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학자 임광철 또는 초등 국어과 교육론
땅끝
2024-12-19 07:52
123
0
본문
역사학자 임광철

도서명 : 역사학자 임광철
저자/출판사 : 김인덕, 선인
쪽수 : 166쪽
출판일 : 2024-04-15
ISBN : 9791160688849
정가 : 10000
책을 간행하며
1장 머리말
2장 임광철 연보
1. 임광철 연보
2. 임광철 주요 논고
3장 임광철의 역사서술과 역사인식
1. 임광철의 『朝鮮歷史讀本』의 역사인식
2. 임광철의 『조선역사교재초안』의 역사인식
3. 『어린이 국사』(상)(하)의 역사인식
4장 임광철의 조선시대 역사인식
1. 임광철의 『李朝封建社會史硏究』의 조선시대 역사인식
2. 임광철의 『조선역사』(중)과 『어린이 국사』(하)의 조선시대 인식
5장 임광철의 재일조선인사 연구
1. 재일조선인 상태 인식
2. 전전 재일조선인(운동)사 인식
3. 전후 재일조선인(운동)사 인식
4. 임광철의 역사인식과 재일조선인사
6장 임광철의 3 · 1운동 인식
1. 재일조선인사와 3·1운동
2. 재일본조선인연맹의 3·1운동 서술
3. 임광철의 3·1운동에 대한 서술
7장 임광철의 민족교육
1. 민족교육과 임광철
2. 전후 재일조선인 민족교육과 임광철
3. 도쿄조선중고급학교와 임광철
〈보론〉 재일조선인 어린이 잡지 『어린이』
8장 맺음말
참고문헌
찾아보기
초등 국어과 교육론

도서명 : 초등 국어과 교육론
저자/출판사 : 이경화 , 이주섭 , 임천택 , 이수진 , 전제응 ,, 박이정
쪽수 : 316쪽
출판일 : 2024-02-26
ISBN : 9791158489328
정가 : 18000
1부 초등 국어과 교육의 이해
1장 초등 국어과 교육의 성격
1. 초등 국어과 교육의 정체성
2. 초등 국어과 교육의 특성
2장 초등 국어 학습자의 언어 발달
1. 듣기·말하기 능력 발달
2. 읽기 능력 발달
3. 쓰기 능력 발달
4. 독서 흥미 발달
3장 2022개정 국어교육과정의 특징
1. 초등 국어과 교육과정의 개념과 기능
2.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개정 중점
3. 문서 체제의 변화
4. 국어과 성격 및 목표
5.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6. 교수 학습 및 평가의 방향
4장 2022 개정 국어과 교과서의 특징
1. 국어 교과서의 관점과 기능
2. 2022 개정 국어 교과서의 개발 중점
3. [국어], [국어활동]의 단원 구성 체제
4. 국어 교사용 도서의 활용 방안
5. 국어 교과서 재구성 방안
5장 초등 국어과 교수 학습의 특성과 지향
1. 초등 국어과 교수 학습의 특성
2. 초등 국어과 교수 학습의 지향
6장 초등 국어과 평가의 방향과 평가 방법
1. 국어과 평가의 중요성
2. 국어과 평가의 원리
3. 국어과 평가 유형과 방법
2부 초등 국어과 영역별 교육의 이해와 적용
7장 한글 문해 교육
1. 한글 문해 교육의 중요성
2. 한글 문해 교육의 내용
3. 한글 문해 진단과 중재
8장 듣기 말하기 교육의 이해
1. 듣기·말하기와 듣기·말하기 교육의 본질
2. 듣기·말하기 이론
3. 듣기·말하기 교육의 목표와 내용
4. 듣기·말하기 교육의 원리
5. 듣기 교육의 방법
6. 듣기·말하기 평가
9장 읽기 교육의 이해
1. 읽기와 읽기 교육의 본질
2. 읽기 이론
3. 읽기 교육의 목표와 내용
4. 읽기 교육 교육의 원리
5. 읽기 교육의 방법
6. 읽기 평가
10장 쓰기 교육의 이해
1. 쓰기와 쓰기 교육의 본질
2. 쓰기 이론
3. 쓰기 교육의 목표와 내용
4. 쓰기 교육의 원리
5. 쓰기 교육의 방법
6. 쓰기 평가
11장 문법 교육의 이해
1. 문법과 문법 교육의 본질
2. 문법 이론
3. 문법 교육의 목표와 내용
4. 문법 교육의 원리
5. 문법 교육 방법
6. 문법 영역의 평가
12장 문학 교육의 이해
1. 문학과 문학 교육의 본질
2. 문학 이론
3. 문학 교육의 목표와 내용
4. 문학 교육의 원리
5. 문학 교육의 방법
6. 문학 영역 평가
13장 매체 교육의 이해
1. 매체 교육의 본질
2. 매체 이론
3. 매체 교육의 목표와 내용
4. 매체 교육의 원리
5. 매체 교육의 방법
6. 매체 영역 평가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