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관세사 관세율표 또는 문학을 통한 사고력 교육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2025 관세사 관세율표 또는 문학을 통한 사고력 교육

땅끝
2024-12-19 07:52 72 0

본문




2025 관세사 관세율표
9791172090364.jpg


도서명 : 2025 관세사 관세율표
저자/출판사 : 이유라, 이패스코리아
쪽수 : 750쪽
출판일 : 2024-04-02
ISBN : 9791172090364
정가 : 42000

제1편 HS 총론
제 1 절 국제통일상품분류의 발달
제 2 절 HS 해석에 관한 통칙


제2편 HS 각론
제1 부 살아 있는 동물과 동물성 생산품
제2 부 식물성 생산품
제3 부 동물성·식물성 지방과 기름 및 이들의 분해생산물, 조제한 식용 지방과 동물성·식물성 납(蠟)
제4 부 조제 식료품, 음료·주류·식초, 담배·제조한 담배 대용물
제5 부 광물성 생산품
제6 부 화학공업이나 연관공업의 생산품
제7 부 플라스틱과 그 제품 및 고무와 그 제품
제8 부 원피·가죽·모피와 이들의 제품, 마구, 여행용구·핸드백과 이와 유사한 용기, 동물 거트(gut)
[누에의 거트(gut)는 제외한다]의 제품
제9 부 목재와 그 제품, 목탄, 코르크와 그 제품, 짚·에스파르토 (esparto)나 그 밖의 조물 재료의 제품,
바구니 세공물 (basketware)과 지조세공물(枝條細工物)
제10부 목재나 그 밖의 섬유질 셀룰로오스재료의 펄프, 회수한 종이·판지[웨이스트(waste)와 스크랩(scrap)],
종이·판지와 이들의 제품
제11부 방직용 섬유와 방직용 섬유의 제품
제12부 신발류·모자류·산류(傘類)·지팡이·시트스틱(seat-stick)· 채찍·승마용 채찍과 이들의 부분품,
조제 깃털과 그 제품, 조화, 사람 머리카락으로 된 제품
제13부 석·플라스터(plaster)시멘트·석면·운모나 이와 유사한 재료의 제품, 도자제품, 유리와 유리제품
제14부 천연진주·양식진주·귀석·반귀석·귀금속·귀금속을 입힌 금속과 이들의 제품, 모조신변장식용품, 주화
제15부 비금속(卑金屬)과 그 제품
제16부 기계류·전기기기와 이들의 부분품, 녹음기·음성 재생기·텔레비전의 영상과 음향의 기록기·재생기와 이들의
부분품·부속품
제17부 차량·항공기·선박과 수송기기 관련품
제18부 광학기기·사진용 기기·영화용 기기·측정기기·검사기기·정밀기기·의료용 기기, 이들의 부분품과 부속품
제19부 무기·총포탄과 이들의 부분품과 부속품
제20부 잡 품
제21부 예술품·수집품·골동품

부록
01. 통일상품명 및 부호체계에 관한 국제협약 및 개정의정서
02. 관세법 제85조에 따른 품목분류의 적용기준에 관한 규칙
03. 관세사 제2차 국가자격시험 연도별 기출문제




문학을 통한 사고력 교육
9791169191975.jpg


도서명 : 문학을 통한 사고력 교육
저자/출판사 : 원자경, 한국문화사
쪽수 : 590쪽
출판일 : 2024-03-22
ISBN : 9791169191975
정가 : 35000

머리말

제1장 : 문학교육과 사고력 교육
1. 문학교육에 대한 문제제기
1) 교육과정과 문학교육
2) 통합교육 시행의 문제
3) 언어 기능 중심 교육의 문제
4) 문학을 통한 사고력 교육은 시대적 요구
2. 문학교육에서 사고력 교육의 전개 과정
1) 제1기 : 6차 교육과정 시기 사고력 교육의 방향(1992~1997)
2) 제2기 : 7차 교육과정 초기 사고력 교육의 방향(1997~2005)
3) 제3기 : 2007년 개정 이후 사고력 교육의 방향(2005~현재)
4) 기존 연구 성과 평가 및 제안
3. 문학을 '통한' 사고력 교육의 방향

