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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의 이해 또는 로절린드 크라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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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9 07:52 8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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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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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e스포츠의 이해
저자/출판사 : 이상호, 박영사
쪽수 : 428쪽
출판일 : 2024-02-28
ISBN : 9791130319681
정가 : 22000

서 론 / 1
01 연구의 필요성 3
02 연구의 목표와 논의 순서 6

PART 01 e스포츠의 개념과 특징 / 11
01 e스포츠의 개념과 이해 17
02 e스포츠 특성과 가치 36
03 e스포츠 현상의 이해 46

PART 02 e스포츠의 역사와 과정 / 51
01 디지털 기기의 발전과 e스포츠 56
02 스포츠 역사에서 e스포츠의 의미 94
03 한국 e스포츠의 특징 102

PART 03 e스포츠 현상과 본질 / 107
01 e스포츠와 놀이, 게임, 스포츠와의 관계 113
02 e스포츠 본질의 이론적 근거 123
03 놀이의 도구와 게임의 사회적 영향력 128

PART 04 호이징가 놀이이론과 e스포츠 / 133
01 호이징가의 놀이이론 138
02 놀이와 e스포츠의 공시적 관점 142
03 놀이와 e스포츠의 통시적 관점 151
04 e스포츠 놀이를 넘어 159

PART 05 카이와의 게임이론과 e스포츠 / 163
01 카이와(Caillois)의 게임이론 168
02 게임과 e스포츠의 사회성과 타락 176
03 모방과 시뮬레이션 181
04 e스포츠 게임을 넘어 186

PART 06 e스포츠와 재미 / 191
01 재미란? 199
02 e스포츠의 재미는 죄가 없다. 204
03 e스포츠의 재미는 수단에서 나온다. 215
04 e스포츠 재미를 넘어 226

PART 07 e스포츠 재미의 현상학 / 231
01 재미의 현상학에 대한 이해 235
02 e스포츠의 재미와 현상학의 이론적 토대 239
03 e스포츠의 재미와 반성 248

PART 08 e스포츠와 교육 / 253
01 e스포츠 교육의 내용 257
02 e스포츠 교육: 경험을 통한 창의력 개발과 인성함양 270

PART 09 e스포츠와 인지기능 / 277
01 e스포츠의 피지컬 281
02 e스포츠와 인지능력 283

PART 10 e스포츠의 재미와 열광의 인지적 특성 / 297
01 인지적 의미 302
02 e스포츠의 인지적 특성 305
03 e스포츠의 재미와 열광을 넘어 320

PART 11 아시안 올림픽게임과 e스포츠 / 325
01 아시안게임과 올림픽 가치 331
02 e스포츠 경기종목의 선정주체 333
03 대한체육회의 인식전환 335
04 공공재의 문제 337
05 국가대표선발과 생활e스포츠 339
06 e스포츠의 부정적 인식 전환 340

PART 12 e스포츠의 현상학적 질적 연구 / 345
01 e스포츠의 양적 연구와 질적 연구 350
02 e스포츠 경험의 이해 354
03 e스포츠 경험의 현상학적 질적 연구 356

PART 13 e스포츠의 현상과 학제적 접근 / 367
01 e스포츠 현상의 이해 371
02 e스포츠의 학제적(學際的) 연구방향 380
03 e스포츠 학제적 연구의 과제 384

색 인 389
참고문헌 393




로절린드 크라우스
9791128896118.jpg


도서명 : 로절린드 크라우스
저자/출판사 : 최종철, 커뮤니케이션북스
쪽수 : 144쪽
출판일 : 2024-02-29
ISBN : 9791128896118
정가 : 12000

로절린드 크라우스의 삶과 학문

01 현대 조각의 흐름
02 독창성과 반복
03 기호사각형
04 지표와 나르시시즘
05 시각적 무의식
06 비정형
07 포스트미디엄 상황
08 기술적 토대
09 매체의 재창안
10 크라우스의 유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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