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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으로 쉽게 설명하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또는 그리스도에서 그리스도교까지

땅끝
2024-12-19 07:52 6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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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으로 쉽게 설명하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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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그림으로 쉽게 설명하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저자/출판사 : 천인국, 생능출판
쪽수 : 664쪽
출판일 : 2024-01-29
ISBN : 9791192932538
정가 : 36000

CHAPTER 01 기초 사항
1. 스마트폰
2. 안드로이드란?
3. 안드로이드의 구조
4. 안드로이드 개발 준비 사항
5.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
6.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환경 설정
7. SDK 매니저
8. AVD 생성하고 설정하기
Lab AVD를 사용해보자
■ 연습문제

CHAPTER 02 애플리케이션의 기본 구조
1.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의 구성
2. 앱 작성 절차
3. 자바 소스 분석
4. 리소스(Resource)
5. 그레이들
6. 매니페스트 파일
7. 에뮬레이터 로그캣
Coding Challenge 비주얼 도구로 화면 만들어보기
■ 연습문제

CHAPTER 03 기본 위젯
1.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요
2. XML로 사용자 인터페이스 작성하기
3. 위젯의 속성
4. 텍스트 뷰
5. 버튼
6. 에디트 텍스트
7. 이미지 뷰와 이미지 버튼
8. 코드로 위젯의 속성 변경하기
Coding Challenge 카운터 만들어보기
Coding Challenge 주사위 게임 작성하기
■ 연습문제
CHAPTER 04 레이아웃
1. 레이아웃
2. 선형 레이아웃
3. 테이블 레이아웃(TableLayout)
4. 상대적 레이아웃(RelativeLayout)
5. 그리드 레이아웃(GridLayout)
6. 프레임 레이아웃(FrameLayout)
Lab 계산기 앱 #2 작성
7. 제약 레이아웃
8. 코드로 레이아웃 만들기
Coding Challenge 레이아웃 편집기 사용하기
Coding Challenge 계산기 앱 #3 작성
■ 연습문제

CHAPTER 05 고급 위젯과 이벤트 처리하기
1. 안드로이드에서 이벤트 처리
2. 이벤트 처리하기(이벤트 처리 객체 사용)
3. 머티리얼 디자인
4. 컴파운드 버튼
5. 체크 박스
6. 라디오 버튼
7. 스위치
8. 토글 버튼
9. 스크롤 뷰
10. 레이팅 바
Coding Challenge 여론 조사 앱 작성
Coding Challenge 할 일 목록 앱
■ 연습문제

CHAPTER 06 액티비티와 인텐트
1. 애플리케이션, 액티비티, 액티비티 스택, 태스크
2. 인텐트
3. 명시적 인텐트
4. 액티비티로부터 결과받기
5. 암시적 인텐트
6. 멀티태스킹
7. 인텐트 필터
8. 액티비티 수명주기
9. 액티비티 상태 저장
Coding Challenge 여러 페이지로 구성된 애플리케이션 작성
■ 연습문제

CHAPTER 07 메뉴, 대화 상자, 알림
1. 메뉴
2. 옵션 메뉴
3. 컨텍스트 메뉴
4. 팝업 메뉴
5. 대화 상자
6. 날짜/시간 선택 대화 상자
7. AlertDialog
8. 커스텀 대화 상자
9. 알림 기능(notification)
■ 연습문제

CHAPTER 08 어댑터 뷰, 프래그먼트, 뷰 페이저
1. 어댑터 뷰 클래스
2. 리스트 뷰
3. 리사이클러 뷰
4. 스피너
5. 프래그먼트
6. 뷰 페이저
Coding Challenge 프래그먼트를 이용한 퀴즈 앱 제작
■ 연습문제

CHAPTER 09 그래픽과 터치 이벤트 처리
1. 커스텀 뷰
2. 그리기
3. 그리기 속성
4. 패스 그리기
5. 터치 이벤트 처리하기
6. 멀티 터치 이벤트
Lab 그림판 예제 작성
7. 이미지 표시하기
8. 드로워블 애니메이션
9. 서피스 뷰를 사용하는 애니메이션
Coding Challenge 눈 오는 풍경 만들기
■ 연습문제

