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바른길, 우리 함께 갑시다 또는 배움이 느린 아이들
땅끝
2024-01-25 08:44
564
0
본문
교육의 바른길, 우리 함께 갑시다
도서명 : 교육의 바른길, 우리 함께 갑시다
저자/출판사 : 김동환, 좋은땅
쪽수 : 216쪽
출판일 : 2022-02-01
ISBN : 9791138806206
정가 : 12000
시작하며: 이 시대가 요구하는 교육 리더십
1부 혁신학교 말고 교육혁신 하자
Ⅰ. 혁신학교 12년! 줄지 않는 사교육비
1. 무엇을 혁신할 것인가?
2. 혁신학교 VS 교육혁신
Ⅱ. 학생 수능성적 전국 꼴찌!
1. 문제는 대학입시다
2. 잿밥에만 공들이는 정책들
Ⅲ.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다?
1. 매년 학교를 떠나는 아이들만 1,300명
2. 내로남불 인사정책! 선생님도 떠난다
리더십 1: 왜 포용과 통합의 리더십인가?
2부 전남교육, 젊고 새롭게
Ⅰ.학부모는 자녀의 학력을 알 권리가 있다
1. 학업성취도 평가?
2. 효도와 예절부터 가르친다
Ⅱ.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학원부터 알자
1. 공교육 혁신, 학부모 신뢰 회복부터
2.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려면 다양해야 한다
Ⅲ. 수많은 복지 중 왜 아침밥인가?
1. 아침, 방학 중 급식
2. 교육의 의무 끝까지 간다
리더십 2: 사람을 이해하는 리더십이란?
Ⅳ. 아이들에게 친구를 만들어 주자
1. 전남 학생이 먼저다
2. 이왕 가는 유학이라면 서울보다 해외로
Ⅴ. 목포사람 목포에서, 여수사람 여수에서
1. 교직원 근속상한연한 전격 폐지!
2. 이렇게 하면 수업에만 전념할 수 있다
3. 학교의 「자율책임 경영제」란?
4. 교장공모제 투표로 바꾼다면
맺음말: 우리 함께 갑시다, 교육의 바른길
배움이 느린 아이들
도서명 : 배움이 느린 아이들
저자/출판사 : 김영훈, 시공사
쪽수 : 312쪽
출판일 : 2022-03-22
ISBN : 9791165799250
정가 : 17000
들어가며. 공부에서 길을 잃은 부모와 아이에게
Chapter 1. 내 아이는 배움이 느린 아이일까?
배움이 느린 아이란
느린 학습과 학습 장애는 배움의 양상이 다르다
읽기가 느린 아이
쓰기가 느린 아이
셈하기가 느린 아이
Chapter 2. 학습력과 의욕이 충분해도 배움이 느릴 수 있다
잠시도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는 아이
끝장을 보지 못하는 아이
하기 싫은 일을 끝까지 미루는 아이
시작부터 헤매는 아이
한 가지 일에 몰입하지 못하는 아이
Chapter 3. 아이마다 타고난 기질이 있다
기질적으로 느린 아이
수용성이 높은 아이
환경: 배움이 느린 아이에게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
격려: 배움이 느린 아이에게 더 효과적인 것
자기주도성: 배움이 느린 아이가 키워야 할 것
Chapter 4. ㅇㅇ이 부족하면 학습 부진으로 이어진다
습관이 만들어지지 않은 아이
수면 문제가 있는 아이
시간관념이 없는 아이
디지털미디어: 배움이 느린 아이가 바꾸어야 할 것
독서: 배움이 느린 아이가 길러야 할 것
Chapter 5. 공부 의욕은 외부에서 만들어지지 않는다
당근과 채찍보다 내적 동기의 씨앗을 심어야 한다
태어날 때부터 의욕이 없는 아이는 없다
자율성: 배움이 느린 아이를 가장 좋은 곳으로 이끄는 것
몰입: 배움이 느린 아이에게 성취감을 느끼게 하는 것
회복탄력성: 배움이 느린 아이가 연습하면 얻을 수 있는 것
Chapter 6. 나는 아이의 공부를 돕는 부모일까, 망치는 부모일까
아이를 재촉하는 부모
아이의 의욕을 꺾는 부모의 말투
헬리콥터 부모와 잔디깎기 부모
해결사가 아니라 파트너가 되어야 한다
Special Chapter. 글을 읽어도 이해하지 못하는 아이
청지각 난독증
시지각 난독증
초등학교 입학 전에 난독증을 눈치채야 한다
평형 감각이 좋은 아이가 책을 잘 읽는다
배움의 속도를 변화시키는 감각 통합 훈련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