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한문 혼용과 국력신장 또는 성경 논술: 초급편
땅끝
2024-01-25 08:44
517
0
본문
국한문 혼용과 국력신장
도서명 : 국한문 혼용과 국력신장
저자/출판사 : 이병선, 전통문화연구회
쪽수 : 239쪽
출판일 : 2022-03-30
ISBN : 9791157944996
정가 : 15000
머리말
1. 한글 전용론 주장의 시대적 배경과 그 이유 및 문제점
1)한글 전용론 주장의 시대적 배경과 역대 정부의 문자 정책의 虛(허)와 實(실) 13
2)한글 전용을 주장하는 이유와, 이에 대한 비판 30
3)한글 전용으로 초래된 여러 가지 문제들 38
4)한글 전용은 중대한 착오이다 72
5)한자 교육에 대한 다수 국민의 높은 支持度(지지도) 78
2. 한자 교육과 국한문을 혼용해야 할 이유
1)漢字(한자) 機能(기능)의 우수성과 이에 의한 文字(문자) 생활의 효율성을 위하여 82
2)문화유산의 보존과 전통문화의 계승ㆍ발전을 위하여 128
3)한자 문화권의 나라들과의 교류를 위하여 148
4)大院君(대원군)의 鎖國政策(쇄국정책)과 오늘의 문자 쇄국주의
-불행한 역사의 前轍(전철)을 밟지 않기 위하여- 154
3. 중국ㆍ일본 및 북한의 한자 교육과 우리의 한자 교육 문제
1)한ㆍ중ㆍ일의 한자 교육의 現況(현황)과 國漢文(국한문) 혼용의 교과서로 가르치는 北韓(북한) 161
2)우리의 한자 교육 문제에 대한 외국인 碩學(석학)들의 애정 어린 충고의 말〔忠言〕 169
3)한자는 국한문 혼용의 교과서로 道具敎科(도구교과)인 국어시간에 가르칠 것 181
4)國會(국회)에서 ‘한자교육 기본법’을 서둘러서 만들기를 바람
- 漢字(한자) 교육은 국민 다수의 공통된 생각으로, 國會(국회)의 立法通過(입법통과)만 남았다 - 188
5)학술 연구를 위해 한자ㆍ한문 지식은 필수적이다
- 필자의 ‘任那日本府(임나일본부)는 對馬島(대마도)에 있었다.’ 연구의 뒷이야기 - 199
6)일본인의 노벨상 수상과 한자ㆍ한문 교육 및 그들의 저력 218
7)先苦後樂(선고후락)하는 일본인들의 문자생활 232
성경 논술: 초급편
도서명 : 성경 논술: 초급편
저자/출판사 : 영성교육, 좋은땅
쪽수 : 172쪽
출판일 : 2022-03-18
ISBN : 9791138807593
정가 : 12000
1. 마음으로 읽기
2. 아는 것을 떠올려서 읽기
3. 이야기의 상황을 잘 살피기
4. 듣고 말하기
5. 실감 나게 말하기
6. 언어 예절
7. 메모하기
8. 간단히 적기
9. 글에 담긴 마음을 알아보기
10. 속담과 관용 표현
11. 속담
12. 관용어
13. 높임 표현
14. 시간 표현
15. 글자와 소리가 다른 낱말
16. 표준어
17. 표준어와 방언
18. 맞춤법 1~7
19. 고유어, 한자어, 외래어
20. 고유어
21. 생각을 꺼내요
22. 생각을 묶어요
23. 글을 쓰는 순서
24. 자세하고 생생하게 쓰기
25. 글의 제목
26. 글의 제목을 붙이는 방법
27. 편지 쓰기
28. 가족에게 편지 쓰기
29. 일기 쓰기
30. 생활문 쓰기
31. 겪은 일 쓰기 1~2
32. 처음 만난 경험 쓰기
33. 반성하는 글쓰기
34. 상상하는 글쓰기 1~2
35. 이야기 글쓰기
36. 부탁하는 글쓰기 1~2
37. 알리는 글쓰기 1~2
38. 제안하는 글쓰기 1~2
39. 건의하는 글쓰기 1~2
40. 불만을 털어놓는 글쓰기
41. 요청하는 글쓰기
42. 상담하는 글쓰기
43. 소개하는 글쓰기
44. 취미를 소개하는 글쓰기
45. 요리를 소개하는 글쓰기
46. 자랑거리를 소개하는 글쓰기
47. 새해를 계획하는 글쓰기
48. 미래를 계획하는 글쓰기
49. 선언하는 글쓰기
50. 추천하는 글쓰기
51. 기행문 쓰기
52. 인물을 평가하는 글쓰기
53. 전기문 쓰기
54. 기사문 쓰기
55. 감상문 쓰기
56. 음악 감상문 쓰기
57. 독서 감상문 쓰기
58. 광고문 쓰기 1~2
59. 마음으로 읽기
60. 시 쓰기 1~3
61. 원인과 결과
62. 주장하는 글쓰기 1~4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