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또는 2024 폐기물처리산업기사 과년도
땅끝
2024-12-19 0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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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도서명 :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저자/출판사 : 데일 카네기, 메이트북스
쪽수 : 236쪽
출판일 : 2024-04-25
ISBN : 9791160028867
정가 : 11000
지은이의 말 | 내가 이 책을 쓴 방법과 쓰게 된 이유
엮은이의 말 | 인간관계가 깊어지고 삶의 지혜가 생기다!
1부 - 사람을 다루는 3가지 핵심 기술
1장. 비판하거나 비난하거나 불평하지 마라
다른 사람을 꾸짖는 일이 어리석다는 사실을 깨닫자 | 내가 날린 비판의 화살은 반드시 내게로 돌아온다 | 비판을 받지 않으려면 비판하지 말라 | 남을 바꾸려 하기 전에 내가 바뀌는 게 우선이다 | 우리가 상대하는 대상은 감정적인 생명체이다 | 다른 사람의 험담 대신 그의 장점들을 이야기하자 | 모든 것을 아는 것은 모든 것을 용서하는 것이다
2장. 가식이 아닌 진심으로 인정하고 칭찬하라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줘야만 무언가를 시킬 수 있다 |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중요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 최고의 능력을 끌어내는 방법은 바로 인정과 격려다 | 진심이 담긴 인정이야말로 사람을 다루는 핵심 비결이다 | 인정은 진실되지만 아첨은 진실되지 못하다 | 내 업적이나 욕구는 내려놓고, 그의 장점을 찾아보자
3장. 상대방의 관점에서 생각해 욕구를 불러일으켜라
물고기에 맞는 미끼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 사람들은 오직 자신이 원하는 것에만 관심을 둘 뿐이다 | 우선 상대방에게 강렬한 욕구를 일으켜야 한다 | 자신뿐 아니라 상대방의 관점으로 사물을 바라봐야 한다 | 남의 마음을 이해하는 사람의 미래는 밝을 수밖에 없다 | 사람의 마음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반드시 알아야 한다 |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것부터 알아내야 한다
2부 -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들 6가지 방법
1장. 상대방에게 관심을 가지면 어디서든 환영받는다
사람들은 남에겐 관심이 없고 자신에게만 관심이 있다 | 남에게 무관심한 사람은 큰 문제가 있는 사람이다 | 진심으로 관심을 기울이면 누구라도 나의 친구가 된다 | 다른 사람을 위해 무언가 하려는 노력을 기울이자 | 열정적으로 사람을 대하면 직장에서의 운명도 달라진다 | 그가 당신을 좋아하게 하려면 그에게 관심을 가지자
2장. 미소를 짓고 환하게 웃어 좋은 첫인상을 주어라
“당신을 만나서 좋아요”라고 미소로 상대방에게 말하라 | 가식적인 미소가 아닌 진짜 미소를 짓자 | 억지로라도 웃어보고, 행복한 것처럼 행동하자 | 행복을 결정하는 것은 행복에 대한 나의 생각이다 | 미소를 지은 채 인사하고, 악수를 할 때는 진심을 담아라 | 웃지 않는 사람은 장사를 하면 안 된다
3장. 그의 이름을 잘 기억해 어렵지 않게 불러주라
이름을 기억하는 능력이 당신의 성공을 앞당긴다 | 사람들의 이름을 기억하고 존중하라 | 이름을 기억하는 능력은 모든 분야에서 중요하다 | 상대방의 이름을 귀로 기억하고 눈으로도 기억하라
4장.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듣는 사람이 되어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이야기를 잘 들어줄 사람을 원한다 | 중요한 것은 대화하고 있는 상대에 대한 깊은 관심이다 | 내 말을 잘 들어줄 사람은 어려운 상황일 때 더 간절해진다 | 상대가 당신을 피하게 만들려면 그의 말을 수시로 끊어라 | 다른 사람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격려하자
5장. 나의 관심사가 아닌 그의 관심사로 대화하라
상대가 가치 있게 생각하는 것을 주제로 삼아 이야기하라 | 상대가 관심 있고 좋아할 주제로 이야기하는 건 기본이다 | 상대방의 관심사를 모르면 다가가기가 상당히 힘들다 | 나의 비즈니스 본론보다는 일단 그의 관심사에 주목하라
6장. 그가 중요한 사람임을 진심으로 이야기해줘라
그에 대해 무언가 듣기 좋은 말을 진심을 담아 건네보자 | 상대방이 중요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도록 대하라 |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자 | 사소한 말 한마디로 그를 인정하면 하루가 행복해진다 | 그 사람의 세상에서 그는 중요한 존재이다 | 그저 그에게 그 자신에 관해 이야기해주기만 하면 된다
