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창업하기 또는 기업가 정신과 창업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SNS로 창업하기 또는 기업가 정신과 창업

땅끝
2024-12-19 07:52 72 0

본문




SNS로 창업하기
9788918915241.jpg


도서명 : SNS로 창업하기
저자/출판사 : 김영문, 법문사
쪽수 : 234쪽
출판일 : 2024-08-05
ISBN : 9788918915241
정가 : 20000

CHAPTER 1 SNS의 종류 및 창업하기
제 1 절 SNS의 개념
제 2 절 창업이 가능한 SNS의 종류
1. 일반적인 관점에서의 SNS
2. 포괄적인 관점에서의 SNS
3. 국내 및 해외 SNS의 종류
제 3 절 SNS를 활용하여 창업하기
1. 직접 창업이 가능한 SNS
2. 연계 창업이 가능한 SNS
3. 기업 및 기관에ㅐ서의 SNS 활용
■ YouTube 채널 : 맛따라 · 길따라 · 창업

CHAPTER 2 SNS창업을 위한 포토샵 및 HTML 실무
제 1 절 포토샵으로 상품 이미지 만들기
1. 작업창 만들기
2. 이미지 불러오기
3. 작업창에 이미지 붙이기
4. 이미지 크기 조절하기
5. 이미지의 위치를이동하기
6. 이미지 저장하기
7. 텍스트 추가하기
8. 텍스트에 효과주기
9. 텍스트 적용하기
10. 이미지 조정하기
11. 포토샵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만드는 방법
■ YouTube 채널 : 맛따라 · 길따라 · 창업
제 2 절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 활용하기
1. 이미지를 등록 및 활용하는 방법
2.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의 효과적인 이용
■ YouTube 채널 : 맛따라 · 길따라 · 창업
제 3 절 HTML 명령어를 활용하기
1. HTML 문서 만들기
(1) 보통의 문서 편집기를 이용
(2) HTML 전용 편집기를 이용
(3) 이미 작성된 문서를 HTML 문서로 변경
(4) 카페(cafe) 및 블로그(blog)에서 [글쓰기]를 이용
2. 이미지 불러오기
3. 텍스트 혹은 이미지를 클릭하여 링크시키기
(1) 텍스트를 클릭하여 링크시키기
(2) 이미지를 클릭하여 링크시키기
4. 테이블(table) 만들기
5. 게시판의 글 제목을 클릭하여 게시판의 글로 링크시키는 방법
6. COLSPAN 및 ROWSPAN 명령어의 활용
7. 기타 유용한 HTML 명령여
■ YouTube 채널 : 맛따라 · 길따라 · 창업

CHAPTER 3 SNS 결제 및 창업 준비
제 1 절 SNS에서의 다양한 결제 방법
1. 유니크로의 거래프로세스
2. 마이소호를 활용한 결제 플랫폼
3. 페이몰을 활용한 간편결제
4. 기타 간편결제 서비스
제 2 절 SNS를 활용한 창업 준비
1. SNS를 활용한 청업의 고려 사항
2. SNS간의 연동에 의한 창업하기
(1) SNS간의 연동을 위한 HTML 명령어의 활용
(2) SNS간의 연동을 위한 HTML 명령어 실무
■ YouTube 채널 : 맛따라 · 길따라 · 창업

CHAPTER 4 페이스북을 활용한 SNS창업
제 1 절 페이스북의 종류
제 2 절 페이스북을 활용한 인맥형성
제 3 절 페이스북을 활용한 SNS창업하기
1. 페이스북의 그룹(판매/구매)에서 창업하기
2. 페이스북의 페이지에서 창업하기
3. 페이스북에서 SNS전용 결제 활용하기
4. 페이스북에서 효과적인 창업하기
■ YouTube 채널 : 맛따라 · 길따라 · 창업

CHAPTER 4 밴드(Band)를 활용한 SNS창업
제 1 절 밴드의 기능
제 2 절 밴드 만들기
제 3 절 밴드 개설 및 운영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제 4 절 밴드를 활용한 SNS창업의 고려사항
■ YouTube 채널 : 맛따라 · 길따라 · 창업