CHAPTER 10 리소스, 스타일, 보안
1. 리소스
2. 기본 리소스와 대체 리소스
3. 리소스 참조
4. 스타일
5. 테마
6. 지역화
7. 보안
8. 권한 요청하기
Coding Challenge 한국 버전과 미국 버전 만들어보기
■ 연습문제

CHAPTER 11 서비스, 방송 수신자, 컨텐츠 제공자
1. 서비스
2. 방송 수신자란?
3. 컨텐츠 제공자
4. MediaStore 사용하여 파일 열기
Coding Challenge 장치의 모든 동영상 제목 표시
Coding Challenge 장치의 모든 이미지 표시
■ 연습문제

CHAPTER 12 파일과 데이터베이스
1.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
2. 내부 저장소에 파일 만들기
Coding Challenge 메모 앱 만들기
3. 외부 저장소에 사적 데이터 저장하기
4. 외부 저장소에 공유 데이터 저장하기
5. 공유 프레퍼런스
6. 데이터베이스란?
7. 데이터베이스 사용하기
8. 데이터베이스와 어댑터
Coding Challenge 영화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 연습문제

CHAPTER 13 스레드와 게임
1. 프로세스와 스레드
2. 스레드
3. 스레드에서 UI를 조작하는 방법
4. 게임 예제 #1: 터치 버튼 게임
5. 게임 예제 #2: 루나 랜더
Coding Challenge 애니메이션 만들기
6. 게임 예제 #3: 갤러그 게임
■ 연습문제

CHAPTER 14 네트워크
1. 네트워킹 상태 조회
2. 웹에서 파일 다운로드
3. 웹앱
4. XML 처리
Coding Challenge TCP 통신 시도해보기
■ 연습문제

CHAPTER 15 위치 기반 앱
1. 위치 기반 애플리케이션
2. 사용자 위치 파악하기
3. 구글 지도
4. 구글 지도 앱 사전 준비
5. 구글 지도 앱 작성하기
6. 지도 위에 마커 그리기
7. 지도 위에 그림 그리기
8. 지도와 상호작용하기
Coding Challenge 지도에 자동차 매장 표시하기
■ 연습문제

CHAPTER 16 멀티미디어
1. 안드로이드의 멀티미디어 지원
2. 오디오 재생
Lab 간단한 MP3 플레이어 만들어보기
3. 이미지 캡처
4. 비디오 재생
5. 비디오 녹화
Coding Challenge 고급 MP3 앱 제작
■ 연습문제

CHAPTER 17 센서
1. 센서 하드웨어
2. 조도 센서와 근접 센서
3. 가속도 센서
Coding Challenge 가속도를 그래픽으로 표시
4. 방향 센서
Coding Challenge 나침반 만들기
Lab 주사위 게임 앱 작성
Coding Challenge 만보계 제작
■ 연습문제

CHAPTER 18 모바일 쇼핑앱 제작해보기
1. 개요
2. 톰캣 서버 설치
3. 모바일 쇼핑앱 작성 시 유의 사항
4. 로그인 화면 만들기
5. 상품 목록 페이지 만들기
6. 상품 상세 정보 페이지 만들기
7. 장바구니




그리스도에서 그리스도교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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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그리스도에서 그리스도교까지
저자/출판사 : 제임스 에드워즈, IVP
쪽수 : 480쪽
출판일 : 2023-12-28
ISBN : 9788932822143
정가 : 30000

서문
약어
지도

서론: 하나의 현실에 대한 두 개의 프로필
1. 시골에서 도시로
2. 예루살렘에서 로마로
3. 예루살렘에서 동쪽과 남쪽으로
4. 히브리어에서 헬라어로
5. 예수 운동에서 이방 선교로
6. 예수 운동에서 로마의 박해로
7. 토라에서 케리그마로
8. 회당에서 교회로
9. 유대 정신에서 기독교 정신으로
10. 유월절에서 성찬으로
11. 사도에서 주교로
12. 안식일에서 일요일로
13. “그 길”에서 “그리스도인”으로
14. 두루마리에서 코덱스로
결론: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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