 수식과 연산자
1. 이번 장에서 만들 프로그램
2. 수식은 어디에나 있다!
3. 산술 연산자
Lab 자릿수의 합 계산하기
Lab 타일의 개수 계산하기
Lab 자동판매기 프로그램
Solution 자동판매기 프로그램
4. 대입 연산자
5. 관계 연산자
Lab 로또 당첨 확률 계산
6. 논리 연산자
Lab 윤년 판단
7. 조건 연산자
8. 비트 연산자
Lab 10진수를 2진수로 출력하기
Lab 비트 연산을 이용한 거듭 제곱
9. 연산자의 우선순위와 결합 규칙
10. 형변환
Lab 반올림 연산
Coding Test 출근 거리 계산
■ 연습문제
■ Programming
CHAPTER 05 조건문
1. 이번 장에서 만들 프로그램
2. 3가지의 기본 제어 구조
3. if-else 문
Lab 동전 던지기 게임
Lab 2의 배수이면서 3의 배수인 수
4. 다중 if 문
Lab 세 개의 정수 중에서 큰 수 찾기
Lab 혈액형에 따른 성격 출력
5. switch 문
Lab 배송비 계산하기
Lab 과속 여부 판별하기
Lab 다트 게임 점수 계산
Lab 이차 방정식 근 계산
Lab 귀환 시간 계산하기
Mini Project 가위 바위 보 게임
■ 연습문제
■ Programming
CHAPTER 06 반복문
1. 이번 장에서 만들 프로그램
2. 반복이란?
3. while 문
Lab 종이접기
Lab 디지털시계를 만들어보자
Lab 정수의 자릿수 출력
4. do-while 문
Lab 숫자 맞추기 게임
Solution 숫자 맞추기 게임
5. for 문
Lab 복리의 무서움
Lab 약수 구하기
Lab 전 세계의 인구는 언제 100억이 될까?
6. 중첩 반복문
Lab 직각삼각형 찾기
7. 무한 루프, break, continue
Lab 산수 문제 자동 출제
Solution 산수 문제 자동 출제
Lab 1부터 n까지의 모든 소수를 찾아보자
Lab 파이를 계산해보자
Solution 파이를 계산해보자
Coding Test 물건 값 계산하기
Coding Test 주사위 게임
■ 연습문제
■ Programming
CHAPTER 07 배열
1. 이번 장에서 만들 프로그램
2. 배열이란?
3. 배열의 초기화
Lab 주사위 게임의 결과 기록
Solution 주사위 게임의 결과 기록
Coding Test 극장 예약 프로그램
Lab 가장 싼 물건 찾기
Solution 가장 싼 물건 찾기
4. 버블 정렬
Lab 배열에서 특정한 값 탐색하기
Solution 배열에서 특정한 값 탐색하기
5. 2차원 배열
Lab 행렬의 덧셈
Lab 수리 타일 면적 구하기
Solution 수리 타일 면적 구하기
Mini Project Tic-Tac-Toe 게임
■ 연습문제
■ Programming
CHAPTER 08 함수
1. 이번 장에서 만들 프로그램
2. 함수란?
3. 함수의 정의
4. 함수부터 만들어 보자
5. 함수를 호출하여 보자
6. 함수 원형
Lab 온도 변환 함수
Lab 1부터 100 사이의 소수 찾기
7. 배열과 함수
8. 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
Lab 자동차 경주 프로그램
Lab 소수의 합 찾기
Lab 다트 점수 계산 함수
9. 정적 변수
10. 순환 호출
Lab 피보나치 수열 계산(순환 버전)
Lab 계단 오르기 문제
11. 라이브러리 함수
Lab 로또 프로그램
Lab 싸인 곡선 그리기
Mini Project ATM 만들기
■ 연습문제
■ Programming
CHAPTER 09 포인터
1. 이번 장에서 만들 프로그램
2. 포인터란?
