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써니 행정법총론 소방 단원별 모의고사 또는 덕이란 무엇인가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2022 써니 행정법총론 소방 단원별 모의고사 또는 덕이란 무엇인가

땅끝
2024-01-25 08:44 650 0

본문




2022 써니 행정법총론 소방 단원별 모의고사
9791160183184.jpg


도서명 : 2022 써니 행정법총론 소방 단원별 모의고사
저자/출판사 : 박준철, 지금
쪽수 : 380쪽
출판일 : 2022-03-02
ISBN : 9791160183184
정가 : 13000

〈문제〉 편
소방 단원별 모의고사
1회 제1강 행정∼제9강 사인의 공법행위
2회 제10강 법규명령∼제14강 행정행위의 부관
3회 제15강 행정행위의 요건과 효력∼제19강 공법상 계약 등
4회 제20강 민원처리법, 행정절차법(일반론 등)∼제22강 정보공개법과 개인정보보호법
5회 제23강 행정의 실효성 확보수단의 개설∼제26강 행정벌(행정형벌, 행정질서벌)
6회 제27강 행정구제 개관~제32강 손해전보를 위한 그 밖의 제도 등
7회 제33강 행정심판의 개관 등∼제36강 항고소송 1(취소소송의 의의 등)
8회 제37강 항고소송 2(처분 등)∼제40강 항고소송 5(무효등확인소송, 부작위위법확인소송)
9회 제1편 행정법통론∼제3편 행정절차, 행정공개
10회 제4편 행정의 실효성 확보수단∼제6편 행정구제 2(행정쟁송)

〈해설〉 편
소방 단원별 모의고사 해설
1회 모의고사 해설
2회 모의고사 해설
3회 모의고사 해설
4회 모의고사 해설
5회 모의고사 해설
6회 모의고사 해설
7회 모의고사 해설
8회 모의고사 해설
9회 모의고사 해설
10회 모의고사 해설

〈부록〉 옳은 지문 워크북
1회 옳은 지문
2회 옳은 지문
3회 옳은 지문
4회 옳은 지문
5회 옳은 지문
6회 옳은 지문
7회 옳은 지문
8회 옳은 지문
9회 옳은 지문
10회 옳은 지문

ㆍ OMR 답안지
ㆍ 한눈에 보는 빠른 정답




덕이란 무엇인가
9791168560123.jpg


도서명 : 덕이란 무엇인가
저자/출판사 : 이유리,Liu,Yuli,, 씨아이알
쪽수 : 324쪽
출판일 : 2022-01-10
ISBN : 9791168560123
정가 : 18000

서 론
1. 덕 윤리 대 규칙 윤리
2. 유교 윤리와 덕 윤리
3. 구조와 내용

제1장 덕 윤리, 현대 서양의 관점
1.1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
1.2 덕 윤리의 재등장
1.2.1 아리스토텔레스 이후의 서양 윤리학의 발전
1.2.2 덕 윤리로의 복귀-앤스콤과 맥킨타이어
1.3 덕 윤리의 장점

제2장 유교 윤리에서 덕에 대한 강조와 덕 함양
2.1 유교 윤리에서 덕(德)과 인간 본성[性]
2.2 도덕적 자기 함양
2.2.1 배움, 사유, 자기 시험 그리고 실천
2.2.2 마음을 보존하고[存心], 기를 함양함[養氣]
2.3 유교의 이상적인 성품

제3장 도덕을 이해하는 유교 윤리의 특징
3.1 도에 대한 부적합한 이해
3.1.1 도와 덕의 관계와 도에 대한 부적합한 이해
3.1.2 도에 대한 부적합한 이해에 대한 설명
3.2 유교 윤리에서 도
3.3 성인의 마음속에서 도와 덕의 통일
3.4 유교의 도덕: 도덕(道德), 도와 덕의 통합

제4장 유교 윤리에서 도덕 원리의 중요성
4.1 예와 성인-도덕적 원리와 원리 제정자
4.1.1 도덕적 원리로서 예와 성인-왕
4.1.2 예(禮)의 기원
4.2 예와 인: 규칙과 덕
4.2.1 주나라의 의식(儀式) 그리고 유교와 다른 학파의 기원
4.2.2 일반적 덕으로서 인
4.2.3 인과 예: 내적인 정신과 외적인 표현
4.3 인, 예 그리고 도: 덕, 규칙 그리고 이들의 공통 원천
4.3.1 도: 인과 예의 공통 원천
4.3.2 도와 예: 그 차이점
4.3.3 유교 윤리, 규칙 윤리, 덕 윤리

제5장 사회의 도덕적 실천(관행)에서 예(禮)와 인(仁)의 통합
5.1 도덕 행동에 대한 유교의 이해
5.1.1 의(義)의 중요성
5.1.2 의와 예: 도덕 행위, 도덕 규칙 그리고 인간의 관계들
5.1.3 의와 특별한 상황
5.1.4. 의, 예 그리고 인: 도덕적 행위, 도덕적 규칙 그리고 도덕적 감정
5.2 도덕 평가에서 예(禮)와 인(仁)의 통합
5.2.1 규칙 윤리와 덕 윤리에서 도덕적 평가
5.2.2 유교 윤리에서 도덕적 평가

제6장 도덕 교육에서 예(禮)와 인(仁)의 통합
6.1 예(禮)와 도덕 교육
6.1.1 도덕 행위의 분명한 표준으로서 예(禮)
6.1.2 예를 배우는 것과 도덕적 발달의 국면
6.2 도덕적 감정과 도덕적 성품의 함양
6.2.1 도덕적 동기와 도덕적 감정에 대한 강조
6.2.2 도덕 감정과 성품 함양과 음악
6.3 유교의 도덕 교육에서 인과 예의 통합
6.3.1 예를 준수하는 것과 인간 본성의 조화
6.3.2 유교의 이상적 성품, 즉 군자에서 인과 예의 통합

결 론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