CHAPTER 6 카페(cafe)를 활용한 SNS창업
제 1 절 네이버 카페에서의 SNS창업
1. 상품등록게시판의 추가
2. 상품의 등록 및 상품판매
3. 홍보와 구매를 연동한 상품 판매
제 2 절 다음 카페에서의 SNS창업
1. Daum에서 카페 만들기
2. 홈 꾸미기
(1) 스킨
(2) 레이아웃
(3) 영역별 꾸미기
3. 카페의 대문 꾸미기
(1) HTML 명령어로 대문 꾸미기
(2) 이미지 및 동영상
4. 타이틀 꾸미기
(1) 배겨이
(2) 타이틀 메뉴
(3) 기타 타이틀 메뉴
5. 카페의 메뉴 관리
(1) 게시판 및 주요 메뉴의 종류
(2) 게시판의 추가 및 메뉴를 사용할 때의 유의사항
6. 카페관리의 메뉴
(1) 기본정보
(2) 회원 및 운영진
(3) 게시판지기
(4) 메일 및 쪽지
(5) 카페 통계
(6) 기타 타이틀 메뉴
7. 카페를 만들고 운영할 때의 고려 사항

CHAPTER 7 블로그를 활용한 SNS창업
제 1 절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한 SNS창업
1. 홈페이지형 블로그의 개요
2. 홈페이지형 블로그 개발의 고려사항
3. 홈페이지형 네이버 블로그의 개발 절차
(1) 네이버 블로그의 개발
(2) 위젯을 활용한 홈페이지형 네이버 블로그의 개발
제 2 절 구글 블로그를 활용한 SNS창업
1. 구글 블로그의 개설
2. 다른 웹 사이트의 링크가 포함된 페이지 만들기
3. 전자상거래 사이트로 SNS창업하기
제 3 절 블로그에서의 상품판매 및 결제
■ YouTube 채널 : 맛따라 · 길따라 · 창업

CHAPTER 8 동영상을 활용한 SNS창업
제 1 절 동영상(UCC) 편집 프로그램
제 2 절 무비메이커를 활용한 동영상(UCC) 제작
제 3 절 곰믹스(GOM Mix)를 활용한 동영상(UCC) 만들기
제 4 절 동영상 변환 및 용량 줄이기
제 5 절 동영상(UCC)의 등록 및 홍보
제 6 절 동영상(UCC)을 활용한 SNS창업
1. 동영상(UCC)을 활용한 홍보
2. 동영상(UCC)을 활용한 상품판매
3. 라이브방송을 활용한 상품판매
■ YouTube 채널 : 맛따라 · 길따라 · 창업

CHAPTER 9 다양한 SNS창업 사이트
제 1 절 트위터(twitter)
제 2 절 텀블러(tumblr)
제 3 절 마스토돈(mastodon)
제 4 절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
제 5 절 카카오 스토리(story.kakao.com)
제 6 절 메이벅스(www.maybugs.com)
■ YouTube 채널 : 맛따라 · 길따라 · 창업

CHAPTER 10 SNS로 창업 및 매출 올리기
제 1 절 SNS 사이트들의 상호 연결
제 2 절 SNS 상품판매 사이트의 주소 등록
제 3 절 홍보메일 및 문자 발송
제 4 절 소셜커머스 활용
제 5 절 다양한 앱(app)과 연계한 SNS창업
제 6 절 키워드 광고를 활용한 SNS의 인지도 향상
제 7 절 언론을 활용한 SNS홍보
1. 언론을 활용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진행
2. 뉴스와이어와 뉴시스의 이해와 활용방법
3. 언론홍보를 위한 메일주소의 확보 방법
제 8 절 상가책자 및 생활정보지를 연계한 홍보 및 광고
1. 상가책자
2. 생활정보지
제 9 절 오픈마켓에서 샵(shop) 운영하기
■ YouTube 채널 : 맛따라 · 길따라 · 창업

■ 참고문헌 ■




기업가 정신과 창업
9791166474811.jpg


도서명 : 기업가 정신과 창업
저자/출판사 : 원종하 , 정대율 , 이은미, 한올출판사
쪽수 : 348쪽
출판일 : 2024-08-15
ISBN : 9791166474811
정가 : 23800

Chapter 01 기업가 정신이란?

