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미 FTA, 글로벌 경제를 향한 비전 또는 오현준 교육학 끝짱노트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한 미 FTA, 글로벌 경제를 향한 비전 또는 오현준 교육학 끝짱노트

땅끝
2024-12-19 07:52 72 0

본문




한 미 FTA, 글로벌 경제를 향한 비전
9791192275178.jpg


도서명 : 한 미 FTA, 글로벌 경제를 향한 비전
저자/출판사 : 육성으로,듣는,경제기적,편찬위원회, 나남출판
쪽수 : 632쪽
출판일 : 2024-04-25
ISBN : 9791192275178
정가 : 44000

발간의 글 5
편집의 글 9

CHAPTER 1 글로벌 통상 추세와 한국의 개방화
1. 개방화를 통한 한국 경제성장 전략 19
2. 새로운 국제통상 환경: FTA의 확산 45

CHAPTER 2 한국의 FTA 논의 개시
1. FTA 추진정책과 통상교섭본부 설립 53
2. 뉴 밀레니엄의 통상 도전 67

CHAPTER 3 한미 FTA 예비접촉 시작
1. 노무현 정부의 FTA 정책 81
2. 한미 FTA 타당성 검토를 위한 예비협상 115

CHAPTER 4 한미 FTA 4대 선결조건과 스크린쿼터 축소
1. 4대 선결조건 논란 131
2. 스크린쿼터 연대기 141

CHAPTER 5 한미 FTA 본협상 추진
1. 한미 FTA 추진 공식 선언 177
2. 막 오른 한미 FTA 협상 192

CHAPTER 6 한미 FTA 막바지 협상과 극적 타결
1. 숨 막히는 막판 협상 227
2. 한미 FTA 문안 수정 협상 255
3. 미국산 쇠고기 수입 논란 266

CHAPTER 7 한미 FTA 분야별 세부협상
1. 농업 부문 협상 281
2. 금융서비스 분과 협상 302
3. 의약품, 의료기기 협상 337
4. 투자자 국가 간 분쟁해결제도(ISDS) 356

CHAPTER 8 한미 FTA 정책조정과 막후조율
1. 한미 FTA를 이끈 대외경제장관 회의 387
2. 청와대의 한미 FTA 대응 409

CHAPTER 9 한미 FTA, 갈등의 정치학
1. 격화된 한미 FTA 반대운동 435
2. 노무현 정부의 FTA 딜레마 449
3. 한국과 미국의 달라진 정치지형 460

CHAPTER 10 새 정부로 넘겨진 한미 FTA 비준
1. 이명박 정부의 한미 FTA 비준 고민 469
2. 미국산 쇠고기 수입 파동 472

CHAPTER 11 재협상과 비준을 향한 역정
1. FTA를 둘러싼 미국 정치의 복잡성 503
2. 한미 FTA 재협상 516
3. 대단원: 한미 FTA 비준 양국 의회 통과 532
4. 막판의 반FTA 저지 움직임 543

CHAPTER 12 한미 FTA 협상에 대한 미국의 시각
1. 한미 FTA의 배경 및 추진 전략 559
2. 협상 위기와 핵심 쟁점들 565
3. 한국과 미국의 입장 차이 574

CHAPTER 13 한미 FTA 대장정의 의미와 과제
1. 한국, ‘FTA 허브국가’로 부상하다 589
2. 한미 FTA 10년의 평가 594
3. FTA를 넘어선 미래의 통상지평 614

집필자 약력 627




오현준 교육학 끝짱노트
9791169875301.jpg


도서명 : 오현준 교육학 끝짱노트
저자/출판사 : 오현준, 박문각
쪽수 : 384쪽
출판일 : 2023-12-15
ISBN : 9791169875301
정가 : 25000

Chapter 01 교육의 이해
제1절 교육의 개념
제2절 교육의 목적
제3절 교육학
제4절 교육의 형태
제5절 교육 제도
제6절 교사론

Chapter 02 한국교육사
제1절 교육기관의 변천
제2절 조선시대 이전의 교육
제3절 조선시대의 교육
제4절 근대 교육①: 개화기의 교육
제5절 근대 교육②: 일제 강점기의 교육
제6절 현대 교육: 해방 이후의 교육

Chapter 03 서양교육사
제1절 고대의 교육
제2절 중세의 교육
제3절 근대의 교육①: 르네상스기(14~15C)의 인문주의 교육
제4절 근대의 교육②: 종교개혁기(16C)의 교육
제5절 근대의 교육③: 실학주의(17C)의 교육
제6절 근대의 교육④: 계몽주의(18C)의 교육
제7절 근대의 교육⑤: 신인문주의(19C)의 교육

Chapter 04 교육철학
제1절 교육철학의 기초
제2절 전통철학과 교육
제3절 현대의 교육철학①: 20세기 전반
제4절 현대의 교육철학②: 20세기 후반

Chapter 05 교육과정
제1절 교육과정 기초
제2절 교육과정 개발과 연구
제3절 교육과정 운영
제4절 교육과정 유형
제5절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Chapter 06 교육심리학
제1절 발달이론
제2절 발달의 개인차
제3절 학습이론
제4절 학습의 개인차

Chapter 07 교수·학습이론
제1절 교수·학습의 기초
제2절 교수설계
제3절 교수·학습 방법
제4절 교수이론

Chapter 08 교육공학
제1절 교수공학
제2절 교육공학 이론
제3절 교수매체
제4절 컴퓨터 활용수업
제5절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
제6절 인터넷활용 교육

Chapter 09 생활지도와 상담
제1절 생활지도의 개념과 원리
제2절 생활지도의 과정
제3절 상담의 기본 조건
제4절 상담의 대화 기술: 면접 기법
제5절 상담이론 249
제6절 비행이론 254
제7절 진로교육이론 255

Chapter 10 교육평가
제1절 교육평가 모형
제2절 교육평가 유형
제3절 평가의 오류
제4절 평가도구의 양호도: 타당도, 신뢰도,
객관도, 실용도
제5절 검사 문항 제작
제6절 문항의 통계적 분석(문항분석)

Chapter 11 교육통계
제1절 측정치(척도)
제2절 집중경향치(대표치)
제3절 변산도
제4절 상관계수
제5절 원점수와 규준점수

Chapter 12 교육연구
제1절 양적 연구와 질적 연구
제2절 표집(sampling)
제3절 자료 수집 방법
제4절 교육연구 방법

Chapter 13 교육행정학
제1절 교육행정의 개념, 성격과 원리
제2절 교육행정이론
제3절 교육행정조직
제4절 교육기획과 교육정책
제5절 장학(super-vision)
제6절 학교경영과 학급경영
제7절 교육재정
제8절 인사행정
제9절 학교 실무

Chapter 14 교육사회학
제1절 교육사회학의 이론
제2절 사회, 문화와 교육
제3절 교육평등
제4절 교육격차 발생 이론(학업성취격차 이론)
제5절 학력상승이론(교육팽창이론)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