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의 비밀 또는 혁신적 기업교육의 여섯 가지 원칙: 6D
땅끝
2024-12-19 07:52
91
0
본문
학습의 비밀

도서명 : 학습의 비밀
저자/출판사 : 스즈키 히로아키, 여문책
쪽수 : 212쪽
출판일 : 2024-03-29
ISBN : 9791187700043
정가 : 18000
옮긴이 서문 | 머리말
1장 능력이라는 허구
‘추론’에서 발생한 ‘능력’ 개념 | 능력의 은유적 이해
능‘력力’이라는 은유가 만들어내는 이미지 | 논리적 사고력은 안정되어 있는가
수학적 사고력의 문맥의존성 | 다양성, 흔들림, 문맥의존성이 의미하는 것
2장 지식은 구축된다
지식은 전달되지 않는다 | 지식의 세 가지 성질 | 지식의 구성주의
신체화된 지식과 시뮬레이션 | 언어를 통한 전달이 수월하지 않은 이유
상황의 자원 | 사실적 지식관에서 사건적 지식관으로
3장 향상하다: 연습을 통한 인지적 변화
향상과 연습 | 연습의 거듭제곱 법칙 | 연습을 통해 무엇이 변하는가?: 매크로화와 병렬화 | 스킬과 그 실행환경 | 플래토, 후퇴, 스퍼트 | 슬럼프 중의 흔들림
요점정리: 다양성, 흔들림, 창발
4장 육성: 발달에 따른 인지적 변화
발달이란 | 발달단계 | 아이는 정말로 다른 차원의 존재인 것인가
복수의 인지 자원 | 동시병렬적 활성화 | 흔들림과 발달 | 환경과 발달
요점정리: 발달도 중복성과 흔들림 속에서 나온다
5장 번뜩이다: 통찰에 따른 인지적 변화
번뜩임이란 | 번뜩임은 어떻게 연구되어왔는가 | 제약을 완화하기 위한 번뜩임
제약의 완화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성과 그에 대한 평가
멍청한 의식, 부지런히 일하는 무의식 | 환경과의 상호작용
메타학습: 번뜩이는 머리가 된다 | 요점정리: 중복성과 흔들림이 번뜩임을 만든다
6장 교육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
소박교육이론 | 학교 교육의 경험에서 유래한 잘못된 소박교육이론
근접항인 징후와 원격항인 원인 | 도제제도에서 배우다 | 두 가지 모방과 추론
배움을 지탱하는 동기, 그리고 교사란 | 요점정리와 주의사항
참고문헌과 추천도서
혁신적 기업교육의 여섯 가지 원칙: 6D

도서명 : 혁신적 기업교육의 여섯 가지 원칙: 6D
저자/출판사 : 로이 폴락 , 앤드류 제퍼슨 , 칼혼 윅, 하우
쪽수 : 382쪽
출판일 : 2024-01-15
ISBN : 9791167481160
정가 : 28000
〈혁신적혁신적 기업교육의 여섯 가지 원칙: 6D〉에 대한 찬사
역자 서문
머리말 콘라도 슐로카우어
서문: 6D
D1 비즈니스 결과 정의
학습은 모두 성과에 관한 것이다 “왜”로 시작한다 목적을 염두에 둔다 비즈니스 결과를 정의하는 방법 결과 플래닝 휠 여정 지도 작성 포트폴리오 관리 요약 권장사항
D2완전한 경험 설계
학습은 행사가 아니다 4단계 프로세스 학습자에게 자신을 스테이플러로 고정시키기 요약 권장사항
D3 현업 적용을 위한 전달
수단으로서의 학습사람들은 어떻게 학습하는가추가적인 성공 요인들 학습 동기 부여하기 프로세스 점검 요약 권장사항
D4 학습 전이 추진
학습 전이의 정의 훌륭한 학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전이는 더 큰 관심을 받을 가치가 있다 무엇이 문제인가? 전이 풍토 관리자의 특별한 역할 요약 권장사항
D5성과 지원 도입
성과 지원의 힘 성과 지원이란 무엇인가?성과 지원이 효과적인 이유 성과 지원은 언제 가장 가치가 있는가? 성과 지원의 다양한 범위훌륭한 성과 지원의 특징 성과 지원 개발 새로운 테크놀로지, 새로운 가능성 성과 지원으로서의 사람요약 권장사항
D6결과 입증
왜 결과를 입증하는가? 안내 원칙 평가라는 난제 6단계 평가 프로세스 요약 권장사항
맺음말 후기 윌 탈하이머 참고 문헌 저자 소개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