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공학 기술사 문제풀이편 또는 중도장애 학생의 이해와 교육
땅끝
2024-12-19 07:52
31
0
본문
인간공학 기술사 문제풀이편
도서명 : 인간공학 기술사 문제풀이편
저자/출판사 : 김유창 감수 · 강태운 , 김광일 , 정현옥 , 차재, 교문사
쪽수 : 준비중
출판일 : 2024-04-02
ISBN : 9788936325800
정가 : 38000
인간공학기술사 자격안내
인간공학기술사 2023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22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21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20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19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18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17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16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15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14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13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12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11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10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09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08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07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06년 문제풀이
인간공학기술사 2005년 문제풀이
중도장애 학생의 이해와 교육
도서명 : 중도장애 학생의 이해와 교육
저자/출판사 : Diane M. Browder , Fred Spoon, 교육과학사
쪽수 : 624쪽
출판일 : 2024-05-30
ISBN : 9788925418841
정가 : 35000
■역자 서문 _ 3
■저자 서문 _ 5
제1부 교육적 기초
제1장 중도장애 학생 교육 ……… 17
1. 중등도 및 중도장애 학생은 누구인가? _ 19
2.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특성 _ 23
3. 중도장애 학생 교육을 위한 법적 요구사항 _ 36
4. 요약 _ 40
■마무리 활동 _ 41
제2장 다문화 관점: 문화, 가족 관계, 교수 ……… 43
1. 다문화 관점 수용하기 _ 44
2. 다문화 가족과 긍정적 관계를 맺기 위한 요소: 실제적 접근 _ 48
3. 중등도 및 중도장애 학생의 문화적 및 교육적 요구 평가하기 _ 58
4. 다문화 가족 중등도 및 중도장애 학생을 위한 문화적 감응체계 _ 60
5. 요약 _ 69
■마무리 활동 _ 70
제3장 의사소통 역량 강화 ……… 73
1. 의사소통 개요 _ 74
2. 의사소통 체계 _ 78
3. 의사소통 내용과 기능 증진하기 _ 95
4. 요약 _ 99
■마무리 활동 _ 100
제4장 성취기준 기반 개별화교육 프로그램 평가 ……… 103
1.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을 위해 연방정부 및 주 규정 따르기 _ 105
2. 대안평가 _ 120
3. 성취기준 기반 개별화교육계획을 위한 지침 _ 122
4.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계획하기 _ 124
5. 요약 _ 144
■마무리 활동 _ 145
제5장 학생 진보 점검 및 증진: 자료의 적극적 활용 ……… 147
1. 행동의 변화로서의 학습 _ 148
2. 자료 수집 방법 _ 150
3. 요약 _ 172
■마무리 활동 _ 172
제6장 효과적인 교수 실행: 증거기반실제 ……… 173
1. 증거기반실제 판별하기 _ 174
2. 체계적 교수 _ 178
3. 전반적인 교수지원 계획하기 _ 201
4. 사례연구 _ 206
5. 요약 _ 207
■마무리 활동 _ 208
제2부 학업 교과
제7장 초기문해와 읽기 기술 개발 ……… 211
1. 문해란 무엇인가? _ 212
2. 읽기의 과학 _ 215
3. 문해의 개념 모델 _ 217
4. 문학에 대한 접근 _ 219
5. 이야기 및 문학 기반 수업 _ 224
6. 읽기 위한 학습 _ 230
7. 문해력을 위한 자료 _ 232
■마무리 활동 _ 233
제8장 국어과 교수 ……… 235
1. 문해력의 개념 모델 _ 237
2. Bloom의 교육목표 분류체계-개정판 _ 238
3. 이해력 교수 _ 243
4. 국어과 앵커 성취기준 _ 254
5. 이야기 구성 요소 및 의미지도 _ 256
6. 이해력 향상을 위한 수업계획 단계 _ 259
7. 지문 이해를 위한 수업실행 단계 _ 265
8. 요약 _ 275
■마무리 활동 _ 276
제9장 작문 기술 개발 ……… 277
1. 쓰기의 행동주의적 관점 _ 280
2. 학생의 작문 현행수준 평가하기 _ 281
3. 공학 지원 고려하기 _ 284
4. 학생 진보 평가하기 _ 285
5. 동기 _ 287
6. 새로운 글쓰기에 대한 고려사항 _ 289
7. 요약 _ 301
■마무리 활동 _ 302
제10장 초기 수학 및 문제해결 증진 ……… 303
1. 초기 수학 기술 _ 304
2. 문제해결 _ 312
3. 초기 수학 및 문제해결 교수를 위한 지원 _ 332
4. 사례연구 _ 332
5. 요약 _ 333
■마무리 활동 _ 334
제11장 수학과 교수 ……… 337
1. 수학 성취기준 _ 339
2. 중도장애 학생에 대한 성취기준과 수학 연구 _ 343
3. 수학교수법 _ 344
4. 구체적 내용 교수하기 _ 354
5. 수학교수를 위한 자료 _ 365
■마무리 활동 _ 366
제12장 과학과 교수 ……… 369
1. 중등도 및 중도장애 학생이 과학 및 공학 실제에 참여하도록 가르치는 이유가 무엇인가? _ 371
2. 실제로서의 과학 _ 373
3. 과학교수 방법 _ 380
4. 사례 연구 _ 394
■마무리 활동 _ 395
제13장 사회과 교수 ……… 397
1. 사회과 교수의 개념적 기초 _ 400
2. 중등도 및 중도장애 학생을 위한 사회과 교수 _ 403
3. 사례 연구 _ 424
4. 요약 _ 425
■마무리 활동 _ 426
■그림 이미지 출처 _ 427
제3부 관련 기술 및 지원
제14장 사회성 기술 향상 및 긍정적 행동지원 ……… 431
1. 사회적 관계 형성하기 _ 432
2. 사회성 기술 교수 _ 436
3. 긍정적 행동지원 _ 442
4. 사례 연구 _ 454
5. 요약 _ 456
■마무리 활동 _ 457
제15장 감각, 신체, 건강 관리 요구 지원 ……… 459
1. 지체장애 관리 _ 460
2. 요약 _ 485
■마무리 활동 _ 487
제16장 자기관리 및 일상생활 기술 교수 ……… 489
1. 가족과 함께 자기관리 및 일상생활 기술 교수 계획하기 _ 491
2. 일상생활 안에서 학생의 자기결정 및 자기관리 촉진하기 _ 493
3. 체계적 교수를 활용하여 개인 및 일상생활 기술 교수하기 _ 497
4. 필요에 따라 부분참여 및 비간섭 지원 계획하기 _ 501
5. 가정 및 개인생활 교육과정의 예시 _ 502
6. 사례 연구 _ 522
7. 요약 _ 523
■ 마무리 활동 _ 524
제17장 성인기 삶을 위한 계획과 교수 ……… 525
1. 전환계획: 미래로 가는 길 _ 527
2. 성인기 삶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계획 및 교육 _ 535
■ 마무리 활동 _ 555
■참고문헌 _ 557
■찾아보기 _ 615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