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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미카미 극락대작전!!. 18 또는 웹3.0 메타버스

땅끝
2024-01-25 08:44 51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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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미카미 극락대작전!!.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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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GS 미카미 극락대작전!!. 18
저자/출판사 : Shiina,Takashi, 대원씨아이
쪽수 : 312쪽
출판일 : 2022-02-09
ISBN : 9791136295118
정가 : 9000

리포트294 속ㆍ의리 없는 전쟁!! (2)
리포트295 속ㆍ의리 없는 전쟁!! (3)
리포트296 의리 없는 전쟁 After!! (2)
리포트297 의리 없는 전쟁 After!! (3)
리포트298 의리 없는 전쟁 ㆍ 초상작전!! (1)
리포트299 의리 없는 전쟁 ㆍ 초상작전!! (2)
리포트300 의리 없는 전쟁 ㆍ 초상작전!! (3)
리포트301 One From The Heart !! (1)
리포트302 One From The Heart !! (2)
리포트303 One From The Heart !! (3)
리포트304 필사의 도전!! (1)
리포트305 필사의 도전!! (2)
리포트306 필사의 도전!! (3)
리포트307 필사의 도전!! (4)
리포트308 듀얼!! (1)
리포트309 듀얼!! (2)
{GS 미카미} SECRET REPORT 하쿠메




웹3.0 메타버스
9791155581032.jpg


도서명 : 웹3.0 메타버스
저자/출판사 : 김용태, 연암사
쪽수 : 272쪽
출판일 : 2022-02-20
ISBN : 9791155581032
정가 : 16000

머리말 : 메타버스는 웹3.0이다

제1부
오래된 미래 - 메타버스, 30년의 역사

1장. 1990년대, 메타버스가 잉태되다
응답하라 1994│초월적 시공간을 발견하다│인터넷의 뿌리를 찾아서│팀 버너스 리, 하이퍼텍스트를 계승하다│인터넷과 웹은 다르다│사이버 대륙으로 항해한 사람들│지구에 새로운 기운이 맴돌다│역전과 이동│확률론적 방정식과 애자일 경영학

2장. 웹2.0 시대, 집단지성이 태동하다
지미 웨일스의 위키 실험│블로그, 소비자를 생산자로 세우다│두 공대생의 이상한 창업│구글의 두 가지 광고상품│웹을 놀이터에서 일터로 바꾼 애드센스│오픈 플랫폼에서의 마케팅 문법│SNS 창업 열풍│웹2.0 시대가 되다│집단지성의 원리│메타버스 경제학, 위키노믹스와 동료생산

3장. 스마트폰, 메타버스로 가는 길을 열다
드디어 스마트폰 시장이 열리다│메타버스 장터의 원조, 아이튠즈 스토어│징검다리│메타버스를 봤던 애플│스티브 잡스의 한칼│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융합하다│전지적 시점을 제공하다│빅 데이터 시대를 열다│인공지능과 메타버스│세컨드라이프의 메타버스 실험│세컨드라이프는 어디로 갔을까?│메타버스, 형체를 드러내다

제2부
웹3.0 시대 - 메타버스 게임의 법칙

4장. 메타버스의 DNA 분석
“우리는 99%다.”│사토시, 출사표를 던지다│비트코인과 블록체인에 대한 오해│블록체인의 뿌리│실리콘밸리의 흑역사│메타버스 SF의 원조들│메타버스의 묵시록, 사이버펑크│블록체인은 메타버스의 엔진이다│‘함께’ DNA : 함께 만들라, 그러면 그들이 머물 것이다│‘거꾸로’ DNA : 보이는 세상은 실재가 아니다│“진실의 사막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5장. 4차 산업혁명, 메타버스의 형체를 만들다
지능의 혁명│메타버스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다│메타버스의 두뇌, 인공지능│메타버스의 심장, 집단지성│벌거벗은 사회│메타버스의 몸체, UI│VR 기술, 메타버스로 들어가는 문을 열다│햅틱 기술, 메타버스에 감각을 부여하다│VR 웨어러블, 감각을 대체하다│메타버스는 웹3.0이다

