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들은 묻지 않는다 또는 한시 수사법
땅끝
2024-12-19 07:52
79
0
본문
꽃들은 묻지 않는다

도서명 : 꽃들은 묻지 않는다
저자/출판사 : 김귀례, 시와사람
쪽수 : 160쪽
출판일 : 2023-12-20
ISBN : 9788956657097
정가 : 12000
꽃들은 묻지 않는다 / 차례
시인의 말 · 9
제1부 산수유에게 말 걸기
산수유에게 말 걸기
당신에게
오독
매일 김용균이 있었다
입동 경고는 봄부터 시작되었다
원시림에서 걸어나온 그녀
난민
해가 지지 않는 배달의 나라
엉겅퀴
이동권은 아줌마의 이름이 아니다
꽃들은 묻지 않는다
그날 그곳의 온도
다음에
울컥
저기압
바람에게 붙잡힌 바람
내가 라면을 먹을 때
미럭곰차두 2
불쏘시개
아스퍼거증후군
오토바이
폭설
역전 국밥
쌍둥이의 이름은
골목길이 부활할 수 있을까
제2부 두루말이 화장지를 위하여
아다지오 미소
두루말이 화장지를 위하여
미얀마 양곤항에서
영혼의 건축가
그 많던 그들은 어디 갔을까
우리가 우리에게 회초리를 들면 안 될까요
시의 눈동자
아직도
가을에는 영혼을 수선하게 하소서
길 위에서 길을 가르치다
정전
저울 속에 피는 꽃
깃발
녹내장나무
상처 난 사과에는 아버지가 살아요
스무 살 봄을 불러들여
기대어 사는 일은
제3부 한수제 배롱나무 앞에서
겨울 들판은 나체로 눕는다
약령시장을 서성이는 처방전
풍경
달맞이꽃
애기단풍
강아지로 오셨을까
하얗고 가벼운 옷 한 벌 입혀
스쿨존
돌림 노래
체중계
나이아가라 폭포
동백꽃 두 송이 기도인 줄 아시나요
짱뚱어가 춤을 춘다
한수제 배롱나무 앞에서
다만 내가 아니었을 뿐
은행잎의 마음
무안 사거리 반점에서
오랜 눈부심
제4부 볼레로와 골덴바지
볼레로와 골덴 바지
“예” 입속말로 녹아드는 그녀
대답은 낙엽이 되어 그 집에 도달하지 못한다
그대를 한 줄도 읽지 못했네
아버지의 식사
그믐달을 켜다
엄마는 아장아장
압력밥솥
그 배는 안동역에서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출항
작품론
슬픔을 견디는 두 가지 방법 / 황정산
한시 수사법

도서명 : 한시 수사법
저자/출판사 : 주생아이치수,번역, 역락
쪽수 : 672쪽
출판일 : 2024-01-26
ISBN : 9791167426703
정가 : 57000
Ⅰ. 수사 방식(修辭方式)
1. 수사 방식이란?
2. 수사 방식의 분류
3. 중국 고대시가에서 자주 보이는 수사 방식
제1장 비유(比喩)
〈1〉 비유란?
〈2〉 비유의 기본 유형
〈3〉 비유의 변화
제2장 기흥(起興)
〈1〉 기흥이란?
〈2〉 기흥의 기본 유형
〈3〉 기흥과 비유(比喩)
제3장 비의(比擬)
〈1〉 비의란?
〈2〉 비의의 기본 유형
〈3〉 비의와 비유(比喩)
제4장 과장(誇張)
〈1〉 과장이란?
〈2〉 과장의 기본 유형
〈3〉 과장의 수법
제5장 이취(移就)
〈1〉 이취란?
〈2〉 이취의 기본 유형
〈3〉 이취와 비의(比擬)
제6장 대우(對偶)
〈1〉 대우란?
〈2〉 대우의 기본 유형
〈3〉 대우의 발전
제7장 배비(排比)
〈1〉 배비란?
〈2〉 배비의 기본 유형
〈3〉 배비의 발전
제8장 차대(借代)
〈1〉 차대란?
〈2〉 차대의 기본 유형
〈3〉 차대의 변화
제9장 변환(變換)
〈1〉 변환이란?
〈2〉 변환의 기본 유형
〈3〉 변환과 반복(反復)
제10장 연환(連環)
〈1〉 연환이란?
〈2〉 연환의 기본 유형
〈3〉 연환의 변화
제11장 설문(設問)
〈1〉 설문이란?
〈2〉 설문의 기본 유형
〈3〉 설문과 반문(反問)
제12장 반문(反問)
〈1〉 반문이란?
〈2〉 반문의 기본 유형
〈3〉 반문과 반어(反語)
제13장 반복(反復)
〈1〉 반복이란?
〈2〉 반복의 기본 유형
〈3〉 반복의 발전
제14장 대비(對比)
〈1〉 대비란?
〈2〉 대비의 기본 유형
〈3〉 대비와 대우(對偶)
제15장 곡달(曲達)
〈1〉 곡달이란?
〈2〉 곡달의 기본 유형
〈3〉 곡달의 발전
제16장 쌍관(雙關)
〈1〉 쌍관(雙關)이란?
〈2〉 쌍관(雙關)의 기본 유형
〈3〉 쌍관과 비유(比喩)
제17장 반어(反語)
〈1〉 반어란?
〈2〉 반어의 기본 유형
〈3〉 반어와 은어(隱語)
제18장 영친(映襯)
〈1〉 영친이란?
〈2〉 영친의 기본 유형
〈3〉 영친과 대비(對比)
제19장 인용(引用)
〈1〉 인용이란?
〈2〉 인용의 기본 유형
〈3〉 인용과 답습(蹈襲)
제20장 모의(摹擬)
〈1〉 모의란?
〈2〉 모의의 기본 유형
〈3〉 모의의 변화
제21장 음률(音律)
〈1〉 음률이란?
〈2〉 음률의 기본 유형
〈3〉 음률(音律)의 발전
Ⅱ. 장법(章法)
1. 시구의 시작과 끝맺음
〈1〉 기구(起句)
〈2〉 결구(結句)
2. 시 맥락의 계승과 전환
〈1〉 승구(承句)
〈2〉 전구(轉句)
3. 시의 구성
〈1〉 시의 단락(詩段)
〈2〉 층차(層次)
Ⅲ. 중국 고대시가 수사법의 발전
1. 시체(詩體)의 변화와 수사법의 관계
2. 수사 방식의 발전과 변화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