제2장 : 문학적 사고의 특성과 창의적 사고력 교육
1. 사고의 개념과 사고 과정의 원리
2. 문학적 사고의 개념과 구성 요소
3. 문학적 사고의 은유 원리와 창의적 사고력
1) 은유 개념의 변화와 의미 창조 기능
2) 은유적 사고와 문학적 사고의 의미구성 방식
(1) 개념은유의 의미구성 방식과 문학독서
(2) 개념적 혼성은유와 문학적 사고의 특성 비교
3) 심미적 체험의 은유적 사고 과정
(1) 심미적 체험의 특성과 의미구성 기능
(2) 심미적 체험의 지향성과 은유적 사고 원리
4. 은유적 사고 활용과 문학을 통한 사고력 교육의 의의

제3장 : 문학 텍스트 활용과 창의력 교수·학습 방법과 효과
1. 잠재적 사고력 계발을 위한 상호 교수·학습 전략
1) 상호 교수적 교수·학습 모형과 학습 전략
(1) 상호 교수·학습적 관계 형성
(2) 문제제기식 질문과 발산형 질문 활용
(3) 역동적인 문학현상 참여로 텍스트 재구성 능력 키우기
(4) 수업 전(全) 과정에서 내면화 적극 활용
(5) 수업 전(前) 지도로 문제발견 능력 기르기
(6) 총체적이고 복합적인 상호 교수 활동 실행
(7) 은유 원리를 활용한 고등 사고력 교육
(8) 읽기와 쓰기의 통합 사고력 교육
2) 상호 교수적 교수·학습의 실제
(1) 학습자 간 상호교수와 교사의 중재 : 조지훈 「낙화」
(2) 학습자 내 자발적 점검 및 내면화 : 나희덕 「땅끝」
(3) 상호보완의 콘텍스트 활용과 주제 심화·확장 : 나희덕 「땅끝」 & 이육사 「절정」
(4) 주제 확장을 위한 쟁점토론과 사회화 : 조세희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2. 상상력을 활용한 문학 텍스트 질문전략
1) 상상력을 활용한 문학 텍스트 질문 전략 설계
(1) 인식적 상상력을 활용한 질문법과 현실 인식
(2) 조응적 상상력을 활용한 질문법과 내면화
(3) 초월적 상상력을 활용한 질문법과 사회화
2) 상상력을 활용한 소설 텍스트 질문 전략 실제 : 이상 「날개」
(1) 인식적 상상력을 활용한 질문법과 현실인식의 실제 : <기억><이해> & <감수·감지>
(2) 조응적 상상력을 활용한 질문법과 내면화의 실제 : <평가하기> & <가치화하기>
(3) 초월적 상상력을 활용한 질문법과 사회화의 실제 : <창안하기> & <인격화/사회화>
3. 창의적 사고력 확장을 위한 콘텍스트 읽기 전략
1) 콘텍스트의 개념과 창의적 의미의 재생산
2) 문학 텍스트의 콘텍스트 활용 원리와 실제
(1) 문학 텍스트 내적 연합의 원리와 실제
(2) 문학 텍스트 외적 결합의 원리와 실제
(3) 문학 텍스트 간 통합 원리와 실제
3) 문학 텍스트의 콘텍스트 읽기 효과

제4장 : 문학을 통한 사고력 교육의 효과 검증과 평가
1. 연구 설계 및 과정
2. 검증 도구 설계
1) 독서실태 및 문학 인식도 사전·사후 설문조사
2) 양적 연구와 사고력 평가 사전·사후 진단 검사
⑴ 사고력 진단지 문제 구성의 형식
⑵ 사고력 평가 진단지 분석과 문항 구성의 타당도 검증
3) 질적 연구와 비평적 감상글 평가
3. 연구 결과 검증 평가 및 논의
1) 사고력 평가 사전, 사후 진단지 검사 결과
⑴ 채점자 신뢰도
⑵ 사전, 사후 사고력 진단 검사지 총점 비교 결과 : 사고력 향상
⑶ 개별 학생의 총점 변화 비교 결과 : 상향 평준화 현상
⑷ 범주별 사전-사후 대응 표본 검사 결과
⑸ 개별 학생 범주별 사고력 비교 결과
2) 문학에 대한 인식도 조사 결과
⑴ 문학 작품에 대한 흥미
⑵ 문학을 배우는 목적
⑶ 문학 수업의 참여 방식
⑷ 문학 수업 후 내면화

제5장 : 맺는말
참고문헌
부록
찾아보기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