3부 - 사람들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
1장. 어떻게든 상대방과의 논쟁을 피하라
상대방의 말이 틀렸더라도 그걸 굳이 지적하지 마라 | 논쟁에서 이기는 유일한 방법은 논쟁을 피하는 것이다 | 말다툼하고 논쟁하는 영업사원은 물건을 팔 수 없다 | 상대방의 호의를 얻을 수 없다면 공허한 승리일 뿐이다 | 논쟁을 하기보다는 중요한 사람이라는 느낌을 줘라 | 양측 다 옳은 경우에는 큰일이라도 양보해라
2장. 상대방이 틀렸다고 절대 이야기하지 마라
상대방의 면전에서 무언가를 증명하려 하지 마라 | “당신은 틀렸다”라고 말하는 것을 제발 그만둬라 | 그가 분명히 틀렸더라도 직설적으로 지적하지 마라 | 불편한 진실을 상대방에게 우겨넣으려 하지 마라 | 상대방에게 틀렸다고 지적해봤자 아무 소용이 없다 | 상대의 기분이 상하지 않게 언행을 신중히 하라
3장. 당신이 실수했다면 재빨리, 강렬히 인정하라
남에게 비난받기보단 스스로 비판하는 것이 낫다 | 자기비판을 하면 그는 나와 싸울 생각이 없어진다 | 옳다면 부드럽게 설득하고, 틀렸다면 실수를 인정하라 | 싸워서 얻을 수 있는 것은 그다지 많지 않다
4장. 적대적 태도를 버리고 우호적으로 시작하라
억지로 강요해서는 당신 생각에 동의하게 할 수 없다 | 그를 설득하고 싶다면 당신이 친구라는 확신을 주어라 | 친절한 방식으로 접근해야 상대방을 설득할 수 있다 | 담즙 한 통보다 꿀 한 방울로 더 많은 파리를 잡을 수 있다
5장. 상대가 처음부터 ‘예!’라고 말하게 유도하라
생각이 다른 부분부터 이야기를 시작하면 안 된다 | 이야기의 시작부터 긍정적인 대답을 많이 끌어내라 | 처음에 ‘예’를 끌어내면 그 뒤는 술술 풀린다 | 현인 소크라테스처럼 ‘예’라는 대답을 얻어내자
6장. 상대방이 말을 많이 하도록 만들어라
인내심과 포용을 가지고서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이자| 다른 사람이 이야기하게 두면 큰 이득으로 돌아온다 | 나의 성과를 최소화하고, 그가 나보다 뛰어나게 두라 | 겸손한 태도로 그가 말을 많이 하도록 두자
7장. 그가 스스로 생각해냈다고 여기게 만들어라
사람은 스스로 발견한 생각을 더 신뢰하기 마련이다 | 그건 자신들의 생각이었다고 진심으로 느끼게 하라 | 자기 의지로 구매한다는 생각이 들게 해야 한다 | 남들보다 앞서고 싶으면 그들 뒤에 서야 한다
8장. 정말 진심으로 그 사람의 입장이 되어보자
비난하지 말고 상대방을 이해하려 노력하자 | 부탁하기 전에 잠시 멈춰 그의 관점에서 생각하자 | 상대방의 관심사와 의도를 알아야 한다 | 나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관점에서 사물을 바라보자
9장. 상대방이 원하는 공감을 해주면 내 말을 경청한다
“그렇게 생각할 만해요”라고 말을 시작하자 | 그들에게 공감해주면 그들도 당신을 사랑할 것이다 | 말도 안 되는 특이한 성격에도 더욱 공감해줄 필요가 있다 | 인간이라는 종족은 모두 공감을 갈망한다
10장. 상대방이 가지고 있는 고상한 동기에 호소하라
좀 더 고상한 이유에 호소해야 사람을 바꿀 수 있다 | 버럭 화를 내는 대신 그가 옳은 길을 고민하게 하라 |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존중과 사랑에 호소하라 | 현재 상황에 불만이라면 고상한 동기에 호소해보자
4부 - 기분 상하지 않게 그를 바꾸는 9가지 방법
1장. 그를 비판해야 한다면 칭찬으로 시작하라
칭찬부터 일단 건넨 후에 불쾌한 이야기를 꺼내라 | 면도하기 전에 거품을 칠하듯 비판하기 전에 칭찬하라 | 칭찬으로 대화를 시작하고, 본론은 뒤에 꺼내라
2장. 상대방의 실수를 간접적으로 지적하라
내지르지만 말고 세련된 비판 방식을 찾아보라 | 직접적인 비판이 능사가 아님을 알자 | 에둘러 슬쩍 잘 암시하면 상대방도 알아듣는다
3장. 나 또한 문제가 많다고 겸손하게 이야기하라
비판하는 나 자신도 완벽한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자 | 비판하기 전에 내 잘못에 관해 먼저 이야기하자
4장. 직접 명령을 내리지 말고 돌려서 제안하라
명령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으니 항상 제안하라 | 저항하는 대신 협력하고 싶게 만들자
5장. 상대방의 체면을 반드시 세워줘야 한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상대방을 비난하지 마라
6장. 아주 작은 발전에도 진심으로 칭찬하라
자기 승리에 도취되지 말고 상대의 체면을 세워주자 | 사소한 발전에도 칭찬하면 그는 계속 발전할 것이다 | 칭찬이라는 마법이 보여주는 놀라운 기적을 믿어라 | 사소한 발전에도 칭찬하고, 발전할 때마다 칭찬하라
7장. 그를 바꾸고 싶다면 좋은 평판을 부여하라
진심으로 인정하고 칭찬을 아끼지 마라 | 걸맞게 행동해야 할 평판을 상대방에게 부여하라 | 심지어 개에게도 좋은 이름을 붙여라
8장. 고치기 쉬운 잘못인 것처럼 보이게 하라
정직하다고 말해주면 그 평판에 부응하려 한다 | 잘한 부분을 계속 칭찬하고, 실수는 작게 보이게 하라 | 격려를 아끼지 않고, 그 일이 쉬운 것처럼 보이게 하라
