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에이션을 알면 10배 주식이 보인다 또는 재미와 의미가 넘치는 진로교육
땅끝
2024-12-19 0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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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밸류에이션을 알면 10배 주식이 보인다

도서명 : 밸류에이션을 알면 10배 주식이 보인다
저자/출판사 : 박순혁, 한국경제신문
쪽수 : 256쪽
출판일 : 2024-05-31
ISBN : 9788947549561
정가 : 20000
프롤로그: 나는 이렇게 밸류에이션했다
| 1장 | 투자자에게 가장 중요한 질문들
가치를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가치는 주관적일까, 객관적일까?
스토리와 숫자, 무엇을 봐야 할까?
본질에서 출발하자
| 2장 | 위대한 거인들과 한국 증시
밸류에이션의 시조, 벤저민 그레이엄
그레이엄에서 피셔의 시대로
워런 버핏의 투자 비법
피터 린치의 투자 비법
조지 소로스가 시장을 이해하는 방법
한국 증시에서의 밸류에이션 변천사
| 3장 | 밸류에이션 툴을 알아야 수익을 얻는다
다양한 밸류에이션 툴 해부
DCF, PER, PEG 활용법
효용 다한 밸류에이션 툴: PBR
장치산업 평가의 훌륭한 보조지표: EV/EBITDA
PER 프리미엄을 받기 위한 조건
성장이 없으면 가치도 없다
| 4장 | 그들은 왜 이차전지를 외면했을까?
에코프로 30배, 에코프로비엠 10배 간다고 한 이유
여의도 증권가가 이차전지를 무시한 이유
니들이 밸류에이션을 알아?
| 5장 | 사야 할 주식, 팔아야 할 주식
버블과 붕괴를 반복하며 대세 상승을 보여준 아마존
닷컴버블과 모바일혁명, 무엇이 달랐나?
시장의 버블과 혁명을 구분하는 힘
피해야 할 주식을 알면 사야 할 주식도 알 수 있다
10루타 주식을 위한 필수 원칙
에필로그: 조화와 균형이 투자의 핵심
재미와 의미가 넘치는 진로교육

도서명 : 재미와 의미가 넘치는 진로교육
저자/출판사 : 김인숙,박성남,양지웅,장은주, 공동체
쪽수 : 280쪽
출판일 : 2024-02-29
ISBN : 9791167254580
정가 : 20000
머리말
『진로와 직업』 교과서와 『재미와 의미가 넘치는 진로교육 - 그림책과 보드게임 활용』의 만남
Chapter 1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1 교육매체 소개 14
2 학습목표 14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15
개관하기: 만나서 반가워 16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19
플레이: 우리들의 강점 발견 22
적용하기: 깐부게임 25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28
Chapter 2 성격 강점 탐사대
1 교육매체 소개 30
2 학습목표 31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31
개관하기: 성격 강점이란 32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35
플레이: 성격 강점 탐사대 38
적용하기: 스토리 두잉 게임 41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43
Chapter 3 당신을 위한 우선순위
1 교육매체 소개 46
2 학습목표 47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47
개관하기: 밸런스 게임 48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50
플레이: 나의 우선순위 53
적용하기: 가치관 스피드 캐치 56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60
Chapter 4 단점을 장점으로 뒤집어라
1 교육매체 소개 62
2 학습목표 63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63
개관하기: 장점과 단점 64
설정하기: 1. 그림책과 주제 탐구 65 / 2. 장단점의 두 얼굴 67
플레이: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기 70
적용하기: 다 내 덕분이야! 내가 꼭 필요하지! 73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75
Chapter 5 대인관계은행 감정저축
1 교육매체 소개 78
2 학습목표 79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79
개관하기: 연결고리 게임 80
설정하기: 1. 그림책과 주제 탐구 83 / 2. 감정은행 저축 경험 빙고 게임 86
플레이: 나는 협상가 88
적용하기: 나의 대인관계 능력 92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94
Chapter 6 소통의 달인 연구
1 교육매체 소개 96
2 학습목표 97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97
개관하기: 눈치코치 소통 게임 98
설정하기: 1. 의사소통 이해하기 101 / 2. 그림책과 주제 탐구 103
플레이: 요리의 달인 106
적용하기: 나의 의사소통 능력 109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111
Chapter 7 다양한 행복 직업 체험
1 교육매체 소개 114
2 학습목표 115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115
개관하기: 잡(job)아 게임 116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120
플레이: 직업 세계 탐방 124
적용하기: 직업 존재의 이유 127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129
Chapter 8 직업 가치관 퍼즐
1 교육매체 소개 132
2 학습목표 133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133
개관하기: 1. 직업 가치관 이해하기 134 / 2. 나의 직업 가치관 136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138
플레이: 직업 가치관 경매 142
적용하기: 나의 가치관 스토리 145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147
Chapter 9 직업 세계는 다변화 중
1 교육매체 소개 150
2 학습목표 150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151
개관하기: 과거 직업 순간 포착 152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154
플레이: 보드게임 속 직업 세계 158
적용하기: 내가 만드는 직업 세계 163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166
Chapter 10 우리는 강철부대를 원한다
1 교육매체 소개 168
2 학습목표 169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169
개관하기: 이색 직업 170
설정하기: 1. 그림책과 주제 탐구 172 / 2. 새로운 직업 찾기 175
플레이: 우리는 강철부대 177
적용하기: 나는 특수 요원 182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184
Chapter 11 우리들의 창업 이야기
1 교육매체 소개 186
2 학습목표 187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187
개관하기: 1. 직업윤리 이해하기 188 / 2. 직업윤리 다빈치 코드 190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194
플레이: 모의기업 창업 196
적용하기: 창업 발표회 199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200
Chapter 12 목표가 있을 때 없을 때
1 교육매체 소개 202
2 학습목표 203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203
개관하기: 나의 진로 목표 점검하기 204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206
플레이: 스트림스 게임 209
적용하기: 나의 목표 세우기 212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214
Chapter 13 함께 떠나는 하늘 섬 여행
1 교육매체 소개 216
2 학습목표 217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217
개관하기: 의사결정 유형의 종류와 개념 이해하기 218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220
플레이: 나의 의사결정 능력 발견하기 223
적용하기: 나의 의사결정 유형 226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228
Chapter 15 너의 이야기를 들려줘
1 교육매체 소개 244
2 학습목표 245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245
개관하기: 순간 포착 게임 246
설정하기: 그림책과 주제 탐구 248
플레이: 미래 순간 인터뷰 251
적용하기: 순간 포착 매핑 253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255
Chapter 16 나를 지탱하는 열정
1 교육매체 소개 258
2 학습목표 258
3 프로그램 진행 개관 259
개관하기: 나를 지탱하는 열정 260
설정하기: 1. 그림책과 주제 탐구 261 / 2. 진라면과 함께하는 코드네임 264
플레이: 진라면 보드게임 266
적용하기: 꿈 목록, 나의 삶을 결정하다 269
평가하기: 생각 다지기 271
■ 참고문헌 2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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