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의 이해 또는 전국문자통론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교육과정의 이해 또는 전국문자통론

땅끝
2024-12-19 07:52 80 0

본문




교육과정의 이해
9788999730931.jpg


도서명 : 교육과정의 이해
저자/출판사 : 김대현, 학지사
쪽수 : 352쪽
출판일 : 2024-03-31
ISBN : 9788999730931
정가 : 22000

3판 머리말
1판 머리말

Part 01 교육과정의 개념과 수준

Chapter 01 교육과정의 기능, 개념, 유형
1. 교육과정의 기능
2. 교육과정의 개념
3. 교육과정의 유형

Chapter 02 교육과정의 주요 활동과 그 기반
1. 교육과정의 주요 활동
2. 교육과정 활동의 학문적 기반
3. 교육과정 활동의 사회적 배경
4. 교육과정 활동의 법령 기반
5. 교육과정 참여집단의 관점

Chapter 03 교육과정 개발, 수준, 모형
1. 교육과정 개발의 개념
2. 교육과정 개발 수준
3. 교육과정 개발 모형

Part 02 교육과정의 구성과 교과서 제도

Chapter 04 교육목적과 핵심역량
1. 교육목적의 개념
2. 교육목적의 설정 원칙
3. 교육목적으로서의 핵심역량
4. 교육목적의 진술

Chapter 05 교육내용과 성취기준
1. 교육내용의 의미
2. 교과, 경험, 지식, 학문
3. 교육내용의 선정
4. 성취기준의 의미와 진술

Chapter 06 교육과정 설계와 통합
1. 교육과정 설계의 기반
2. 교육과정 설계 유형
3. 국가수준의 통합교과
4. 학교에서의 교육과정 통합

Chapter 07 교과서의 성격, 체제, 제도, 디지털교과서
1. 교과서의 성격
2. 교과서의 체제
3. 교과서 제도
4. 디지털교과서

Part 03 교육과정 정책과 평가

Chapter 08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개정과 2022 교육과정

1. 교육과정의 변화 단계
2. 교육과정 개정 주기와 규모
3. 2022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성격과 주요 내용

Chapter 09 학교수준 교육과정과 자유학기제 및 고교학점제
1. 학교수준 교육과정의 개념과 필요성
2. 학교수준 교육과정의 역사와 주요 특성
3. 학교수준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본 원리
4. 학교수준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의 실제
5. 학교수준 교육과정의 발전 과제
6.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7.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Chapter 10 학교-지역 연계 교육의 필요성과 유형
1. 학교-지역 연계 교육의 필요성
2. 교육과정 정책과 학교-지역 연계 교육
3. 학교-지역 연계 교육의 유형
4. 학교-지역 연계 교육의 환경 구축
5. 학교-지역 연계 교육의 발전 과제

Chapter 11 교육과정 운영과 재구성
1. 교육과정 운영
2. 교육과정 재구성
3. 교 -수-평- 기 일체화와 백워드 수업설계 모형

Chapter 12 교육과정 평가와 질 관리
1. 교육과정 평가
2. 학교 교육과정 평가
3. 교육과정 평가의 과제
4.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와 성취평가제

찾아보기




전국문자통론
9791167427656.jpg


도서명 : 전국문자통론
저자/출판사 : 하림의, 역락
쪽수 : 656쪽
출판일 : 2024-06-25
ISBN : 9791167427656
정가 : 60000

증보판 서문 [再序]
서문(序文)
≪戰國文字通論≫ 한국어판 서문
역자 서문
해제

제1장 전국문자의 발견과 연구

제1절 들어가는 말
제2절 고대 전국문자의 발견과 연구
제3절 근대 전국문자의 발견과 연구
제4절 현대 전국문자의 발견과 연구
제5절 전국문자의 분류
제6절 나오는 말

제2장 전국문자와 전초고문

제1절 들어가는 말
제2절 주문(籒文)
제3절 「說文」 고문(古文)
제4절 「三體石經」 고문
제5절 「汗簡」과 「古文四聲韻」 고문
제6절 나오는 말

제3장 전국문자의 지역 분류 개술

제1절 들어가는 말
제2절 齊 나라 계열 문자
제3절 燕 나라 계열 문자
제4절 晉 나라 계열 문자
제5절 楚 나라 계열 문자
제6절 秦 나라 계열 문자
제7절 나오는 말

제4장 전국문자의 자형 변천

제1절 들어가는 말
제2절 간화(簡化)
제3절 번화(繁化)
제4절 이화(異化)
제5절 동화(同化)
제6절 특수부호(特殊符號)
제7절 나오는 말

제5장 전국문자 고석(考釋) 방법

제1절 들어가는 말
제2절 역사 비교법
제3절 타 지역[異域]과의 비교법
제4절 같은 지역[同域]과의 비교법
제5절 고문비교(古文比較)법
제6절 해성분석(諧聲分析)법
제7절 어음과 의미 조화[音義相諧]법
제8절 사례교감[辭例抽勘]법
제9절 어법분석(語法分析)법
제10절 나오는 말

나머지 논의

후기 (一)
후기 (二)
[부록] 하림의 논저 목록
용어 색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