9장. 당신이 제안한 일을 그가 기꺼이 할 수 있게 하라
그 누군가의 격려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꾼다 | 거절마저도 세련되면 상대를 기분 좋게 만들 수 있다 | 권한을 주는 방법을 통해 기분 좋게 일하게 하라
2024 폐기물처리산업기사 과년도

도서명 : 2024 폐기물처리산업기사 과년도
저자/출판사 : 전화택, 구민사
쪽수 : 580쪽
출판일 : 2024-01-10
ISBN : 9791168752870
정가 : 34000
PART 01 폐기물개론
Chapter 01 폐기물 발생량 및 성상
Chapter 02 폐기물 관리
Chapter 03 폐기물의 감량
Chapter 04 퇴비화
PART 02 폐기물처리기술
Chapter 01 중간처분
Chapter 02 매립
Chapter 03 자원화
Chapter 04 토양오염
PART 03 폐기물 공정
Chapter 01 총칙
Chapter 02 시료의 채취
Chapter 03 일반항목편
Chapter 04 금속류(Metals)
Chapter 05 기타 항목편
PART 04 폐기물 법규
Chapter 01 총칙
Chapter 02 폐기물의 배출과 처리
Chapter 03 폐기물처리업 등
PART 05 과년도 문제해설
[2012년]
제1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2년 03월 04일 시행]
제2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2년 05월 20일 시행]
제4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2년 09월 15일 시행]
[2013년]
제1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3년 03월 10일 시행]
제2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3년 06월 02일 시행]
제4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3년 09월 28일 시행]
[2014년]
제1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4년 03월 02일 시행]
제2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4년 05월 25일 시행]
제4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4년 09월 20일 시행]
[2015년]
제1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5년 03월 08일 시행]
제2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5년 05월 31일 시행]
제4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5년 09월 19일 시행]
[2016년]
제1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6년 03월 08일 시행]
제2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6년 05월 08일 시행]
제4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6년 10월 01일 시행]
[2017년]
제1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7년 03월 05일 시행]
제2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7년 05월 07일 시행]
제4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7년 09월 23일 시행]
[2018년]
제1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8년 03월 04일 시행]
제2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8년 04월 28일 시행]
제4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8년 09월 15일 시행]
[2019년]
제1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9년 03월 03일 시행]
제2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9년 04월 27일 시행]
제4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19년 09월 21일 시행]
[2020년]
제1,2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20년 06월 07일 시행]
제3회 폐기물처리산업기사 [2020년 08월 22일 시행]
폐기물처리산업기사 CBT 모의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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