Lab 엠베디드 프로그래밍 체험
3. 포인터 연산
4. 함수와 포인터
Lab swap() 함수 작성하기
Solution swap() 함수 작성하기
5. 포인터 사용 시 주의할 점
6. 배열과 포인터
7. 이중 포인터
8. 포인터 배열
9. 함수 포인터
10. 다차원 배열과 포인터
11. const 포인터, volatile 포인터, void 포인터
Lab 유용한 배열 함수 작성
Solution 유용한 배열 함수 작성
12. 포인터 사용의 장점
Mini Project 어드벤처 게임 업그레이드
■연습문제
■Programming
CHAPTER 10 문자열
1. 이번 장에서 만들 프로그램
2. 문자열
Lab 문자열 처리하기
3. 문자와 문자열 입출력
Lab 패스워드 유효성 검사하기
4. 문자열 처리
5. 문자열 〈-〉 숫자
Lab 영상 파일 이름 자동 생성
6. 문자열과 포인터
7. 문자열 여러 개를 저장하는 방법
Lab 단답형 퀴즈 채점
Lab 행맨
Solution 행맨
Lab 단어 애나그램 게임
Solution 단어 애나그램 게임
Lab 문자열들을 정렬해보자
Solution 문자열들을 정렬해보자
Coding Test 메시지 암호화(시저 암호)
Coding Test 메시지 암호화(XOR 암호)
Mini Project 텍스트 압축(RLE)
■ 연습문제
■ Programming
CHAPTER 11 구조체, 공용체, 열거형
1. 이번 장에서 만들 프로그램
2. 구조체란 무엇인가?
3. 구조체의 정의, 초기화, 사용
Lab 점을 구조체로 표현하자
4. 구조체 응용
5. 구조체의 배열
Lab 4지 선다 퀴즈 시스템 만들기
Solution 4지 선다 퀴즈 시스템 만들기
6. 구조체와 포인터
7. 구조체와 함수
8. 공용체
9. 열거형
10. typedef
Coding Test 시간 차이 계산
Coding Test 연락처 관리 프로그램
■ 연습문제
■ Programming
CHAPTER 12 파일 입출력
1. 이번 장에서 만들 프로그램
2. 스트림
3. 파일의 기초
4. 텍스트 파일 읽고 쓰기
Lab 텍스트 파일 복사하기
Lab 파일에서 특정 문자열 탐색
5. 형식화된 입출력
Lab 파일에 저장된 성적 처리
6. 이진 파일
Lab 이진 파일에 학생 정보 저장하기
Lab 이미지 파일 읽어서 표시하기
Solution 이미지 파일 읽어서 표시하기
Coding Test 파일 암호화하기
7. 임의 접근
Mini Project 연락처 저장 프로그램 작성
■ 연습문제
■ Programming
CHAPTER 13 동적 메모리
1. 이번 장에서 만들 프로그램
2. 동적 할당 메모리란?
3. 동적 메모리의 사용
Lab 동적 배열을 이용한 성적 처리
Lab 동적 배열을 난수로 채워보자
4. calloc()과 realloc()
5. 구조체를 동적 생성해보자
6. 연결 리스트란?
Mini Project 연결 리스트 만들어보기
■ 연습문제
■ Programming
CHAPTER 14 전처리기와 분할 컴파일
1. 이번 장에서 만들 프로그램
2. 전처리기란?
3. 단순 매크로
4. 함수 매크로
Lab 비트 조작 매크로
5. #ifdef, #endif
Lab 전처리기의 사용
6. #if와 #endif
Lab 헤더 파일 중복 포함 막기
7. 다중 소스 파일
8. 비트 필드 구조체
9. 프로그램 인수
Mini Project 다국어 버전 만들기
■ 연습문제
■ Programming
CHAPTER 15 SDL을 이용한 게임 작성
1. SDL을 이용한 게임 작성
2. 게임 설계
3. 비주얼 스튜디오를 위한 SDL 설치
4. Step #1: 윈도우를 생성해보자
5. Step #2: 우주선 움직이기
6. Step #3: 외계인 우주선 생성
7. Step #4: 미사일 만들기
8. Step #5: 충돌 감지
9. Step #6: 여러 개의 외계 우주선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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