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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색예수 2 또는 소비자 심리학

땅끝
2024-12-19 07:52 10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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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색예수 2
9788932042435.jpg


도서명 : 황색예수 2
저자/출판사 : 김정환, 문학과지성사
쪽수 : 418쪽
출판일 : 2024-01-26
ISBN : 9788932042435
정가 : 18000

시인의 말
1부 하나의, 장면인
Prologue: Bagatelles, 생애적
1장
드라마 없는 일기日記 문학사 | 괴산에서 너나들이 1박 2일 | 계보와 겨울밤, 그리고 강의와 미완 | 도자기 필통과 옥수수 속대 빨부리 | 근조謹弔가 날씬한 고대 | 국산 1호 | 치매 계산
2장
지네 | 과거와 가족의 소송 | 전체의 선택 | 내가 살려고 짓는 집 | 장마의 연대年代 | 미로 활성과 동그라미 등식等式 | Viking Portable Library Dante Design | 내륙內陸으로
3장
상실의 경제와 음악의 번역 | 언어 직전 | 실낙원, 그 후의 그러나 | 추석의 나이 | 장례 걱정 | 그때는 김수영문학관 | 소설가
Epilogue: Bagatelles, 베토벤 작품 번호 126
2부 현대ㆍ구약ㆍ도해
서序
양재 숲 | El Condor Pasa | 돋보기 눈 | 시간의 발견 | 잡지 소설 | 겹치다 | 판화가 사망 30주기 회고전 | 덕수궁 대한문 | 알라딘 헌책방 바깥 | 후대의 비유 | 눈먼 남편 | 마포 아파트 | 등장과 퇴장 | 화해 | 노래방 선곡 | 민요 편곡 | 첫사랑 | 세속의 탄생 | 경제 | 사창가 배회 | 인간의 풍경 | 국제 지방 | 언어의 자궁 | 광야의 절벽 | 구시가 | 인간 이상 | 물질 이상 | 육체의 목격 | 고전적 | 시사 | 정착 | 백년해로 골목 | 아랫것들 박해 | 그 후를 뒤돌아보다 | 문병 | 근면 고도 | 지각 | 설거지 | 뒤표지 글 | 오늘 밤 | 아가雅歌 | 신고전, 그 후 | 대처 | 음악의 생애 | 코털 | 덕수궁 미인 | 추억의 구성 | 옛날식 육개장 | 음식 쓰레기 | 아니다 | 결
3부 비켜서는 섬
서序
까닭과 후렴 | 물화物化 | 노을 평범 | 짐작 | 뒤 패 소견 | 엘리제를 위하여 | 영역의 착각 | 고양 | 스케르초 Version | 오래된 번개 | 낯익은 화음 | 파충류 | 포장 장식 리본 | 선구 | 철 | 완벽한 음모 | 민간 어원 | 레닌 레드 블루투스 | 벗긴 몸 | 심오한 과장 | 소장 | 관광의 전망 | 사전의 지방 | 소금의 번역 | 불과 | 초상화 | 빙의 화려 | 전망 형식 | 베토벤 아다지오 | 백수사 | 무게 | 추석 | 40년 만에 비 | 종교 | 밤으로 | 시작 | Fine&Decorative | 정말 | 오작동 | 나의 | 프로판가스 | 영어 공부 | 베어울프 | 저작의 고전 | 용납 | TV 동물농장 | 중력 | 혀 | 대표 대비 | 모던 초록 점검 | 결
해설
뱀의 혀 · 정한아




소비자 심리학
9788999730795.jpg


도서명 : 소비자 심리학
저자/출판사 : 양윤 , 임명서, 학지사
쪽수 : 560쪽
출판일 : 2024-02-29
ISBN : 9788999730795
정가 : 28000

차례3판 서문
1판 서문

제1부 소비자 심리학이란

제1장 소비자 심리학의 소개
1. 소비자 심리학의 정의와 역사
1) 미국 2) 국내
2. 소비자 심리학의 필요성
3. 소비자 심리학의 일반적 모형
4. 소비자 심리학 관련 학문 분야

제2부 소비자의 내적요인

제2장 지각
1. 감각
1) 절대역 2) 차이역
3) 식역하 지각 4) 소비자 순응
5) 감각유형 6) 감각기관과 제품
2. 선별과정
1) 주의 2) 자극특성 3) 소비자 요인
3. 지각 체제화
1) 전경-배경 2) 집단화
4. 해석
5. 해석수준 이론

제3장 학습
1. 고전적 조건형성
1) 고전적 조건형성의 중요 특성과 적용
2) 조건자극과 무조건자극 간의 관계
3) 조건반응의 형태
2. 조작적 조건형성
1) 강화 2) 행동조성
3) 행동수정 4) 조작적 조건형성의 문제점
3. 사회학습 이론
1) 사회학습의 과정
2) 사회학습 이론과 소비자행동

제4장 기억
1. 기억구조
1) 작업기억 2) 장기기억
2. 소비자 지식
1) 소비자 지식의 특성 2) 기억 연결망
3) 도식
3. 구성기억
4. 기억과 감정
5. 암묵기억

