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폭풍 3 또는 일 잘하는 사람의 말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6월의 폭풍 3 또는 일 잘하는 사람의 말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땅끝
2024-12-19 07:52 97 0

본문




6월의 폭풍 3
9791194120063.jpg


도서명 : 6월의 폭풍 3
저자/출판사 : 이용우, 지우출판
쪽수 : 408쪽
출판일 : 2024-07-30
ISBN : 9791194120063
정가 : 23000

1. 지옥으로 떨어지다 _ 007
2. 교룡蛟龍 _ 019
3. 거부당한 맥아더 전략 _ 033
4. 누가 반역자인가 _ 047
5. 광기 _ 061
6. 야수들의 축제 _ 075
7. 해후 _ 087
8. 기약없는 억류생활 _ 101
9. 귀순·투항·변절·반역 _ 115
10. 사라지는 노병 _ 131
11. 도량무대跳梁舞臺 _ 147
12. 용광로 _ 161
13. 새 생명의 탄생 _ 175
14. 김일성의 친서 낭독회 _ 189
15. 자아비판 _ 201
16. 붉은 유니폼 _ 213
17. 지옥의 위령곡 _ 225
18. 지옥 탈출 _ 237
19. 양면의 거울 _ 251
20. 반공포로의 요람 _ 263
21. 적반하장 _ 273
22. 붉은기를 덮어라 _ 287
23. 장군을 납치하라 _ 299
24. 최후의 발악 _ 311
25. 반공포로 석방 _ 323
26. 이승만의 배포 _ 339
27. 중립지대 _ 353
28. 반역의 그림자 _ 365
29. 중립분자 _ 377
30. 영원한 디아스포라 _ 389
글을 마치며 執筆後記 _ 405




일 잘하는 사람의 말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9788925575124.jpg


도서명 : 일 잘하는 사람의 말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저자/출판사 : 아다치 유야, 알에이치코리아
쪽수 : 232쪽
출판일 : 2024-04-16
ISBN : 9788925575124
정가 : 19000

프롤로그
1부 일 잘하는 사람이 말하기 전에 생각하는 것:
‘지성’과 ‘신뢰’를 동시에 얻는 7가지 황금 법칙

1장 머리가 나빠지는 순간, 머리가 좋아지는 시간
야쿠자 영화에서 죽는 사람들의 공통점|냉정을 잃은 사람의 최후|화를 내면 머리가 나빠진다|욱하지 않기 위한 두 가지 기술|어리석음을 다스리는 시간|황금 법칙 ①

2장 일 잘하는 것을 결정하는 이는 누구인가?
일을 잘한다는 것은?|머리가 좋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들다|조용한 숲에서 나무가 쓰러지면 소리가 날까?|‘머리 좋음’이란?|일 잘하는 사람이 사고를 심화하는 법|왜 논리적 사고가 중요한가?|‘타인에 의해 결정된다’라고 생각하라|황금 법칙 ②

3장 입사 1년 차가 30년 경력 사장에게 조언할 수 있는 이유
영리한 척하지 말고 영리하게 굴어라|회의에서 가장 먼저 말하라|신뢰는 마음을 움직인다|‘어떻게 생각해?’라는 질문에 어떻게 답할까?|황금 법칙 ③

4장 일 잘하는 사람은 ‘논파’하지 않는다
일단 논파하려는 사람|클레임 응대 달인들의 특징|이기고 지는 것에 연연하지 않는다|황금 법칙 ④

5장 말만 그럴듯하게 하지 마라
말만 그럴듯하게 해서는 마음을 움직일 수 없다|형식을 익히면 전달이 될까?|잡다하게 늘어놓을 수 없는 ‘잡담’은 안 해도 된다|성실한 사람일수록 빠지기 쉬운 ‘테크닉의 딜레마’|황금 법칙 ⑤

6장 지식이 ‘지성’으로 바뀌는 순간
일 잘하는 사람은 ‘모르는 척’을 한다|쉽게 조언하지 마라|상대를 위해 지식을 사용하라|황금 법칙 ⑥

7장 인정욕구를 제어하는 자가 커뮤니케이션의 강자가 된다
영향력 있는 정치인이 비서에게 내린 지시는?|커뮤니케이션 강자가 되는 두 가지 조건|카리스마는 어떻게 생겨나는가?|황금 법칙 ⑦


2부 단번에 일 잘하는 사람이 되는 사고의 심화법
:‘지성’과 ‘신뢰’를 동시에 얻는 5가지 사고법

8장 멍청한 화법부터 버려라: 객관화 사고법
사람이 멍청해 보이는 세 가지 순간|객관화 사고법 ① 사소한 정보를 과신하면 멍청해 보인다|확신이 지나치면 머리가 나빠 보인다|이야기에 깊이를 더하는 두 가지 요령|일 잘하는 사람의 자료 검색법|객관화 사고법 ② 언어에 민감하라|외국어는 영리한 척의 대명사|‘관리’의 정의를 생각해 보자|말의 정의에 따라 ‘행동’이 바뀐다|객관화 사고법 ③ 경위를 이해하라|왜 학생들의 바비큐 파티에 사람이 몰렸을까|경위를 알아보는 법

9장 그 사람의 말을 이해하기 쉬운 이유: 정리 사고법
일 잘하는 사람은 ‘이해’에 시간을 투자한다|대박 카피가 탄생하는 순간|‘이해하고 있다’ = ‘정리되었다’|정리 사고법 ① 누구든 결론부터 말하게 하는 법|결론부터 말하고 싶지만 실패하는 이유|만인에게 해당하는 결론의 정의|정리 사고법 ② 사실과 의견을 구별하라|뇌는 편한 쪽으로 멋대로 치환한다|사실과 의견을 구별할 수 있는가|사실과 의견을 구별하여 말하는 법|자신의 의견을 갖는 방법

10장 생각하기 전에 제대로 듣자: 경청 사고법
듣는 척하기는 쉽지만, 제대로 듣기는 어렵다|자신이 이해한 내용만 잘라 내는 사람|이야기를 들을 때 생각해야 하는 것|지적이고 존경받는 사람의 듣는 태도|경청 사고법: 조언하지 마라, 정리하라|조언 대신 교통정리를 하라|정리하며 듣는 기술

11장 깊게 듣는 기술과 배우는 기술: 질문 사고법
사람이 후련함을 느끼는 순간|깊게 듣는 기술 ① 미국 정부와 구글의 질문 기술|질문의 종류는 다섯 가지뿐|일상생활에서도 OK! 만능 질문 기술|깊게 듣는 기술 ② 질문하기 전에 가설을 세운다|배우는 기술: 질문에 능숙한 사람과 서툰 사람의 차이

12장 마지막에 강한 인상을 남긴다: 언어화 사고법
왜 전화부터 거는 사람을 싫어할까?|커뮤니케이션 코스트를 의식하라|언어화 코스트를 부담하는 입장이 되자|언어화 사고법 ① 언어화의 질을 단숨에 높이는 공식|다시 정의하라|누구나 양질의 아웃풋을 낼 수 있는 절차|언어화 사고법 ② 늘 ‘대박이야’라고 표현하는 당신에게

맺음말
참고 문헌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