① 기업가 정신
1. 기업가 정신의 정의
2. 기업가적 활동
3. 기업가의 과업과 능력
(1) 기업가의 과업
(2) 기업가의 능력

② 현대 기업가의 본질
1. 창업과 혁신
2. 위험 부담과 ‘할 수 있다’ 정신
3. 우수 기업과 훌륭한 인재 양성의 책임
4. 민주형 리더십


Chapter 02 4차 산업 혁명과 기업가 정신


①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
1. 4차 산업 혁명이란?
2. 4차 산업 혁명을 이끄는 핵심 기술
3. 4차 산업 혁명과 그 영향 :
산업 전반에 걸친 기술적 변화와 혁신

② 4차 산업 혁명과 기업의 변혁적 도약 :
기업가 정신의 새로운 국면

③ 4차 산업 혁명 시대는 왜 기업가에게 중요한가?

④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는 기업가 정신
1. 혁신적인 기업가 정신
2. 기업, 개방형 혁신가로 변화 필요
(1) 기술의 확장과 잠재력 탐색
(2) 법인에서 연합으로의 전환
(3) 공급자 중심에서 사용자 중심으로의 전환


Chapter 03 창업의 이해


① 창업의 개념과 창업의 구성 요소
1. 창업의 개념
2. 창업의 방법
(1) 인수 창업
(2) 프랜차이징
(3) 신규 창업
3. 신규 창업 구성의 3요소
(1) 기업가 정신
(2) 사업 아이디어 또는 사업 개념
(3) 자 본
4. 창업 핵심 5요소
5. 창업의 동기
(1) 창업 방출 요인
(2) 창업 유인 요인
(3) 벤처 기업의 창업 준비 과정
(4) 유망 사업 분야의 접근
(5) 창업 업종 선택 시 고려 사항
(6) 성공적인 창업 과정의 수립
6. 창업의 진행 순서
7. 창업의 진행 절차
(1) 창업 예비 절차
(2) 창업의 일반 절차
8. 회사의 설립

② 회사의 설립
1. 개인 기업의 창업 설립
(1) 창업 절차
(2) 창업자 등록 신청
(3) 회사의 설립 준비
2. 법인 기업의 창업 설립
(1) 법인 기업의 창업
(2) 법인 기업의 설립 절차
(3) 법인 기업의 설립 지원 자격자
(4) 동 업

③ 창업에 대한 31가지 질문과 답


Chapter 04 창업 기회의 발견


①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하기
1.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정의
2. 창업을 위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도출 유형
(1) 자신의 문제 해결에서 시작된 아이디어
(2) 호기심이 이끄는 아이디어
(3) 시장 반응을 통한 피봇팅 아이디어
(4) 패러다임 변화를 포착한 아이디어
(5) 친구들과의 브레인스토밍에서 착안한 아이디어

② 창의적인 아이디어 창출 기법
1. 브레인스토밍
2. 델파이법
3. 오스본 체크리스트법
4. 시네틱스
5. 자유연상법
6. 강제연관법
7. 빅드림법
8. 포커스 그룹

③ 창업 아이디어의 검증과 선정
1. 아이디어 검증의 중요성과 접근법
2. 아이디어 검증의 주요 단계
3. 창업 아이디어의 선정


Chapter 05 창업 비즈니스 모델


① 비즈니스 모델이란?
1. 비즈니스 모델의 역사적 진화
2.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
3. 전략과 BM의 차이
4. 비즈니스 모델 설계

