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미 행복을 시작한 사람입니다 또는 전략적 기획과 성과관리
땅끝
2024-12-19 07:52
67
0
본문
나는 이미 행복을 시작한 사람입니다

도서명 : 나는 이미 행복을 시작한 사람입니다
저자/출판사 : 박익환, 문학의전당
쪽수 : 120쪽
출판일 : 2024-03-21
ISBN : 9791158966379
정가 : 12000
제1부
보물 상자 13/예쁜 이유 14/약속 15/긍정의 힘 16/내가 행복한 이유 18/콩깍지 19/매력 20/찬비 보내고 21/오늘 22/당신은 봄입니다 24/소중한 사랑 25/만우절 26/바보 28/봄 29/사랑의 행복 30/때문입니다 32
제2부
운명 35/1월 36/고백 37/식목일 38/눈사람 39/유성(流星) 40/착각 42/봄비 43/그리움 44/당신은 나의 꽃입니다 45/비밀 46/인연과 필연 48/사랑학개론 49/죄인 50/절대 비밀 51/사랑의 유효기간 52
제3부
짝사랑 55/이후의 일 56/꽃의 유효기간 57/정답 58/행복 비만 59/개밥바라기별 60/욕심 62/절도 63/어울려 산다는 것 64/가랑비 사랑 65/마음의 열쇠 66/채송화 68/만추 69/고백 2 70/중년 71/살아야 할 이유 72
제4부
예쁜 거짓말 75/당신이라는 결론 76/낮달 78/추석 79/세입자 80/사랑의 주정꾼 82/사랑학개론 2 83/좋은 말 84/발견 86/가을 편지 87/중년의 사랑 88/아름다운 비밀 90/행복한 술래 91/새침데기 92/꽃 94/예쁜 심술 95/낮달 2 96
제5부
예쁜 착각 99/민들레 씨앗이 바람에 날리는 이유 100/만우절 2 101/최선이란 그런 거니까요 102/짝사랑 2 104/기부 105/실수 106/그리고 봄 108/벚꽃 109/정말 이상해 110/반성 111/어머니 112/페이소스 114/사랑의 채널 115/실천 116/근황 117/사랑 118
전략적 기획과 성과관리

도서명 : 전략적 기획과 성과관리
저자/출판사 : 박홍윤,박규동, 대영문화사
쪽수 : 준비중
출판일 : 2024-03-04
ISBN : 9788976449252
정가 : 32000
제3판 머리말/3
개정판 머리말/5
초판 머리말/7
제1장
전략적 기획의 이해
제1절 사회변화와 전략적 기획 및 성과관리 20
1. 전략적 기획에서 전략적 관리로의 전환/21
2. 성과측정에서 성과관리로의 전환/22
3. 보다 효과적으로 전략과 성과관리를 연계/22
제2절 전략적 기획의 의의 23
1. 전략의 의의/23
2. 기획의 의의/26
3. 전략적 기획의 의의/28
4. 전략적 기획의 유형/30
5. 전략적 기획과 전략적 관리/32
6. 전략적 기획과 전략적 사고/34
7. 전략적 기획의 사례/39
제3절 전략적 기획의 도입 목적, 이점, 한계 45
1. 공공조직에 전략적 기획의 도입 과정/45
2. 전략적 기획의 도입 목적과 이점/47
3. 전략적 기획의 한계/50
제4절 전략적 기획의 성공 조건 52
1. 공공조직과 민간조직의 전략적 기획/52
2. 공공조직에서 바람직한 전략적 기획의 조건/56
3. 전략적 리더십/62
4. 참여적 전략적 기획/65
5. 전략적 기획의 저항과 극복방법/73
제5절 전략적 기획 접근방법과 과정 76
1. 전략적 기획 접근방법/76
2. 전략적 기획과정/78
3. 전략적 기획 단계/85
제6절 전략적 기획과정에 필요한 기술 89
1. 브레인스토밍/90
2. 스노 카드 기법/91
3. 우선순위 비교 방법/92
제2장
전략적 기획의
준비 단계
제1절 전략적 기획의 추진 100
1. 법적ㆍ제도적 장치/100
2. 전략적 기획의 추진 결정/101
3. 전략적 기획의 추진자/104
4. 전략계획 추진에 대한 합의/104
제2절 전략적 기획 추진조직 106
1. 국가 총괄기관/106
2.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의 추진조직/107
3. 외부 컨설턴트/113
제3절 전략적 기획을 위한 계획 116
1. 의의/116
2. 사례/117
3. 전략계획 추진 목적의 확인/119
4. 전략계획의 유형 및 범위 결정/120
5. 전략적 기획의 일정 수립/120
6. 전략계획 수립에서 고려할 것/121
제3장
외부 환경평가와
내부 능력평가
제1절 외부 환경평가와 내부 능력평가의 의의 124
1. 우리는 어디에 있는가?/124
2. 평가의 목적/125
3. 평가의 기본 틀로 SWOT 분석/125
제2절 외부 환경평가 127
1. 외부 환경평가의 의의/127
2. 사례/128
3. 평가 대상/130
4. 평가방법/132
5. 고객과 이해관계자 분석/134
제3절 내부 능력평가 141
1. 내부 능력평가의 의의/141
2. 사례/142
3. 평가 대상/144
4. 평가방법/145
제4절 외부 환경평가와 내부 능력평가를 위한 도구 146
1. 종합적 분석도구/146
2. 외부 환경평가 도구/151
3. 고객 및 이해관계자 분석/156
4. 내부 능력평가 도구/158
제5절 외부 환경평가와 내부 능력평가에서 고려할 것 161
제4장
전략 방향설정
제1절 전략 방향설정의 의의 166
1. 전략 방향설정의 개념과 기능/166
2. 전략 방향으로 목표체계/168
3. 사례/171
제2절 조직의 임무 선언 173
