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 전쟁, 출구는 있다 또는 실무지식을 위한 조직행동의 이해
땅끝
2024-12-19 07:52
86
0
본문
여론 전쟁, 출구는 있다

도서명 : 여론 전쟁, 출구는 있다
저자/출판사 : 이영훈, 한국경제신문
쪽수 : 336쪽
출판일 : 2024-02-29
ISBN : 9788947549431
정가 : 20000
서장_ 위기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
1부 위기 스토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위기 스토리들의 경쟁
1장. 위기 스토리의 탄생
1 갑질인가, 정당한 경영행위인가
2 전략적 투자인가, 먹튀를 노린 꼼수인가
3 위기 스토리들은 서로 경쟁한다
2장 위기 스토리의 구조
1 위기 스토리의 구성요소
2 위기 삼각형이 던지는 질문
3 성공한 스토리 vs 실패한 스토리
4 기업의 위기는 관계의 위기
3장 위기의 속성1: 위기 인식
1 조정사의 잘못일까, 비행기가 문제일까
2 사실과 인식의 괴리
3 콩고 내전 vs 인도네시아 쓰나미 사태
4장 위기의 속성2: 상호작용
1 발생 이후가 진짜 위기다
2 같은 위기, 다른 결과
3 본원적 위기 vs 대응적 위기
4 추가 득점보다 실점을 막아야
2부 위기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는 어떻게 높이는가
- 쟁점과 전선
1장 위기 커뮤니케이션의 실행
1 위기 커뮤니케이션의 단계
2 위기 스토리의 경쟁력을 높이려면
2장 위기정보의 분석
1 초반전의 승패를 가르는, 정보
2 무슨 정보를 어떻게 파악해야 할까
3 위기정보 판단 시 유의점
4 조기경보는 왜 무시되는가
3장 위기공개와 통제력 유지
1 위기를 어떻게 공개해야 할까
2 위기공개의 딜레마
3 전략적으로 인내하기
4장 포지션 방정식: 설득력 강화
1 입장문은 최신 버전의 위기 스토리
2 입장의 핵심은 ‘책임의 정도’
3 포지션 방정식 풀기
4 입장문 작성 시 유의사항
5 사과가 받아들여지려면
5장 출구전략: 경쟁우위 확보
1 어떻게 출구를 만들 것인가
2 쟁점을 전환하는 방법
3 전선을 변경하는 방법
4 반전의 계기, 어떻게 만들까
6장 위기의 종료와 회복
1 위기가 끝나갈 때 해야 할 일들
2 끝나는 모양새도 중요하다
3 위기에서 교훈을 얻으려면
4 평판을 회복하는 방법
3부 위기 플레이어의 속성과 대응
1장 언론, 여론의 재판관
1 CNN과 911테러
2 관심 끌기 비즈니스
3 부정적 기사에 어떻게 대응할까
2장 치열한 여론의 격전지, 소셜미디어
1 위기 스토리가 유통되는 새로운 방식
2 커지는 경쟁 공간, 약화되는 통제력
3 대응의 열쇠는 균형감각
3장 가장 파괴력 강한 이해관계자
1 이해관계라는 강력한 힘
2 이해관계자를 분석하라
3 이해관계자 분석 시 유의할 점
4 집단 갈등에서 커뮤니케이션의 역할
4부 위기에 강한 기업을 향하여
1장 위기, 조직의 역량이 드러나는 시험대
1 위기의 진행 단계별 대응 역량
2 구성요소별 대응 역량
3 위기에 빛나야 할 CEO의 리더십
2장 위기 커뮤니케이션 실전
1 뭉치면 곤란하다-역할분담
2 공감을 이끄는 화법
실무지식을 위한 조직행동의 이해

도서명 : 실무지식을 위한 조직행동의 이해
저자/출판사 : 고종식, 정독
쪽수 : 328쪽
출판일 : 2024-08-30
ISBN : 9791168582859
정가 : 28000
PART 1 조직행동론의 기초
Chapter 1 조직의 이해와 조직행동론
PART 2 개인행동수준
Chapter 2 성격과 가치관
Chapter 3 직무태도와 역량
Chapter 4 학 습
Chapter 5 모티베이션
Chapter 6 감정, 스트레스와 직무소진
PART 3 집단행동수준
Chapter 7 집단과 집단역학
Chapter 8 협동과 경쟁, 갈등관리
Chapter 9 지각과 커뮤니케이션
Chapter 10 집단의사결정
Chapter 11 리더십
Chapter 12 권력과 조직정치
PART 4 조직행동수준
Chapter 13 조직구조와 직무설계
Chapter 14 조직문화
Chapter 15 조직변화와 조직개발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