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임 발권실무 또는 조직행동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항공운임 발권실무 또는 조직행동

땅끝
2024-12-19 07:52 91 0

본문




항공운임 발권실무
9791166474699.jpg


도서명 : 항공운임 발권실무
저자/출판사 : 구선영 , 염경아, 한올출판사
쪽수 : 244쪽
출판일 : 2024-08-05
ISBN : 9791166474699
정가 : 18000

Chapter 1 항공 운임의 기초
1. 항공지리
2. 방향지표(GI: Global Indicator)
3. 운임 적용 방향
4. 여정의 종류
5. 운임의 선택
6. 통화규정

Chapter 2 Fare System
1. Fare System의 기능
2. 구간 운임 조회(FQD)
3. Rule 조회(FQN)
4. Tax 조회(FQNTAX)
5. ROE 조회(FQA)
6. Routing 조회(FQR)
7. Mileage 조회(FQM)
8. Informative Pricing(FQP)
9. PNR Pricing(FXP)
10. Nego Fare PNR Pricing(FXP/R,U)

Chapter 3 항공운임의 구분
1. 항공운임의 개요
2. 정상운임(Normal Fare)
3. 특별운임
4. 할인운임

Chapter 4 항공운임 계산
1. 항공 운임계산 방법
2. Routing System
3. Mileage System 기본 규정
4. 항공사 운임 선택 규정
5. 비항공 운송구간(Surface Transportation)
6. Mileage System 보완규정
7. 자동운임 계산

Chapter 5 발 권
1. IATA
2. BSP
3. E – Ticket
4. E – Ticket 정보 조회
5. 발권 구성요소
6. 발권

Chapter 6 Revalidation
1. Revalidation 개요
2. Revalidation 허용 범위
3. Revalidation 절차
4. Revalidation 실습 예시

Chapter 7 Sales Report
1. Sales Report 개요
2. Query Report
3. Transaction Report
4. Daily Report
5. Void




조직행동
9788968211928.jpg


도서명 : 조직행동
저자/출판사 : 임창희, 비앤엠북스
쪽수 : 586쪽
출판일 : 2024-02-15
ISBN : 9788968211928
정가 : 33000

제 1 부 조직행동의 기초지식

제 1 장 조직행동 이해의 시작: 조직/조직행동/발전과정

Ⅰ. 조직행동이란? 5
1. 조직에 대하여 / 5
2. 조직행동론이란? / 14

Ⅱ. 조직행동연구의 발전과정 21
1. 조직관리의 역사적 흔적들 / 21
2. 현대 조직행동론의 전개과정 / 26
3. 조직행동 연구상황의 변화 / 37

제 2 부 개인차원의 조직행동

제 2 장 개인차이: 신상특성/능력/성격
Ⅰ. 개인별 특성차이 45
1. 나이와 근속연수 / 45
2. 성별과 외모특성 / 48
3. 인종과 종교의 차이 / 57

Ⅱ. 능력차이와 조직행동 60
1. 조직생활에 필요한 능력 / 61
2. 직무능력 / 65

Ⅲ. 성격차이와 조직행동 71
1. 성격 분류를 위한 틀 / 71
2. 조직행동 관련 성격유형들 / 74

제 3 장 가치관과 태도: 가치관/태도변화/직무태도

Ⅰ. 가치관의 개념과 유형 81
1. 가치관의 개념 / 81
2. 가치관의 유형분류 / 84

Ⅱ. 태도의 형성과 변화 88
1. 태도의 본질과 기원 / 88
2. 태도와 행동 / 91
3. 태도변화 이론들 / 93

Ⅲ. 직무태도 100
1. 직무에 대한 만족수준 / 100
2. 직무만족과 조직행동 / 102
3. 조직과 직무에 대한 몰입 / 105

제 4 장 지각과 학습: 대인지각/지각오류/학습/행동수정

Ⅰ. 대인지각 113
1. 지각의 개념과 영향요인 / 113
2. 지각의 진행과정 / 116
3. 자동적 대인지각: 인상형성이론 / 120
4. 이성적 대인지각: 귀인이론 / 124

Ⅱ. 지각오류와 조직행동 127
1. 지각과정에서의 오류 / 127
2. 조직관리에서의 지각오류 사례 / 134

Ⅲ. 학습과 행동의 수정 138
1. 학습이란? / 138
2. 학습이론 / 140
3. 학습이론의 적용: 행동의 변화 / 143

제 5 장 감정: 감정행동/감정조직/스트레스

Ⅰ. 감정의 세계 149
1. 감정에 대한 이해 / 149
2. 감정의 유형과 원천 / 153

Ⅱ. 감정과 조직생활 160
1. 감정과 조직행동 / 160
2. 조직에서 감정의 이슈들 / 165

Ⅲ. 스트레스 170
1. 직장스트레스의 기본지식 / 171
2. 스트레스의 원인과 결과 / 172
3. 스트레스의 관리 / 177

제 6 장 동기부여: 개념/전통적 이론/현대적 이론/적용하기
Ⅰ. 기초개념: 동기와 욕구 185
1. 모티베이션과 동기 / 185
2. 동기와 욕구충족 / 186