제5장 동기와 감정
1. 욕구와 동기
1) 욕구 2) 동기 3) 동기과정
2. 전반적 욕구 이론
1) 매슬로의 욕구위계 2) 맥클리랜드의 학습된 욕구
3. 제한된 범위의 동기 이론
1) 반대과정 이론 2) 최적자극수준유지 동기
3) 다양성추구 동기 4) 쾌락경험 동기
5) 자기조절초점 6) 행동자유의 열망
7) 소비자 독특성욕구 8) 귀인 동기
9) 접촉욕구
4. 구매 동기 조사
1) 정신분석학에 근거한 동기 조사
2) 자연주의적 연구법
5. 감정
1) 용어 및 개념 2) 정서의 구조
3) 감정과 정보처리 4) 정서의 인지적 차원
5) 문화에 따른 정서

제6장 성격
1. 정신분석학
1) 성격구조 2)정신분석학과 촉진전략
2. 호나이의 성격 이론
3. 특질론
4. 소비자 성격척도
1) 자기감시 2) 인지욕구
3) 애매함에 관용 4) 시각처리 대 언어처리
5) 분리 대 연결 6) 기타 성격척도
7) 특질척도의 사용
5. 자기개념
1) 자기개념과 상징적 상호작용주의
2) 자기 일치성 측정
3) 자기개념과 신체 이미지
6. 문화에 따른 자기의 이해
7. 상표성격
8. 라이프스타일과 사이코그래픽 분석
1)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2) 사이코그래픽 분석
3) 밸스 사이코그래픽 목록
4) 가치목록 척도
5) 소비 생활양식 목록
6) 사이코그래픽스의 제한점

제7장 태도와 가치
1. 태도의 특성
2. 태도의 기능
1) 효용성 기능 2) 자아방어 기능
3) 가치표현 기능 4) 지식 기능
3. 태도의 구성요소
1) 태도의 구성요소의 위계
2) 효과위계에 관한 부수적 언급
4. 태도 모형
1) 균형 이론 2) 다속성 모형
3) 단순노출효과 4) 태도 접근 가능성
5. 명시적 태도와 암묵적 태도
6. 태도와 행동
7. 가치
1) 가치체계
2) 가치의 측정도구
3) 가치와 소비행동

제8장 태도변화
1. 설득에 의한 태도변화
1) 정교화 가능성 모형
2) 사회판단 이론
3) 다속성 모형
2. 행동에 따른 태도변화
1) 저항과 부조화
2) 비위 맞추기 전략
3) 문 안에 발 들여놓기
4) 좀 전엔 미안했어
5) 100원만이라도
3. 광고에 대한 태도

제8장 설득 커뮤니케이션
1. 설득 커뮤니케이션 모형
2. 출처
1) 출처 신뢰성 2) 출처의 신체매력
3) 출처호감 4) 수면자 효과
3. 메시지 특성
1) 메시지 내용 2) 메시지 구성
4. 매체
1) 인터넷 2) 정밀 표적화
5. 수신자
1) 제 특성 2) 감정
3) 선별지각
6. 피드백
7. 설득지식 모델

제10장 소비자 판단 및 결정 1
: 문제인식과 정보탐색
1. 소비자 구매결정 과정의 일반적인 모형
2. 소비자 결정의 대안적 관점
1) 전통적인 결정 관점 2) 경험적 관점
3) 행동영향 관점
3. 문제인식
4. 정보탐색
1) 구매 전 탐색과 지속적 탐색
2) 내부탐색과 외부탐색

제11장 소비자 판단 및 결정 2
: 평가 및 선택
1. 대안평가
1) 소비자 판단과 대안평가 2) 가능성 판단
3) 가치 판단 4) 다양한 정보의 통합방식
2. 소비자 선택과정
1) 고관여 조건에서의 선택
2) 저관여 조건에서의 선택
3) 단계전략
4) 선택 모델의 사용
5) 경험적 선택과정
6) 비교할 수 없는 대안 간의 선택
7) 매장선택
3. 극대화 성향

제12장 구매 후 과정
1. 구매 후 만족/불만족
1) 제품성능과 품질의 평가
2) 만족과 불만족의 형성
3) 소비자 만족의 측정
2. 소비자 불평행동
1) 불평에 영향을 주는 요인
2) 소비자 불평에 대한 기업의 대응
3) 불평과 퇴출행동
3. 상표충성
1) 상표충성의 행동접근
2) 상표충성의 태도접근
3) 상표충성 고객의 확인
제3부 소비자의 사회적 맥락

제13장 소비자 상황
1. 물리적 환경: 매장환경
1) 음악 2) 밀도와 밀집
3) 매장 위치 4) 매장 배치
5) 매장 분위기
2. 사회적 환경
3. 과제규정
1) 사용상황 기반 마케팅
2) 선물 주기
4. 시간
1) 개인과 시간
2) 제품으로서의 시간
3) 상황변수로서의 시간
5. 선행상태
6. 사용상황, 소비자, 제품 간의 상호작용

제14장 집단과정
1. 집단
1) 집단유형 2) 집단영향
2. 구전 커뮤니케이션
1)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특성
2)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발생원인
3) 구전연결망 모델
4) 의견선도
5) 서비스 조우
6) 양자 간 교환과정의 경영 시사점
3. 확산과정
1) 전달과정
2) 혁신의 확산
3) 소문의 확산
4) 유행의 확산
5) 확산과정의 경영 시사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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