6장. 웹3.0 시대, 게임의 법칙이 바뀌었다
웹3.0의 세 가지 속성│포털 vs 플랫폼 vs 메타버스│메타버스로의 피봇팅│웹 vs 앱 vs 봇│슬기로운 쇼핑 생활│아바타는 봇이다│PC vs 스마트폰 vs 웨어러블│넥스트 스마트폰 시대가 온다│웹3.0 게임의 법칙│메타버스 게임 아이템 1 : 아바타 봇│메타버스 게임 아이템 2 : 웨어러블 기기│메타가 웨어러블에 진심인 속사정│왕좌의 게임이 시작됐다│“웹3.0 메타버스가 오고 있다.”

제3부
왕좌의 게임 - 메타버스의 작동 원리

7장. 메타버스의 세 가지 유형
용어 정리│아날로그 vs 디지털│크로노스 vs 카이로스│네 가지 세상을 발견하다│정반대의 세상, 가상현실│또 하나의 세상, 증강현실│날개 달린 세상, 대체현실│디지털 트윈의 실체│여기가 현실이야, 가상이야?│세계관이 달라진다│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게임

8장. 메타버스 플랫폼이 갖추어야 할 필수템, 3C
로블록스의 역주행│인터랙티브 이코노미│제페토 이야기│메타버스는 놀이터이자 일터다│콘텐츠는 플랫폼의 엔진이다│콘텐츠 유형1 : 사용자제작게임│돈 버는 NFT 게임│콘텐츠 유형 2 :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콘텐츠 유형 3 : 공간 개발│커뮤니티는 플랫폼의 바퀴다│메타와 애플의 야심│커머스는 플랫폼의 연료다│메타버스의 경제

9장. 디지털 자산보증서, NFT
대체불가의 개념│토큰 vs 대체불가토큰│NFT의 등장 배경│디지털 자산의 소유권 보증이 어려운 이유│이중 지불의 문제를 해결한 블록체인│NFT의 원리, 얍 섬의 돌 화폐 이야기│포에버 로즈의 흥미로운 실험│NFT를 발행하는 방법│NFT는 어떻게 생겼나?│모든 것은 NFT가 될 수 있다│NFT가 보내는 시그널

제4부
달라진 가치방정식 - 메타버스 마케팅의 문법

10장. 네 가지 상품
별다방이 스타벅스가 된 사연│모든 회사가 메타버스 기업이 된다│네 가지 상품이 존재한다│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증강상품│브랜디드 콘텐츠의 중요성│메타버스에 증강상품 만들기│AR 기술을 활용한 증강상품 사례들│날개를 달아 주는 대체상품│디지털 트윈의 적용사례│홈페이지의 미래모습│애플과 나이키의 대체상품 사례│차별화를 넘어 차등화하는 방법

11장. 대체현실게임(ARG)의 귀환
진부해진 마케팅│영화 〈A.I.〉의 대체현실게임│게임의 본질은 서사다│대체현실게임의 사례들│수상한 메일│조커와 벌인 ARG│“뭐가 그리 심각해?”│교육에 생기를 불어넣는 ARG│대체현실게임과 메타버스가 만났을 때│소설이야, 게임이야? 〈캐시스북〉│기발한 드라마 〈오피스〉│미국 NBC의 ‘TV 360’ 실험│광고의 종말│마케팅3.0 전략

12장. 융합마케팅 전략
화폐개혁이 일어난다│마케팅은 늙었다│무경쟁, 무한경쟁│시장이 사라진다│스마트 소비자의 출현│소비자는 파트너다│상품의 진화│로컬모터스가 예고하는 미래 생산양식│가격 파괴 현상│쇼핑은 경험이다│마케팅은 게임이다│변화는 ARG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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