1. 임무의 의의/173
2. 사례/175
3. 임무 선언의 주요 준거/176
4. 임무 선언의 특징과 기능/177
5. 임무 선언서의 작성방법/178
제3절 조직의 비전 선언 182
1. 비전의 의의/182
2. 사례/182
3. 비전 선언의 특징과 기능/183
4. 비전 선언서의 작성방법/185
제4절 조직의 가치 선언 187
1. 가치 선언의 의의/187
2. 사례/188
3. 가치 선언의 특징 및 기능/190
4. 가치 선언서의 작성방법/191
제5절 전략적 이슈 확인 194
1. 전략적 이슈의 의의/194
2. 사례/196
3. 전략적 이슈의 판단기준/198
4. 전략적 이슈의 확인 과정/202
5. 전략적 이슈 확인 과정에서 고려할 것/203
제6절 전략목적 설정 205
1. 전략목적과 전략목표/205
2. 사례/207
3. 전략목적의 기능/209
4. 전략목적의 설정방법/210
5. 전략목적 설정에서 고려할 것/214
제7절 전략목표 설정 216
1. 전략목표의 의의/216
2. 사례/218
3. 바람직한 전략목표/221
4. 전략목표의 설정 과정/225
5. 전략목표의 우선순위 결정/226
제5장
전략형성
제1절 전략형성의 의의 230
1. 전략형성의 개념/230
2. 전략형성의 기능/230
3. 사례/231
4. 전략의 유형/235
5. 바람직한 전략의 조건/241
6. 전략형성 과정/244
제2절 전략형성을 위한 프로그램 이해 248
1. 프로그램 논리모형의 의의/248
2. 사례/249
3. 프로그램 논리모형의 구성요소/250
제3절 전략 대안의 탐색 252
1. 전략 대안 탐색의 의의/252
2. 전략 대안 탐색방법/253
3. SWOT 매트릭스 전략/254
4. 혁신적 창의적 대안 탐색기법/257
제4절 전략 대안의 분석 259
1. 전략 대안 분석의 의의/259
2. 전략 대안의 평가기준/259
3. 전략 대안 평가의 기법들/261
제5절 전략 선택 264
1. 전략 선택의 의의/264
2. 전략 선택의 정치적 특성/265
3. 최종 전략 선택에서 고려할 것/268
제6절 전략계획서 작성 269
1. 전략계획서의 의의/269
2. 전략계획서의 내용/270
3. 사례/271
4. 전략계획서의 작성방법/274
5. 전략계획서의 공개/278
제6장
전략계획의 집행과 성과관리
제1절 전략계획 집행 282
1. 전략집행의 의의/282
2. 전략집행의 성공과 실패/283
제2절 전략집행으로 성과관리 286
1. 성과관리의 의의/286
2. 성과관리의 목적/288
3. 바람직한 성과관리의 조건/289
4. 성과관리 과정/293
제3절 성과목표와 성과목표체계 295
1. 성과목표/295
2. 성과지표/301
3. 성과목표 기준점/310
4. 성과목표 설정/311
5. 성과 측정방법/315
6. 성과지표 설정에서 고려할 것/315
제4절 전략집행계획의 수립 316
1. 전략집행 활동/316
2. 전략집행계획/317
3. 전략집행계획서 작성/320
4. 사례/322
제5절 전략집행과 조직구조 325
1. 전략집행에 적합한 조직구조/325
2. 전략적 사업 조직구조/327
3. 프로젝트팀 중심의 구조/327
제6절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331
1.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의의/331
2.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주요 이슈와 원칙/332
3. 공무원에게 필요한 역량과 교육훈련/334
4. 인센티브 제도/337
제7절 전략계획과 성과예산제도 339
1. 전략계획과 예산/339
2. 성과지향 예산제도/340
3. 우리의 재정부문 성과관리제도/347
제8절 전략집행 모니터링 355
1. 모니터링의 의의/355
2. 중앙행정기관의 모니터링 제도/358
3. 모니터링에서 고려할 것/360
제7장
전략적
평가와 활용
제1절 전략적 평가의 의의 364
1. 전략적 평가의 개념과 특징/364
2. 전략적 평가의 유형/365
3. 바람직한 평가를 위해 고려할 것/369
제2절 성과평가 371
1. 성과평가의 의의/371
2. 성과평가의 기능과 목적/373
3. 성과평가의 한계와 문제점/375
4. 바람직한 성과평가를 위해 고려할 것/376
5. 성과평가 과정/377
6. 성과평가의 평가자/383
7. 우리나라의 주요 성과평가/386
8. 메타평가/394
제3절 공무원 성과평가 397
1.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에서 성과평가/397
2. 공무원 성과평가 방법/399
3. 우리나라 공무원 성과평가/401
제4절 성과평가 보고서 작성과 보고 404
1. 성과평가 보고서의 작성/404
2. 성과평가 보고서의 보고와 공개/406
제5절 성과정보의 활용 411
1. 성과정보 활용의 의의/411
2. 성과정보의 활용 영역/412
3. 성과정보 활용 촉진방법/414
4. 우리나라 성과정보의 활용/416
제6절 전략계획의 변화 421
1. 전략계획 변화의 의의/421
2. 전략 변화의 유형/422
3. 전략계획 변화에서 고려할 것/425
참고문헌/427
찾아보기/447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