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회상 색칠하기 매뉴얼 123 또는 2025 하수혜 거름이 누리과정 4: 예술경험
땅끝
2024-12-19 07:52
69
0
본문
기억회상 색칠하기 매뉴얼 123

도서명 : 기억회상 색칠하기 매뉴얼 123
저자/출판사 : 장일상,권미현,김민지나윤채,감수, 서현사
쪽수 : 224쪽
출판일 : 2024-01-15
ISBN : 9791188986545
정가 : 30000
ㆍ머리말
ㆍ메뉴얼 사용방법
ㆍ색칠하기 사전활동
1. 손운동
(1) 다양한 박수치기
(2) 두뇌활동놀이
2. 손가락 운동
(1) 다양한 손가락 운동
(2) 두뇌활동놀이
3. 율동하며 노래부르기
4. 집중력 높이기
·
·
[중략]
·
·
4. 미로찾기 색칠하기
38 달님에게 가는 길 39 토끼의 미로 40 이글루로 가는 펭귄
41 제비 흥부집 찾기 42 꽃밭을 찾아서 43 달려라 거북이
44 개구리 마실 45 올챙이 술래잡기 46 야옹아 놀~자
5. 기억회상 색칠하기
47 뻥이요! 48 물 긷기 49 섬마섬마(단동십훈)
50 짝짜꿍 짝짜꿍(단동십훈) 51 불아불아(단동십훈) 52 곤지곤지(단동십훈)
53 도리도리(단동십훈) 54 코코코 놀이 55 제기차기
56 팽이치기 57 바느질 58 살풀이춤
6. 언어프로그램 색칠하기
59 딸기와 참외 60 사과와 바나나 61 살기 좋은 대한민국
62 느낌 연결하기
2025 하수혜 거름이 누리과정 4: 예술경험

도서명 : 2025 하수혜 거름이 누리과정 4: 예술경험
저자/출판사 : 하수혜, 박문각
쪽수 : 376쪽
출판일 : 2024-05-31
ISBN : 9791172620011
정가 : 25000
ESSION 01 유아음악
Ⅰ. 유아음악교육 영역
UNIT 01 유아음악교육의 영역 및 내용
Ⅱ. 유아음악교육의 영역-음악 감상
UNIT 02 음악 듣기능력의 발달
UNIT 03 음악 감상 능력의 발달
UNIT 04 음악 감상 교육
Ⅲ. 유아음악교육의 영역-노래부르기
UNIT 05 노래부르기 능력의 발달
UNIT 06 노래부르기 교육
Ⅳ. 유아음악교육의 영역-악기 연주하기
UNIT 07 악기 연주 능력의 발달
UNIT 08 악기 연주교육
UNIT 09 악기의 종류
UNIT 10 악기 음악교육활동
Ⅴ. 유아음악교육의 영역-음악극하기
UNIT 11 음악극하기
UNIT 12 음악창작을 통한 유아음악교육
Ⅵ. 유아음악개념의 발달
UNIT 13 음악적 개념
Ⅶ. 유아음악교육론
UNIT 14 코다이
UNIT 15 달크로즈
UNIT 16 오르프
UNIT 17 고든
UNIT 18 스즈키
SESSION 02 유아음악교육의 이해
Ⅰ. 유아음악교육의 교수-학습
UNIT 19 음악교육의 교수-학습 이론적 기초
UNIT 20 음악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UNIT 21 유아음악교육의 내용 선정의 원리
Ⅱ. 유아음악교육 환경 구성
UNIT 22 환경 구성
Ⅲ. 전통예술
UNIT 23 전통음악과 춤
UNIT 24 장구와 장단
UNIT 25 전통놀이
SESSION 03 유아미술
Ⅰ. 유아미술 발달이론
UNIT 26 성숙주의 이론
UNIT 27 인지발달이론
UNIT 28 개성표현이론
UNIT 29 지각발달이론
UNIT 30 발생반복이론
Ⅱ. 유아미술 발달단계-평면표현
UNIT 31 로웬펠드
UNIT 32 켈로그
UNIT 33 슈마허
UNIT 34 버트
UNIT 35 일반적인 평면표현 발달단계-한국미술교육학회
UNIT 36 평면표현 발달단계-가드너
Ⅲ. 유아미술 발달단계-입체표현
UNIT 37 입체표현 능력의 발달
UNIT 38 로웬펠드
UNIT 39 브리테인
UNIT 40 슈마허
UNIT 41 골롬브
UNIT 42 이길종
UNIT 43 일반적인 입체표현 발달단계
Ⅳ. 유아미술 감상 능력 발달단계
UNIT 44 가드너
UNIT 45 하우젠
UNIT 46 롯친스
UNIT 47 파슨스
Ⅴ. 유아미술표현
UNIT 48 유아미술표현의 특징
UNIT 49 유아미술과 원시미술
UNIT 50 유아미술표현의 유형-리드
UNIT 51 유아미술표현의 유형-김정
UNIT 52 유아미술표현의 유형-로웬펠드
UNIT 53 유아미술표현의 유형-버크하트
UNIT 54 유아미술표현의 유형-권상구
SESSION 04 유아미술교육의 이해
Ⅰ. 유아미술교육의 변천
UNIT 55 표현기능 중심 미술교육
UNIT 56 창의성 중심 미술교육
UNIT 57 이해중심 미술교육
Ⅱ. 유아미술교육의 이해
UNIT 58 유아미술의 개념 및 성격
UNIT 59 유아미술교육의 내용
UNIT 60 유아미술교육의 필요성 및 목적
Ⅲ. 미술의 요소·원리·기법
UNIT 61 미술의 요소
UNIT 62 미술의 원리
UNIT 63 미술 기법
UNIT 64 유아미술 표현활동
Ⅳ. 유아미술 교수-학습
UNIT 65 교수·학습 원리
UNIT 66 직접적 교수법
UNIT 67 통합적 교수법
UNIT 68 협력학습 교수법
UNIT 69 창의적 문제해결 교수법
UNIT 70 학문중심 미술교육(DBAE)
UNIT 71 커뮤니티 중심 예술교수법(CBAE)
UNIT 72 그 외 교수-학습방법
UNIT 73 교사의 자질과 역할
Ⅴ. 유아미술활동의 요소와 절차
UNIT 74 유아미술활동의 요소와 수업 형태
UNIT 75 유아미술 수업의 절차
UNIT 76 작품 전시 및 보관
UNIT 77 유아미술 평가
Ⅵ. 유아미술감상 지도법
UNIT 78 펠드만
UNIT 79 앤더슨
UNIT 80 아레나스
UNIT 81 매디저
UNIT 82 허위츠와 데이
UNIT 83 브로우디, 아이스너
UNIT 84 명화감상
Ⅶ. 전통미술
UNIT 85 전통미술교육의 특징
UNIT 86 전통미술의 분야
UNIT 87 전통미술의 요소
Ⅷ. 유아미술을 위한 환경 구성
UNIT 88 유아미술교육 환경 구성요소
UNIT 89 미술영역 환경 구성
SESSION 05 누리과정의 이해
Ⅰ. 2019 누리과정의 이해-예술경험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