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박문각 공인중개사 국승옥 기출문제 1차 부동산학개론 또는 현대 교육철학의 이해
땅끝
2024-12-19 07:52
54
0
본문
2024 박문각 공인중개사 국승옥 기출문제 1차 부동산학개론
도서명 : 2024 박문각 공인중개사 국승옥 기출문제 1차 부동산학개론
저자/출판사 : 국승옥, 박문각
쪽수 : 296쪽
출판일 : 2023-12-25
ISBN : 9791169876926
정가 : 24000
CHAPTER 1 부동산학 총론
제1절 부동산학과 부동산 활동
제2절 부동산의 개념
제3절 부동산의 분류
제4절 부동산의 특성
기출모의고사
정답 및 해설
CHAPTER 2 경제론
제1절 경제론의 기본개념
제2절 수요와 공급이론
제3절 수요와 공급의 탄력성
제4절 경제론 계산 문제
기출모의고사
정답 및 해설
CHAPTER 3 시장론
제1절 부동산 시장과 주택 시장
제2절 부동산 시장과 정보의 효율성
제3절 부동산 시장의 변화
제4절 시장론 계산 문제
기출모의고사
정답 및 해설
CHAPTER 4 정책론
제1절 부동산 정책의 이해
제2절 시장실패와 정부의 시장 개입
제3절 임대주택 및 분양주택 정책
제4절 부동산 조세 정책
제5절 다양한 부동산 정책
기출모의고사
정답 및 해설
CHAPTER 5 투자론
제1절 부동산 투자의 수익과 위험
제2절 투자결정이론
제3절 위험의 관리
제4절 화폐의 시간가치(6계수)
제5절 투자의 현금흐름 분석
제6절 투자분석기법(할인법)
제7절 투자분석기번(비할인법)
기출모의고사
정답 및 해설
CHAPTER 6 금융론
제1절 금융의 이해
제2절 대출금액, 대출금리 및 대출잔금
제3절 고정금리 대출의 상환방식
제4절 주택저당채권 유동화제도
제5절 부동산투자회사
제6절 기타 부동산 관련 금융제도
기출모의고사
정답 및 해설
CHAPTER 7 개발론 등
제1절 부동산 개발의 이해
제2절 개발의 방식
제3절 개발론 계산 문제
제4절 부동산 관리
제5절 부동산 마케팅
기출모의고사
정답 및 해설
CHAPTER 8 토지 경제와 지리 경제
제1절 지대·지가이론
제2절 도시공간구조이론
제3절 공업입지론
제4절 상업입지론
제5절 상업입지 계산 문제
기출모의고사
정답 및 해설
CHAPTER 9 감정평가론
제1절 부동산 가치이론
제2절 지역분석과 개별분석
제3절 부동산 가격원칙
제4절 감정평가제도
제5절 감정평가방식
제6절 부동산 가격공시제도
기출모의고사
정답 및 해설
현대 교육철학의 이해
도서명 : 현대 교육철학의 이해
저자/출판사 : 곽덕주 , 김상섭 , 김주환 , 박은주 , 서용석 ,, 학지사
쪽수 : 400쪽
출판일 : 2024-01-30
ISBN : 9788999730573
정가 : 23000
서문
제1부 교육철학으로 들어가기
제1장 교육철학의 필요성, 의도와 목적
도입
1. 교육에 대한 탐구로서 교육철학은 언제 어떻게 시작되는가?
2. 교육철학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3. 교육철학탐구의 의도와 목적은 무엇인가?
제2장 교육철학의 탐구 주제
도입
1. 철학의 의미와 핵심 탐구 문제
2. 교육철학적 질문의 성격
3. 교육철학의 이론학적/실천학적 성격
4. 교육의 본질: 인간다움의 추구
5. 자유교과와 인문주의
6. 자유인을 위한 교육, 그리고 현대인의 두 가지 존재 속성
7. 지식교육 또는 교과공부의 방법적 원리
8. 인간의 공동체적 속성과 교육의 공공성, 그리고 국가교육의 이념
제3장 교육철학, 어떻게 탐구하는가?
도입
1. 교육철학과 철학의 관계
2. 언어분석적 접근
3. 역사적-해석학적 접근
4. 현상학적 접근
5. 비판이론적 접근
6. 탈(脫)근대적 접근
제4장 교육철학연구의 실제: 세 가지 접근
도입
1. 교육사상연구로서 교육철학: 자기형성적 실천으로서 ‘텍스트 읽기’
2. 당대 교육문제의 분석 및 개선을 위한 응용철학으로서 교육철학연구
3. 교육실천 및 과정에 대한 ‘일반이론 탐구’로서 교육철학연구
4. 교육연구에서 ‘이론’의 역할은 무엇이고, 교육철학과 경험연구와의 관계는 무엇인가?
제2부 학교교육의 목적과 교육과정에 대한 철학적 고찰
제5장 교육과 지식
도입
1. 지식의 교육적 의미, 그리고 지식의 형식들
2. 고전적 맥락에서 본 세 가지 지식과 그것들의 근대적 전개
3. 학교 교과의 기원: 자유교과
4. 지식과 교육의 타락, 그리고 후마니타스의 이념
5. 교과 수업의 원리: 듀이의 프래그머티즘
제6장 도덕교육의 성격
도입
1. ‘덕은 가르칠 수 있는가’: 소크라테스
2. 이성과 자율성: 칸트와 콜버그
3. 전통과 습관: 매킨타이어와 오우크쇼트
4. 훈육과 자유: 교사의 역할과 권위
제7장 시민성 교육의 의미와 다양한 양태
도입
1. 민주시민성 교육, 무엇이 문제인가?
2. 민주시민교육
3. 세계시민교육
4. 다문화교육
5. 나가며: 무엇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민주시민교육인가?
제8장 자기 탐구를 위한 미적 교육
도입
1. 현대 사회와 미적 교육
2. 미적 교육의 연원
3. 미적 교육의 구성요소
4. 미적 교육의 확장 가능성과 의의
제9장 자유교육과 직업교육, 양립 가능한가?
도입
1. 학교교육의 전형으로서의 자유교육 이념
2. 직업교육의 도전
3. 자유교육과 직업교육의 간극 메우기
4. 학교에서의 인문교육과 직업교육의 통합
제3부 현대 사회의 새로운 교육쟁점들
제10장 현대 페미니즘과 교육철학
도입
1. 교육실천으로서 페미니즘의 위상
2. 페미니즘의 물결
3. 페미니즘 종말 선언: 포스트 페미니즘의 역풍과 경합
4. 페미니즘 교육론
5. 페미니즘 교육철학
제11장 자연과 인간: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교육
도입
1. 현대 사회와 교육의 생태적 전환
2. 현대 생태주의 담론과 윤리
3. 사고와 자연
4. 교육내용의 성격
5.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교육
제12장 디지털 환경과 교육의 과제: 기계와 같이 살기의 문제
도입
1. 기술이 바꾸는 삶의 풍경
2. 인간의 조건과 기술
3. 기술에 대한 다양한 관점들
4. 기술과 인간, 그리고 교육
제13장 ‘평생학습’ 시대, 무엇을 위한 학습인가?
도입
1. 들어가는 말
2. 인간과 학습: 학습에 관한 인간학적 고찰
3. 평생학습의 의미
4. 평생학습 시대 학습의 두 모델
5. 21세기 평생학습의 과제
찾아보기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