②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1.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의 주요 구성
2. 비즈니스 수익 모델
(1) P2P 모델
(2) 양면적 플랫폼 모델
(3) 프리미엄 모델
(4) 제휴 마케팅 모델
(5)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
(6) 면도기-면도날 모델
(7) 역면도기-면도날 모델
(8) 주문형 가입 기반 모델
(9) 사용자 제작 콘텐츠 모델


Chapter 06 사업 계획서 작성 가이드


① 사업 계획서 작성 개요
1. 사업 준비와 사업 계획서 작성
2. 사업 계획서 작성 원칙 및 유의 사항

② 사업 계획서 작성 순서
1. 작성 단계
2. 사업 계획서 작성 형식


Chapter 07 창업과 자본


① 엔 젤
1. 엔젤의 의의
2. 엔젤 투자자의 기능
3. 엔젤의 종류
4. 정부의 엔젤 투자 지원

② 벤처 캐피털
1. 벤처 캐피털의 기능과 역할
(1) 벤처 캐피털의 기능
(2) 벤처 캐피털의 역할

2. 한국의 벤처 캐피털
(1) 생성 배경 129
(2) 활용 절차 130
(3) 정부의 지원


Chapter 08 창업을 위한 조직 만들기


① 조직의 설계
1. 기능식 부문화
(1) 기능식 부문화의 장점
(2) 기능식 부문화의 단점
2. 사업부제 부문화

(1) 사업부제 부문화의 유형
(2) 사업부제 부문화의 장점
(3) 사업부제 조직의 단점
3. 혼합형 부문화
(1) 혼합형 부문화의 장점
(2) 혼합형 부문화의 단점
4. 매트릭스 구조
(1) 매트릭스 구조의 장점
(2) 매트릭스 구조의 단점

② 인적 자원 관리

1. 인적 자원 관리 과정
2. 인적 자원 계획
3. 인적 자원의 고과
(1) 인적 자원 고과의 의의
(2) 인적 자원 고과의 주체
(3) 인적 자원 고과의 내용
(4) 인적 자원 고과의 방법
4. 보 상
(1) 보상의 의의
(2) 보상의 형태

③ 모티베이션
1. 개 념
2. 과 정
3. 모티베이션 이론

④ 리더십
1. 리더십 이론의 발달 과정
2. 리더 특성 이론
3. 관리 격자 이론
4. 리더십 사이클 이론


Chapter 09 창업 기업의 성장과 발전


① 현대 사회와 기업

② 기업과 경제

③ 기업의 역할
1. 기업의 경제적 역할
2. 기업의 사회적 역할

④ 경제 성장과 기업
1. 한국의 경제 성장
2. 한국 기업의 성장 과정

⑤ 인간과 경영
1. 인간과 조직
2. 조직과 경영 활동

⑥ 경영자와 관리 과정
1. 관리 과정의 의의
2. 관리 과정
(1) 계획화
(2) 조직화
(3) 지 휘
(4) 통 제
3. 경영 계층과 관리 과정
(1) 경영 계층
(2) 경영층에 따른 관리 기능

⑦ 경영자의 역할
1. 대인 역할
2. 정보 역할
3. 의사 결정 역할

⑧ 경영자 계층과 경영 기술
1. 전문적 기술
2. 인간적 기술
3. 개념적 기술
4. 의사소통 기술

⑨ 기업 환경

⑩ 일반 환경
1. 경제적 환경
2. 사회적 환경
3. 정치 법률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⑪ 과업 환경
1. 고 객
2. 경쟁자
3. 공급자
4. 정부 기관
5. 주 주
6. 노동 조합
7. 기타 사회단체

⑫ 산업 환경 분석
1. 새로운 경쟁자의 시장 진입
2. 기존 경쟁업체
3. 고객의 교섭력
4. 공급자의 교섭력
5. 대체재


Chapter 10 창업 마케팅


① 마케팅의 이해
1. 마케팅의 정의
(1) 마케팅 관련 핵심 개념
2. 마케팅 철학에 기반한 개념 정의

② 창업 마케팅
1. 창업 마케팅의 등장과 필요성
2. 창업 마케팅의 개념과 특징
3. 창업 마케팅 프로세스와 전략 수립 :
4E 모델을 중심으로

