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기행 4 또는 패러독스 마인드셋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시화기행 4 또는 패러독스 마인드셋

땅끝
2024-12-19 07:52 81 0

본문




시화기행 4
9791141600327.jpg


도서명 : 시화기행 4
저자/출판사 : 김병종, 문학동네
쪽수 : 228쪽
출판일 : 2024-05-03
ISBN : 9791141600327
정가 : 16800

서문 시화기행을 펴내며

1부 아름다움의 시작과 끝, 로마
밤 비행기로 로마에 내린다
지친 삶을 누인 그 집
한나절의 드로잉
피의 역사가 시작되기 전, 고요가 있었다
그대 죽어 눈뜨리
백색 피 그 위에 핀 붉은 꽃
모세여, 왜 말이 없는가
물과 피의 향연
소년, 가시를 뽑다
바티칸, 천재들의 향연
때로는 ‘봄’에 지는 꽃도 있다
섬광 혹은 피에 담근 붓
예술이 교회의 문을 두드릴 때

2부 마침내 피어난 꽃, 피렌체
두오모의 꽃봉오리
쿠폴라에서 천국을 보다
광장의 불꽃
고요하지만 강한 예술의 힘
소년, 소녀를 보다

3부 빛과 생기 속 불멸, 밀라노
명품, 성당을 바라보다
어머니, 이제는 내 나라로 가야 할 시간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기도
피와 살의 식사

4부 신의 손길로 빚은 아름다움
이탈리아가 돌아왔다
유배지로 가는 기차
말 대신 눈물이다
천 개의 문, 천 개의 소리
꿈속의 아말피 코스트
나의 작은 행복
도자기 가족들
나쁜 구름과자

후문 꿈결 같은 그곳, 이탈리아




패러독스 마인드셋
9791192389936.jpg


도서명 : 패러독스 마인드셋
저자/출판사 : 웬디 K. 스미스 , 메리앤 W. 루이스, 상상스퀘어
쪽수 : 412쪽
출판일 : 2024-08-21
ISBN : 9791192389936
정가 : 22000

이 책에 쏟아진 리뷰와 찬사
지은이 소개
머리말 골치 아픈 세상에서 ‘둘 다 모두’ 사고가 가진 힘
서문 어떤 문제들은 왜 그리 도전적인가?

1부 토대: 역설의 장밋빛 약속과 위험
1 갈등 경험하기: 왜 역설인가? 왜 지금인가?
역설 이해하기/4가지 형태의 역설/얽힌 내포 역설/역설 시스템/오래된 것으로 새로운 길 찾기
2 악순환에 빠지기: 토끼굴, 건물 해체용 쇳덩이, 참호전
‘둘 중 하나’ 사고의 위험성/무사안일주의/토끼굴: 심화/건물 해체용 쇳덩이: 과잉 수정/참호전: 양극화/더 나은 길

2부 접근법: 역설 시스템
3 역설 시스템으로 선순환 만들기: 노새와 줄타기 곡예사
노새: 창의적 통합 찾기/줄타기 곡예사: 일관된 비일관성에서 살아가기/줄타기 곡예를 하는 노새 만들기/역설 시스템: ‘둘 다 모두’ 사고에 필요한 통합 툴/
4 ‘둘 다 모두’ 추정으로 전환하기: 역설 사고방식으로
‘둘 다 모두’ 추정으로 전환하기/다양한 진실이 포함된 것으로서 지식을 받아들이기/자원이 풍부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대처를 통한 문제 해결/캄보디아에서 적용한 역설 사고방식
5 갈등을 포함하는 경계 만들기: 불확실성을 안정화하는 구조
경계 구축하기/보다 높은 목적으로 연결하기/상반된 요구들의 분리와 연결/너무 멀리 가지 않게 가드레일 설치하기/개인적 차원에서의 경계
6 불편함 속에서 편함 찾기: 갈등을 일으키는 감정
감정을 움직이기/잠시 멈추기/불편함 받아들이기/관점 넓히기/학창 시절
7 갈등을 일으키는 역동성 만들기: 틀에 박힌 삶을 피하게 해주는 변화들
역동성 만들기/단계마다 신중하게 실험하기/예상치 못한 행운에 대비하기/배운 것들을 잊는 법 배우기

3부 적용: ‘둘 다 모두’ 사고 연습
8 개인적인 결정: 머물러야 하는가, 떠나야 하는가?
딜레마를 명확히 하라/ 딜레마 밑에 숨은 역설을 찾아라/ ‘둘 다 모두’ 질문으로 바꿔라/ 데이터를 분석하라: 분리하고 연결하기/ 결과를 생각하라: 선택하기
9 대인관계: 벌어지는 간극 메우기
찰스턴 시의 공동체 안전 지키기/ 법집행 기관과 시민: 비슷한 목표를 놓고 벌이는 갈등/ 복잡한 역설을 분석하는 데 유용한 폴래러티 파트너십스의 모델/ 찰스턴 시의 양극단 지도 그리기의 영향
10 조직 리더십: 지속 가능한 영향력 갖기
유니레버의 극적인 반전/뒤얽힌 조직의 역설들/ 조직 내에 역설 시스템 만들기/ ‘둘 다 모두’ 사고가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라/ ‘둘 다 모두’ 사고를 갖게 하라/ 역설: 자신감을 갖되 겸손하라

부록 역설 사고방식 평가표
감사의 글
주석
참고 문헌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