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에이션을 알면 10배 주식이 보인다 또는 재미와 의미가 넘치는 진로교육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밸류에이션을 알면 10배 주식이 보인다 또는 재미와 의미가 넘치는 진로교육

땅끝
2024-12-19 07:52 57 0

본문




밸류에이션을 알면 10배 주식이 보인다
9788947549561.jpg


도서명 : 밸류에이션을 알면 10배 주식이 보인다
저자/출판사 : 박순혁, 한국경제신문
쪽수 : 256쪽
출판일 : 2024-05-31
ISBN : 9788947549561
정가 : 20000

프롤로그: 나는 이렇게 밸류에이션했다

| 1장 | 투자자에게 가장 중요한 질문들
가치를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가치는 주관적일까, 객관적일까?
스토리와 숫자, 무엇을 봐야 할까?
본질에서 출발하자

| 2장 | 위대한 거인들과 한국 증시
밸류에이션의 시조, 벤저민 그레이엄
그레이엄에서 피셔의 시대로
워런 버핏의 투자 비법
피터 린치의 투자 비법
조지 소로스가 시장을 이해하는 방법
한국 증시에서의 밸류에이션 변천사

| 3장 | 밸류에이션 툴을 알아야 수익을 얻는다
다양한 밸류에이션 툴 해부
DCF, PER, PEG 활용법
효용 다한 밸류에이션 툴: PBR
장치산업 평가의 훌륭한 보조지표: EV/EBITDA
PER 프리미엄을 받기 위한 조건
성장이 없으면 가치도 없다

| 4장 | 그들은 왜 이차전지를 외면했을까?
에코프로 30배, 에코프로비엠 10배 간다고 한 이유
여의도 증권가가 이차전지를 무시한 이유
니들이 밸류에이션을 알아?

| 5장 | 사야 할 주식, 팔아야 할 주식
버블과 붕괴를 반복하며 대세 상승을 보여준 아마존
닷컴버블과 모바일혁명, 무엇이 달랐나?
시장의 버블과 혁명을 구분하는 힘
피해야 할 주식을 알면 사야 할 주식도 알 수 있다
10루타 주식을 위한 필수 원칙

에필로그: 조화와 균형이 투자의 핵심




재미와 의미가 넘치는 진로교육
9791167254580.jpg


도서명 : 재미와 의미가 넘치는 진로교육
저자/출판사 : 김인숙,박성남,양지웅,장은주, 공동체
쪽수 : 280쪽
출판일 : 2024-02-29
ISBN : 9791167254580
정가 : 20000

머리말
『진로와 직업』 교과서와 『재미와 의미가 넘치는 진로교육 - 그림책과 보드게임 활용』의 만남

Chapter 1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1 교육매체 소개 14

2 학습목표 14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15

개관하기: 만나서 반가워 16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19

플레이: 우리들의 강점 발견 22

적용하기: 깐부게임 25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28

Chapter 2 성격 강점 탐사대

1 교육매체 소개 30

2 학습목표 31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31

개관하기: 성격 강점이란 32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35

플레이: 성격 강점 탐사대 38

적용하기: 스토리 두잉 게임 41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43

Chapter 3 당신을 위한 우선순위

1 교육매체 소개 46
2 학습목표 47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47

개관하기: 밸런스 게임 48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50

플레이: 나의 우선순위 53

적용하기: 가치관 스피드 캐치 56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60

Chapter 4 단점을 장점으로 뒤집어라

1 교육매체 소개 62

2 학습목표 63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63

개관하기: 장점과 단점 64

설정하기: 1. 그림책과 주제 탐구 65 / 2. 장단점의 두 얼굴 67

플레이: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기 70

적용하기: 다 내 덕분이야! 내가 꼭 필요하지! 73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75

Chapter 5 대인관계은행 감정저축

1 교육매체 소개 78

2 학습목표 79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79

개관하기: 연결고리 게임 80
설정하기: 1. 그림책과 주제 탐구 83 / 2. 감정은행 저축 경험 빙고 게임 86

플레이: 나는 협상가 88

적용하기: 나의 대인관계 능력 92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94

Chapter 6 소통의 달인 연구

1 교육매체 소개 96

2 학습목표 97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97

개관하기: 눈치코치 소통 게임 98

설정하기: 1. 의사소통 이해하기 101 / 2. 그림책과 주제 탐구 103

플레이: 요리의 달인 106

적용하기: 나의 의사소통 능력 109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111

Chapter 7 다양한 행복 직업 체험

1 교육매체 소개 114

2 학습목표 115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115

개관하기: 잡(job)아 게임 116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120

플레이: 직업 세계 탐방 124

적용하기: 직업 존재의 이유 127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129

Chapter 8 직업 가치관 퍼즐

1 교육매체 소개 132

2 학습목표 133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133

개관하기: 1. 직업 가치관 이해하기 134 / 2. 나의 직업 가치관 136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138

플레이: 직업 가치관 경매 142

적용하기: 나의 가치관 스토리 145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147

Chapter 9 직업 세계는 다변화 중

1 교육매체 소개 150

2 학습목표 150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151

개관하기: 과거 직업 순간 포착 152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154

플레이: 보드게임 속 직업 세계 158

적용하기: 내가 만드는 직업 세계 163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166

Chapter 10 우리는 강철부대를 원한다

1 교육매체 소개 168
2 학습목표 169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169

개관하기: 이색 직업 170

설정하기: 1. 그림책과 주제 탐구 172 / 2. 새로운 직업 찾기 175

플레이: 우리는 강철부대 177

적용하기: 나는 특수 요원 182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184

Chapter 11 우리들의 창업 이야기

1 교육매체 소개 186

2 학습목표 187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187

개관하기: 1. 직업윤리 이해하기 188 / 2. 직업윤리 다빈치 코드 190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194

플레이: 모의기업 창업 196

적용하기: 창업 발표회 199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200

Chapter 12 목표가 있을 때 없을 때

1 교육매체 소개 202

2 학습목표 203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203

개관하기: 나의 진로 목표 점검하기 204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206

플레이: 스트림스 게임 209

적용하기: 나의 목표 세우기 212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214

Chapter 13 함께 떠나는 하늘 섬 여행

1 교육매체 소개 216

2 학습목표 217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217

개관하기: 의사결정 유형의 종류와 개념 이해하기 218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220

플레이: 나의 의사결정 능력 발견하기 223

적용하기: 나의 의사결정 유형 226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228

Chapter 15 너의 이야기를 들려줘

1 교육매체 소개 244

2 학습목표 245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245

개관하기: 순간 포착 게임 246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248

플레이: 미래 순간 인터뷰 251

적용하기: 순간 포착 매핑 253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255

Chapter 16 나를 지탱하는 열정

1 교육매체 소개 258

2 학습목표 258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259

개관하기: 나를 지탱하는 열정 260

설정하기: 1. 그림책과 주제 탐구 261 / 2. 진라면과 함께하는 코드네임 264

플레이: 진라면 보드게임 266

적용하기: 꿈 목록, 나의 삶을 결정하다 269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271


■ 참고문헌 272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