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교육의 이론과 실제 또는 고잉 홈(큰글자도서)
땅끝
2024-12-19 07:52
120
0
본문
도덕교육의 이론과 실제

도서명 : 도덕교육의 이론과 실제
저자/출판사 : 최신일, 교육과학사
쪽수 : 368쪽
출판일 : 2023-12-30
ISBN : 9788925418643
정가 : 16000
머리말 2
제1부 도덕교육의 이론
제1장 도덕과 자기 주도적 학습으로서의 협동학습 9
Ⅰ. 서론: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9
Ⅱ. 중심과 주변, 교사와 학습자 11
Ⅲ. 텍스트와 컨텍스트 그리고 대화 15
Ⅳ. 자기 주도 학습과 구성주의 18
Ⅴ. 도덕교육과 협동학습 21
Ⅵ. 대화 학습과 협동학습 33
Ⅶ. 결론 37
제2장 도덕교육의 배경 학문으로서 철학 및 윤리학 41
Ⅰ. 서론 41
Ⅱ. 7차 교육과정 43
Ⅲ. 2007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 48
Ⅳ. 2009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 54
Ⅴ. 2015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 59
Ⅵ. 결론 63
제3장 도덕교육의 인문학적 함의 67
Ⅰ. 서론 67
Ⅱ. 인문학이란 무엇인가 72
Ⅲ. 인문학과 도덕교육 81
Ⅳ. 결론 89
제4장 동ㆍ서양 도덕교육의 이론적 배경 93
Ⅰ. 초등 도덕과 설정의 배경과 전통으로부터의 근거 93
Ⅱ. 도덕과 교육의 이론적 기초 96
제5장 도덕교육의 이론적 배경 119
Ⅰ. 가치명료화와 도덕교육 119
Ⅱ. 인지 발달 이론과 도덕교육 125
Ⅲ. 인격교육 이론의 이해 134
제6장 도덕과 인성교육의 주요 가치ㆍ덕목 연구 147
Ⅰ. 서론 147
Ⅱ. 인성, 인성교육의 의미 148
Ⅲ. 주요 가치ㆍ덕목 155
Ⅳ. 결론 167
제2부 도덕과 교육과정과 수업의 실제
제7장 도덕과 교육과정의 비판적 이해 173
Ⅰ. 서론 173
Ⅱ. 본론 175
Ⅲ. 결론 205
제8장 도덕과 수업모형과 일반적 절차에 대한 비판적 고찰 211
Ⅰ. 서론 211
Ⅱ. 도덕과 수업모형의 교육과정 역사 212
Ⅲ. 결론: 도덕과 수업모형의 비판적 검토 244
제9장 참 평가로서의 도덕과 평가 249
Ⅰ. 서론 249
Ⅱ. 도덕과 평가의 현실 250
Ⅲ. 참 평가와 도덕과 평가 256
Ⅳ. 도덕과 교육과정과 도덕과 평가 266
Ⅴ. 참 평가로서의 도덕과 평가 활용 방안 271
Ⅵ. 결론 275
제10장 도덕과 평가의 대안적 연구 279
Ⅰ. 서론 279
Ⅱ. 도덕과 교육과정과 평가 281
Ⅲ. 도덕과 평가와 참 평가 297
Ⅳ. 결론 302
제11장 역량 기반 교육의 도덕 교육적 함의 307
Ⅰ. 서론 307
Ⅱ. 역량 개념과 역량 기반 교육 309
Ⅲ. 역량 기반 교육과 우리나라 교육과정 315
Ⅳ. 도덕과와 역량 기반 교육 321
Ⅴ. 결론 327
제12장 인성 함양을 위한 도덕 일기 쓰기 331
Ⅰ. 서론 331
Ⅱ. 도덕과 교육과정에서의 인성교육 334
Ⅲ. 인성교육과 도덕 일기 쓰기 347
Ⅳ. 인성 함양을 위한 도덕 일기 쓰기 활용 방안 353
Ⅴ. 결론 360
찾아보기 364
고잉 홈(큰글자도서)

도서명 : 고잉 홈(큰글자도서)
저자/출판사 : 문지혁, 문학과지성사
쪽수 : 320쪽
출판일 : 2024-08-05
ISBN : 9788932043043
정가 : 32000
에어 메이드 바이오그래피
고잉 홈
핑크 팰리스 러브
크리스마스 캐러셀
골드 브라스 세탁소
뷰잉
나이트호크스
뜰 안의 볕
우리들의 파이널 컷
해설 슬픔의 생애·박혜진
작가의 말
댓글목록0