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사를 위한 임상신경학 또는 개념기반 수업, 이렇게 한다!
땅끝
2024-12-19 07:52
57
0
본문
치료사를 위한 임상신경학
도서명 : 치료사를 위한 임상신경학
저자/출판사 : 김종만, 범문에듀케이션
쪽수 : 264쪽
출판일 : 2024-03-04
ISBN : 9791159434280
정가 : 39000
머리말 v
01 운동조절의 신경학적 기전 1
1.1 둘레뇌와 감각운동뇌 2
1.2 감각운동뇌에서의 운동조절의 명령체계 4
1.3 균형과 자세조절 28
02 신경학적 검사 41
2.1 고위대뇌 기능 41
2.2 뇌신경 기능 46
2.3 소뇌 및 평형 기능 53
2.4 운동계 기능 55
2.5 반사기능 56
2.6 감각계 기능 60
03 운동기능장애의 임상양상 65
3.1 운동단위 질환(신경근육질환) 65
3.2 중추운동조절의 장애 72
04 근육질환 87
4.1 개요 87
4.2 근육퇴행위축 89
4.3 근육퇴행위축의 치료 96
05 중증근무력증 99
5.1 역학 100
5.2 임상양상 100
5.3 임상경과 102
5.4 병태생리 102
5.5 치료 103
06 말초신경계 질환 105
6.1 정상적인 말초신경계 105
6.2 말초신경병의 병태생리 109
6.3 말초신경병증의 임상양상 113
6.4 길랭-바레 증후군 116
6.5 당뇨병성 신경병증 118
07 앞뿔세포질환: 운동신경세포질환 123
7.1 운동신경세포질환: 근육위축가쪽경화증 123
7.2 일반적인 임상양상과 병리양상 126
7.3 척수근육위축증 127
7.4 소아마비와 후-소아마비 증후군 129
08 척수손상 133
8.1 척수의 구조와 기능 134
8.2 척수손상의 분류 136
8.3 척수손상에 의해 발생하는 징후와 증상 139
8.4 외상 이외의 척수손상 원인 147
8.5 척수손상의 예후와 치료 151
09 파킨슨병과 기타 바닥핵장애 155
9.1 움직임과 관련된 일반적인 개념 157
9.2 파킨슨병의 병인과 임상양상 158
9.3 파킨슨병의 치료 161
9.4 헌팅톤병 163
9.5 불수의운동의 운동치료 원칙 164
10 소뇌질환 167
10.1 소뇌장애의 임상징후 169
10.2 조화운동못함증의 기전 173
11 외상성 뇌손상 177
11.1 외상성 뇌손상의 기전 177
11.2 외상성 뇌손상의 병태생리 178
11.3 외상성 뇌손상 환자의 운동장애 186
11.4 외상성 뇌손상의 다른 임상양상 190
11.5 외상성 뇌손상의 예후 191
12 뇌졸중 193
12.1 뇌혈관질환의 분류 194
12.2 뇌혈관질환의 병인 194
12.3 뇌혈관질환의 임상경과 199
12.4 뇌혈관질환의 의료적 치료 199
12.5 뇌혈관질환에 동반하는 운동장애 201
12.6 강직과 근력강화의 관계 206
12.7 운동조절의 우세성 216
12.8 신경혈관 임상증후군 216
12.9 뇌혈관질환의 위험요인 220
13 다발성경화증 223
13.1 원인과 병인 224
13.2 발병과 초기 임상특징 225
13.3 다발성경화증의 공통적인 증상과 징후 226
13.4 질병 경과 227
13.5 치료 230
찾아보기 233
개념기반 수업, 이렇게 한다!
도서명 : 개념기반 수업, 이렇게 한다!
저자/출판사 : 조호제,김정윤,김혜숙,박은하,박일수,백혜조,이지은,임, 박영스토리
쪽수 : 304쪽
출판일 : 2024-04-12
ISBN : 9791165199739
정가 : 20000
1장
개념기반학습의 이해
1. 개념의 이해 3
2. 개념학습에 대한 고전적 관점: 개념획득 5
3. 개념학습에 대한 대안적 관점: 추론 및 활용 9
4. 개념기반학습의 이해 15
5. 개념기반학습과 귀납적 학습 21
6. 개념기반학습의 교수·학습 및 평가 전략 24
2장
개념기반 교육과정의 이해
1. 개념기반 교육과정의 동향 39
2. 개념기반 교육과정의 주요 이론 54
3. 개념기반 교육과정의 단원 설계 63
3장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수업 설계의 방향
1.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71
2.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업 설계 87
4장
개념기반 탐구단계별 수업 활동의 실제
1. 관계맺기 105
▶ 1~2학년군 국어과 개념기반 수업 설계 및 실행 ◀ 105
2. 집중하기 132
▶ 1~2학년군 수학과 통합 개념기반 수업 설계 및 실행 ◀ 132
3. 조사하기 161
▶ 3~4학년군 사회과 개념기반 수업 설계 및 실행 ◀ 161
4. 조직 및 정리하기 185
▶ 3~4학년군 과학과 개념기반 수업 설계 및 실행 ◀ 185
5. 일반화하기 212
▶ 3~4학년군 영어과 개념기반 수업 설계 및 실행 ◀ 212
6. 전이하기 234
▶ 5~6학년군 사회과 개념기반 수업 설계 및 실행 ◀ 234
7. 성찰하기 266
▶ 5~6학년군 과학과 개념기반 수업 설계 및 실행 ◀ 266
사항색인 286
인명색인 289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