③ 창업을 위한 STP 전략
1. 시장 세분화 전략
(1) 시장 세분화의 의미와 목적
(2) 시장 세분화 과정
(3) 시장 세분화 기준 변수
(4) 세분 시장 평가
2. 표적 시장 선정 전략
3. 포지셔닝 전략

④ 창업 마케팅 전략 실행
1. 창업 기업의 제품 전략
2. 창업 기업의 가격 전략
3. 창업 기업의 유통 전략
4. 창업 기업의 촉진 전략


Chapter 11 창업가의 전략 계획


① 전략 계획
1. 전략 경영의 개념
(1) 환경 변화와 전략 경영
(2) 전략 경영의 과정
(3) 전략의 수준
(4) 전략
(5) 전략 경영
(6) 전략 경영의 수준
2. 경영 전략의 형성
(1) 전략 형성의 고려 요인
(2) 외부 환경의 분석
(3) 내부 능력의 분석

② 경영 전략의 실행
1. 전략 계획의 수행
(1) 기 술
(2) 인적 자원
(3) 보상 제도
(4) 의사 결정 과정
(5) 조직 구조
2. 전략 통제
(1) 피드포어드 통제
(2) 피드백 통제

③ 사업 수준의 전략
1. 사업 수준 전략의 과제
(1) 고객 욕구와 제품 차별화
(2) 고객 집단과 시장 세분화
(3) 차별적 능력의 결정
(4) 사업 수준의 전략
(5) 경쟁적 우위 획득을 위한 고려
(6) 본원적 전략
(7) 본원적 전략의 위험

④ 본원적 전략
1. 원가 주도 전략
(1) 전략적인 선택
(2) 장점과 단점
2. 차별화 전략
(1) 전략적인 선택
(2) 장점과 단점
3. 집중화 전략
(1) 전략적인 선택
(2) 장점과 단점

⑤ 기업 수준의 전략
1. 기업 수준의 전략 단계
2. 단일 사업 집중 전략
(1) 장 점
(2) 단 점
3. 수직 통합 전략
(1) 수직 통합의 장점
(2) 수직 통합의 단점
4. 글로벌화 전략
5. 다각화 전략
(1) 다각화를 통한 가치 창조
(2) 문제점

⑥ 전략 개발 기법
1. 제품 포트폴리오 관리
2. 제품 포트폴리오의 각 분면
(1) 각 분면의 특성과 전략 대안
(2) 수익성 요인 분석
(3) 제품 수명 주기를 이용한 전략
(4) 제품 수명 주기
3. 전략적 의미

⑦ 기능 수준의 전략


Chapter 12 창업 기업이 알아야 할 재무제표


① 회계의 이해
1. 회계와 부기의 의의
2. 재무 회계와 관리 회계
3. 손익분기점
(1) 손익분기점 산출
(2) 목표 이익과 손익분기점 분석

② 기업의 세무 구조
1. 경영과 세금
2. 기업 형태의 결정과 설립
3. 사업자가 알아두어야 할 세무
(1) 사업자 등록
(2) 사업자 등록 시 유의해야 할 사항
(3) 사업자가 납부해야 할 세금의 종류
4. 법인세
(1) 법인세의 개념
(2) 법인세의 계산 구조
5. 부가가치세
(1) 부가가치세의 의의
(2) 부가가치세의 신고 납부
6. 소득세

③ 재무제표의 의의
1. 재무 상태표
(1) 자 산
(2) 부 채
(3) 자 본
2. 포괄 손익 계산서
(1) 수 익
(2) 비 용
(3) 포괄 손익 계산서 양식
3. 자본 변동표
4. 현금 흐름표
(1) 현금 흐름표의 유용성
(2) 영업 활동으로 인한 현금 흐름
(3) 투자 활동으로 인한 현금 흐름
(4) 재무 활동으로 인한 현금 흐름
5. 재무제표 주석


꼭 알아야 할 tip


참고문헌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