Ⅱ. 동기부여이론 189
1. 전통적 이론: 동기화시키는 욕구를 연구 / 190
2. 현대적 이론: 동기화되는 과정을 연구 / 202

Ⅲ. 동기부여이론의 활용 213
1. 직무설계의 개선 / 213
2. 관리제도의 개선 / 216

제 3 부 집단차원의 조직행동

제 7 장 집단: 형성과 발달/집단의 행동/집단성과

Ⅰ. 집단의 형성과 발달 225
1. 집단은 어떻게 형성되는가? / 225
2. 집단형성의 촉진요인 / 230
3. 집단의 발달과정 / 233

Ⅱ. 집단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38
1. 집단이 처한 상황적 특성 / 239
2. 집단 내부의 사회적 구조 / 243
3. 팀의 활용정도 / 249
4. 집단의 역동성 / 251

제 8 장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매체/소통의 활성화

Ⅰ. 커뮤니케이션의 기초지식 255
1. 조직에서 커뮤니케이션의 역할 / 255
2.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 260

Ⅱ.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265
1. 언어와 비언어의 사용 / 265
2. 전자 커뮤니케이션 / 272

Ⅲ. 커뮤니케이션의 관리 277
1.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의 차이 / 278
2. 커뮤니케이션의 장애 / 282
3.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대책 / 286

제 9 장 의사결정: 기초지식/모형/집단결정/오류와 대책

Ⅰ. 의사결정의 기초지식 295
1. 의사결정의 기본절차와 상황 / 295
2. 합리적 선택과 만족한 선택 / 298

Ⅱ. 의사결정모형 302
1. 다양한 의사결정모형들 / 303
2. 어떤 모형이 더 효과적일까? / 314

Ⅲ. 집단의사결정 316
1. 집단의사결정의 특성 / 316
2. 집단의사결정의 함정 / 319
3. 집단의 효율적 의사결정방법 / 324

제10장 갈등과 협동: 갈등/협상/신뢰/친사회적 행동

Ⅰ. 갈등문제와 관리 329
1. 갈등의 개념과 유형 / 329
2. 갈등의 원인과 진행과정 / 331
3. 갈등의 폐해와 순기능 / 336
4. 갈등의 관리 / 340

Ⅱ. 협동적 조직행동 347
1. 협상 / 347
2. 신뢰관계 형성 / 354
3. 조직시민행동 / 358

제11장 권력과 조직정치: 권력원천/권력행사/조직정치

Ⅰ. 권력의 특성과 권력기반 367
1. 권력이란? / 367
2. 권력은 어디서 오나? / 370

Ⅱ. 권력의 핵심과 권력행사 374
1. 의존성: 권력의 크기는 무엇이 결정하는가? / 374
2. 효율적 권력행사 전략 / 379

Ⅲ. 조직정치 384
1. 조직정치의 의미와 원인 / 384
2. 조직정치적 행동들 / 388
3. 조직정치, 어떻게 통제할 것인가? / 393

제12장 리더십: 개념/전통적 이론/현대적 이론/적용과 토론

Ⅰ. 리더십의 기초지식 399
1. 리더십의 다양한 의미 / 399
2. 리더십 연구 / 402

Ⅱ. 전통적 리더십이론 404
1. 특성이론: 리더의 특성과 자질을 연구 / 405
2. 행동이론: 리더의 행동을 연구 / 407
3. 상황이론: 리더가 처한 상황을 연구 / 410

Ⅲ. 현대적 리더십이론 415
1. 부하를 고무시키는 리더십 / 415
2. 부하의 신뢰를 얻는 리더십 / 421
3. 리더-부하 교환이론 / 425

Ⅳ. 리더십의 토론 이슈들 429
1. 리더십의 주체는 리더인가? 부하인가? / 429
2. 리더 개인의 영향력 / 434
3. 미래를 위한 리더 양성과 훈련 / 438

제 4 부 시스템차원의 조직행동

제13장 조직문화: 유형/형성/역할/유효성
Ⅰ. 조직문화의 개념과 유형 445
1. 조직문화의 뜻과 탄생배경 / 445
2. 조직문화의 특징과 유형 / 450

Ⅱ. 조직문화 만들기 456
1. 조직문화,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 456
2. 조직문화, 누가 무엇으로 만드는가? / 460

Ⅲ. 조직문화가 하는 일 466
1. 조직문화의 순기능과 역기능 / 466
2. 강한 문화와 약한 문화 / 470

제14장 조직구조: 조직시스템의 설계/조직유형

Ⅰ. 조직시스템의 설계 477
1. 조직구조와 조직행동의 관계 / 477
2. 조직설계의 구조변수 / 479
3. 조직설계의 상황변수 / 488

Ⅱ. 조직유형 494
1. 전통적 조직유형 / 494
2. 기본적 조직유형 / 498
3. 현대적 조직유형 / 504

제15장 조직변화: 혁신행동/저항관리/조직학습

Ⅰ. 조직변화와 혁신의 필요성 511
1. 조직변화의 대상과 변화 필요성 / 511
2. 두 가지 변화방식 / 516

Ⅱ. 저항과 대응전략 518
1. 저항의 이유 / 519
2. 단계적 변화전략 / 525
3. 저항의 관리 / 528

Ⅲ. 조직의 학습과 발전 531
1. 학습조직과 조직학습 / 532
2. 조직의 지식증가 / 537

이 책의 도움글 / 546
찾아보기 / 568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